리버티게임:이름공간/틀: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9번째 줄: 9번째 줄:
== 지침 ==
== 지침 ==
=== 게임 하나에만 사용되는 틀은 게임의 하위문서에 ===
=== 게임 하나에만 사용되는 틀은 게임의 하위문서에 ===
<code>민초먹기</code>라는 게임에서 사용되는 <code><nowiki>[[/초코먹기|초코]][[/민트먹기|민트]]</nowiki></code>라는 내용이 적힌 <code><nowiki>[[틀:민초선택]]</nowiki></code>이라는 제목의 틀이 있다고 생각해봅시다. 이 틀은 틀을 사용하기위해 만들어진 게임 혹은 극히 제한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용자가 하나의 게임을 위해 이런 틀을 만들 시 같은 이름의 틀이 겹치게 되고 어느게임에서 사용되는 틀인지 구별이 안되 모든 게임 제작자들이 혼란을 겪을 염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게임의 하위문서에서 작성하고 <nowiki>{{:민초먹기/민초선택}}</nowiki>와 같은 문법으로 호출하는것이 권장되는 사용법입니다.
<code>민초먹기</code>라는 게임에서 사용되는 틀이 있다고 생각 해 봅시다. <code><nowiki>[[/초코먹기|초코]][[/민트먹기|민트]]</nowiki></code>라는 내용이 적힌 <code><nowiki>[[틀:민초선택]]</nowiki></code>이라는 제목의 틀입니다 .이 틀은 틀을 사용하기위해 만들어진 게임 혹은 극히 제한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용자가 하나의 게임을 위해 이런 틀을 만들 시, 어느순간 같은 이름의 틀이 겹치게 되고 어느 게임에서 사용되는 틀인지 구별이 안되어 모든 게임 제작자들이 혼란을 겪을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게임의 하위문서에서 작성하고 <nowiki>{{:민초먹기/민초선택}}</nowiki>와 같은 문법으로 호출하는것이 권장되는 사용법입니다.
 
== 틀의 사용 ==
== 틀의 사용 ==
틀을 사용하려면, 대상 페이지에서 틀의 이름을 중괄호 <nowiki>{{ }}</nowiki>로 둘러싸서 호출합니다.
틀을 사용하려면, 대상 페이지에서 틀의 이름을 중괄호 <nowiki>{{ }}</nowiki>로 둘러싸서 호출합니다.

2023년 8월 11일 (금) 17:48 기준 최신판

리버티게임의 이름공간
주제 토론
0 (게임) 토론 1
2 사용자 사용자토론 3
4 리버티게임 리버티게임토론 5
6 파일 파일토론 7
8 미디어위키 미디어위키토론 9
10 틀토론 11
14 분류 분류토론 15
828 모듈 모듈토론 829
3000 보존 보존토론 3001
사용되지 않음
12 도움말 도움말토론 1
710 TimedText TimedText talk 711
2300 소도구 소도구토론 2301
2302 소도구정의 소도구정의토론 2303
가상 네임스페이스
-1 특수
-2 미디어
현재 리스트 (API 호출)

리버티게임의 "틀 이름공간"은 페이지 간에 반복적으로 사용되는 내용이나 구조를 쉽게 재사용하도록 만든 특별한 종류의 페이지입니다. 이 문서는 "틀"의 기본 개념과 사용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개요[원본 편집]

미디어위키의 "틀"은 위키 작성을 효율화하고 일관성을 유지하는 데 유용합니다. 틀은 페이지를 생성할 때 반복적으로 사용되는 내용이나 구조를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페이지입니다.

예를 들어, 리버티게임 위키에서 여러 게임에 대한 기본 정보를 동일한 형식으로 제공하려면 해당 형식을 틀로 만들어 여러 게임 페이지에서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방대한 게임 내용이나 복잡한 로직을 반복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지침[원본 편집]

게임 하나에만 사용되는 틀은 게임의 하위문서에[원본 편집]

민초먹기라는 게임에서 사용되는 틀이 있다고 생각 해 봅시다. [[/초코먹기|초코]][[/민트먹기|민트]]라는 내용이 적힌 [[틀:민초선택]]이라는 제목의 틀입니다 .이 틀은 틀을 사용하기위해 만들어진 게임 혹은 극히 제한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용자가 하나의 게임을 위해 이런 틀을 만들 시, 어느순간 같은 이름의 틀이 겹치게 되고 어느 게임에서 사용되는 틀인지 구별이 안되어 모든 게임 제작자들이 혼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게임의 하위문서에서 작성하고 {{:민초먹기/민초선택}}와 같은 문법으로 호출하는것이 권장되는 사용법입니다.

틀의 사용[원본 편집]

틀을 사용하려면, 대상 페이지에서 틀의 이름을 중괄호 {{ }}로 둘러싸서 호출합니다.

code_blocks 코드
{{색깔|아버지가방에들어가신다|red}}
code
낙서장에서 확인
description 결과
아버지가방에들어가신다

리버티게임에서 사용되는 틀들[원본 편집]

하단 분류는 각종 리버티게임에서 사용되는 틀을 포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