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Senouis: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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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트 기능<br>개발''' || 확장 기능 개발 서버 구축<br>+<br>저자 보호 기능 요청 매크로 스크립트 개발<ref><br>'''[[mw:API:Protect|Protect 미디어위키 API]]와 연동되는지''' 개발 서버에서 확인</ref><br>({{완료}}) || 관리단 출첵 시스템 구현(구현만 일단 {{완료}})<br>+<br>[[틀:알림 상자]] 추가 수정 <br>{{완료|80%는 된 듯?}} || PHP 개발 연습용 백엔드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시작<br>+<br>대문 레이아웃 변경 || 백엔드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br>(완료 시점으로 목표)<br>+<br>'틀:고도4' 추가|| [[틀:언리얼엔진4]]<br>베타 개발 + 유니티 WebGL 기반 웹 게임 래퍼 틀 추가 || 도전과제 기록 시스템 개발 및 적용 || 위키스크립트 구현 시작 || 위키스크립트 알파 버전 공  
| '''사이트 기능<br>개발''' || 확장 기능 개발 서버 구축<br>+<br>저자 보호 기능 요청 매크로 스크립트 개발<ref><br>'''[[mw:API:Protect|Protect 미디어위키 API]]와 연동되는지''' 개발 서버에서 확인</ref><br>({{완료}}) || 관리단 출첵 시스템 구현(구현만 일단 {{완료}})<br>+<br>[[틀:알림 상자]] 추가 수정 <br>{{완료|80%는 된 듯?}} || PHP 개발 연습용 백엔드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시작<br>+<br>대문 레이아웃 변경 || 백엔드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br>(완료 시점으로 목표)<br>+<br>'틀:고도4' 추가|| [[틀:언리얼엔진4]]<br>베타 개발 + 유니티 WebGL 기반 웹 게임 래퍼 틀 추가 || 도전과제 기록 시스템 개발 및 적용 || 위키스크립트 구현 시작 || 위키스크립트 알파 버전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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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개발 및<br>Documentation'''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작성(5% 진행, 지연 가능성 높음) ||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첫 공개<br>(조기 {{완료}})<br>+<br>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30% 작성<br>(작업 중)<br>+<br>[[막장주식]] 인수(작업 {{완료}})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60% 완성<br>+<br>RPG in City v1.4 개발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80% 완성 || 리버티게임 뷰어 앱 개발<br> + <br>Google Play 테스터 모집 시작<ref>구글 플레이 스토어 정책 변경으로 '''출시 전 20명'''의 사용자 겸 테스터를 요구하게 됨</ref> || [[/고도 엔진 레퍼런스 게임|두 번째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공개 + 고도 3 Documentation 완성 ||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발 50% 목표 || 리버티게임 뷰어 베타 공개
| '''게임 개발 및<br>Documentation'''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작성(5% 진행, 지연 가능성 높음) ||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첫 공개<br>(조기 {{완료}})<br>+<br>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30% 작성<br>(작업 중)<br>+<br>[[막장주식]] 인수(작업 {{완료}})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60% 완성<br>+<br>RPG in City v1.4 개발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80% 완성 || 리버티게임 뷰어 앱 개발<br> + <br>Google Play 테스터 모집 시작<ref>구글 플레이 스토어 정책 변경으로 '''출시 전 20명'''의 사용자 겸 테스터를 요구하게 됨</ref> || [[/고도 엔진 레퍼런스 게임|두 번째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공개 + 고도 3 Documentation 완성 ||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발 50% 목표 || 리버티게임 베타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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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뮤니티 내<br>예상 변동 사항 및<br> 발전소 토의''' || 2기 관리단 관리자 선발 <br>({{완료}}) || 기존 발전소 토의 마무리(진행 중), [[틀:위백펌]]<br>적용된 틀들을 교체 <br>{{완료}}|| 미완성 도시 게임 발전소 회부,<br>[[모듈:IIFE]] 대체 가능한 문서들에서 #var 및 #vardefine 대체 시도 || (+ 첫번째 게임 엔진 세미나/스터디 개최?) || 만우절 대응 || (첫번째 게임 제작 대회?) || -- || 영어판 리버티게임 제안  
| '''커뮤니티 내<br>예상 변동 사항 및<br> 발전소 토의''' || 2기 관리단 관리자 선발 <br>({{완료}}) || 기존 발전소 토의 마무리(진행 중), [[틀:위백펌]]<br>적용된 틀들을 교체 <br>{{완료}}|| 미완성 도시 게임 발전소 회부,<br>[[모듈:IIFE]] 대체 가능한 문서들에서 #var 및 #vardefine 대체 시도 || (+ 첫번째 게임 엔진 세미나/스터디 개최?) || 만우절 대응 || (첫번째 게임 제작 대회?) || -- || 영어판 리버티게임 제안  

2024년 6월 17일 (월) 22:51 판

version 2(2022/09/18 Edition)

2대 리버티게임 사무관 Senouis(2020~)

Senouis 관리자는 2024-10-20에 사이트 활동을 확인했습니다.

