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오락실/2018년 3월 하반기: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백괴게임>산천대국 시장
백괴게임>Js09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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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자가 포기하거나 떠난 게임이고, 진척도가 영 좋지 않으면 삭제해도 무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사용자:Js091213/서명}} 2018년 3월 2일 (금) 22:11 (KST)
:::제작자가 포기하거나 떠난 게임이고, 진척도가 영 좋지 않으면 삭제해도 무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사용자:Js091213/서명}} 2018년 3월 2일 (금) 22:11 (KST)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런 게임들 생성 목적 자체가 '''실제로 자기 이름을 지가만든 겜에다 박아넣고 그걸 백괴나라 이상의 스케일의 奀목 설정겜으로 만들고자 하는, 평균나이 13-14살의 급식하에 주도되는 네이버 블로그 관련한 이웃'놀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드네요.--{{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3월 3일 (토) 16:32 (KST)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런 게임들 생성 목적 자체가 '''실제로 자기 이름을 지가만든 겜에다 박아넣고 그걸 백괴나라 이상의 스케일의 奀목 설정겜으로 만들고자 하는, 평균나이 13-14살의 급식하에 주도되는 네이버 블로그 관련한 이웃'놀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드네요.--{{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3월 3일 (토) 16:32 (KST)
::::너무 재미가 없거나, 제작자가 포기한 게임이라면 과감히 발전소행으로 보내는 것이 이롭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Js091213/서명}} 2018년 3월 3일 (토) 16:44 (KST)


== [[모듈:Cubemapper]] ==
== [[모듈:Cubemapper]] ==

2018년 3월 3일 (토) 16:44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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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티게임 오락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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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첫 글

오잉 이제 LUA 사용 가능한 겁니까? 우와아아앙 — 리만 2018년 3월 1일 (목) 10:27 (KST)

Symbol wtf vote.svg설리 저는 문외한인지라...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3월 1일 (목) 13:45 (KST)

백괴게임 모듈

모듈은 무슨 언어로 작성되는 거죠? 하나 작성하게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1일 (목) 15:32 (KST)

Lua(를 미디어위키에 맞게 변형한 언어)입니다. 이 페이지(영어)를 참고하세요. 직접 써 보니 변수 불러오는 과정이 생각보다 복잡하네요. 아직 복잡한 틀 빼고는 쓰이는 곳을 못 봐서 어느 용도로 사용해야 할지 감이 잘 안 잡히긴 합니다. — 리만 2018년 3월 1일 (목) 15:43 (KST)
그 페이지 언제 한번 통째로 번역해서 여기 옮겨야겠네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1일 (목) 15:50 (KST)

컨트리 고

국가 신청 받습니다.-- 원소전쟁 조선시대 왕으로 살아보기 승경도 컨트리 고 멀티플레이 한국 전쟁 사무관이 되는 그날까지! 2018년 3월 1일 (목) 16:34 (KST)

도시 생활 게임이 너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제목이면 말 다 했습니다. 백괴민국, 산천대국, 백괴광역시, 디시시티, 달봉왕국, 내성국, 강산대국, 유토피아, 마장대국, 유토피아, 라킹시티, GP시티, kover시티, 스페이스시티, 장성특별시, 완전시티, Wj1004시티... 더 있나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1일 (목) 17:00 (KST)

합병으로 갈거면 혼란이 예상됩니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3월 1일 (목) 19:40 (KST)
제가 이 많은 도시 생활 게임에 대해 이전부터 문제를 제기해 왔습니다만 진척이 되지 않고 있네요.--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3월 1일 (목) 20:38 (KST)
제작자가 포기하거나 떠난 게임이고, 진척도가 영 좋지 않으면 삭제해도 무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Js091213 (토론) 2018년 3월 2일 (금) 22:11 (KST)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런 게임들 생성 목적 자체가 실제로 자기 이름을 지가만든 겜에다 박아넣고 그걸 백괴나라 이상의 스케일의 奀목 설정겜으로 만들고자 하는, 평균나이 13-14살의 급식하에 주도되는 네이버 블로그 관련한 이웃'놀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드네요.--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3월 3일 (토) 16:32 (KST)
너무 재미가 없거나, 제작자가 포기한 게임이라면 과감히 발전소행으로 보내는 것이 이롭다고 생각합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3월 3일 (토) 16:44 (KST)

모듈:Cubemapper

게임에서 모듈을 어떻게 사용할 지 데모를 만들 겸 기존까지 미디어위키 확장 기능으로 구현했던 큐브 지도 표시 기능을 모듈로 다시 구현했습니다. 큐브, 큐브/미니를 해당 모듈로 교체했고, 기존의 cubemapper 태그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 두 게임에서 문제가 없으면 CubeMapper 확장 기능을 삭제할 예정입니다. 혹시 다른 cubemapper 태그를 사용하는 게임이 있다면 교체해 주세요. --Peremen (토론) 2018년 3월 1일 (목) 20:29 (KST)

방치형 게임 만들기에 대한 간단한 안내

최근 방치형 게임 만들기가 조금씩 알려지고 있는데, 최근 편집 시간을 초까지 나타내 주는 {{최근바뀜시간}}을 사용하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필요하시다면 강좌를 올려 드리겠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2일 (금) 18:00 (KST)

이와 더불어, 최근 편집 시간으로부터 지난 시간을 알려주는 틀 {{지난시간}}을 만들었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2일 (금) 21:47 (KST)

틀:CGI2를 개선했습니다.

기존 변수에 값을 추가하거나 빼는 작업이 불편한 기존 CGI2 문법을 손봤습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문서 내용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3월 3일 (토) 14:25 (KST)

와우, 잘 만드셨습니다! 이제 저같은 사람도 만들기 편하겠네요. —Js091213 (토론) 2018년 3월 3일 (토) 14:29 (KST)

Autosave 관련 모듈 설명

말 그대로 자동 저장 기능 같아 보이지만, 자세히는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어떤 기능을 하며, 어떻게 사용하시는 지 강의 해 주실 분 있으신가요?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3월 3일 (토) 14:36 (KST)

정렬 틀이 나왔습니다!

{{정렬}}이 나왔습니다. 잘 이용하세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3일 (토) 15:06 (KST)

틀:DB을 사용하지 않으신 분이 많으셔서...

사용하지 않는게 아니라 아직 사용하지 못하는것으로 판단해 틀:DB/예시를 작성했습니다. 간단한 게임의 변수 저장을 문서 작성 없이 가능합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3월 3일 (토) 15:38 (KST)

사실 어떻게 쓰는지 몰랐습니다. 이건 혁신이네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3월 3일 (토) 15:41 (KST)
방법은 아는데, 제가 만드는 게임이 틀:DB를 쓰기에는 너무 복잡해서... —Js091213 (토론) 2018년 3월 3일 (토) 16:13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