삭제 신청 목록 확인
차단 혹은 편집을 되돌려야 할 경우의 안내문 양식
사건 사고에 대한 대외 입장 표명은 캠페인 문서에서...
다수가 협업하여 제작한 게임에 대한 기여 철회 방법
분류:임시 조치 방법이 사전에 정해진 문서 (모니터링 중)

한 마디

천천히, 천천히, 그러나 꾸준하게.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20일 (목) 13:17 (KST)

추후 계획

활동 목표 - 청사진 이행과 별도의 개인 로드맵을 통합
-- 2024년
1분기
2024년
2분기
2024년
3분기
2024년 4분기 2025년
1분기
2025년
2분기
2025년
3분기
2025년
4분기
사이트 기능
개발
확장 기능 개발 서버 구축
+
저자 보호 기능 요청 매크로 스크립트 개발[1]
(Yes check.svg완료)
관리단 출첵 시스템 구현(구현만 일단 Yes check.svg완료)
+
틀:알림 상자 추가 수정
Yes check.svg80%는 된 듯?
PHP 개발 연습용 백엔드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시작
+
대문 레이아웃 변경
백엔드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완료 시점으로 목표)
+
'틀:고도4' 추가
틀:언리얼엔진4
베타 개발 + 유니티 WebGL 기반 웹 게임 래퍼 틀 추가
도전과제 기록 시스템 개발 및 적용 위키스크립트 구현 시작 위키스크립트 알파 버전 공
게임 개발 및
Documentation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작성(5% 진행, 지연 가능성 높음)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첫 공개
(조기 Yes check.svg완료)
+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30% 작성
(작업 중)
+
막장주식 인수(작업 Yes check.svg완료)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60% 완성
+
RPG in City v1.4 개발
고도 엔진 3 Documentation 80% 완성 리버티게임 뷰어 앱 개발
+
Google Play 테스터 모집 시작[2]
두 번째 고도 엔진 3 레퍼런스 게임 공개 + 고도 3 Documentation 완성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발 50% 목표 리버티게임 앱 베타 공개
커뮤니티 내
예상 변동 사항 및
발전소 토의
2기 관리단 관리자 선발
(Yes check.svg완료)
기존 발전소 토의 마무리(진행 중), 틀:위백펌
적용된 틀들을 교체
Yes check.svg완료
미완성 도시 게임 발전소 회부,
모듈:IIFE 대체 가능한 문서들에서 #var 및 #vardefine 대체 시도
(+ 첫번째 게임 엔진 세미나/스터디 개최?) 만우절 대응 (첫번째 게임 제작 대회?) -- 영어판 리버티게임 제안
정책과 지침
개선
면책 조항 수정
등급 분류 설문지 확정
익명 편집 관련 의견 요청
(Yes check.svg완료)
디스코드 대피소 역할 확장 구체화 토의[3] -- 도움방 재활성화 커뮤니티 이벤트 재개최 관련 논의 -- -- --

장기 계획

가능성 낮은 작업

  • BANIP님의 틱택토 live를 PluginX 사용하도록 정리 - 취소 가능성 있음
  • Xash3D: 모듈:한글조합 참고하여 한글 입력 추가 - 우선순위가 하락함, 빨라도 하반기에 작업 시작 가능하지만 2024년에는 못할 수 있음
  • Xash3D(+ 해머 에디터) Documentation - 기본 애셋 저작권 문제로 인해 Phase 3으로 완성 시점을 미루고 올해는 방치 가능성 높음

기획만 존재 - 역시 철회 가능성 있음

  • Xash3D 빌드 툴 업그레이드 및 WebAssembly 적용 - 최소 2년 뒤에 시작 가능하고, 작업 기간도 2년 정도로 예상됨
  • Xash3D MOD 개발 시작, Half-life SDK 배포 조건 문제로 인해 고도 엔진 등의 타 엔진 기반 게임 제작을 우선함에 따라 가장 후순위의 계획으로 변경됨
  • Bevy Engine, 게임메이커, Cocos2d-x HTML5 게임용 래퍼 틀 추가

활동 기록

백괴게임에서 2011년 7월 7일 활동 기록이 첫 기여 기록

게임

염장수련원(2011), RPG in City(2012~2020, 2023~), 백괴포트리스 데모(2020) 제작

교외선 리메이크

서울 지하철 6호선, 막장주식, 무한클릭 개선 작업 완료

갤럭시노트7 챌린지 개선 중

틀:고도3을 사용하는 2D 고도 엔진 웹 게임 제작 돌입

2024년 상반기 (4월) LD55 참가 작품인 Duck Invasion 공개
2024년 하반기 ~ 2025년 상반기 사이 Tiny crates 기반 작품인 Masters of the Galaxy 공개 예정

사이트 내 개발

틀:Xash3D, 틀:언리얼엔진4, 틀:고도3 추가

리버티게임:게임 목록 기초 설계[4]

새 연구소

이전 문서 기록

2022년 9월 18일 이전에 사용하던 사용자 문서

13,390 이 사용자는 리버티게임에서 문서들을 13,390번 + 4,668(Miraheze 리버티게임 편집 수) + (1000 + α)(백괴게임 편집 수)만큼 편집했습니다.
사용자 언어 정보
ko-N 이 사용자는 한국어모어입니다.
en-3 This user has advanced knowledge of English.
언어별 사용자

  1. Protect 미디어위키 API와 연동되는지 개발 서버에서 확인
  2.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정책 변경으로 출시 전 20명의 사용자 겸 테스터를 요구하게 됨
  3. 시범 채팅방 관련 안내문만 만들고 완료 처리할 것
  4. 사:BANIP님이 jQuery로 개량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