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오락실/2018년 9월: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백괴게임>올
백괴게임>Manymaster
75번째 줄: 75번째 줄:
변수를 출력해서 변수로 <nowiki>{{#ifexpr:}}</nowiki>를 이용한 계산을 할 수는 없나요?--{{사:올/서명}} 2018년 9월 28일 (금) 11:22 (KST)
변수를 출력해서 변수로 <nowiki>{{#ifexpr:}}</nowiki>를 이용한 계산을 할 수는 없나요?--{{사:올/서명}} 2018년 9월 28일 (금) 11:22 (KST)
:[[행성 키우기 2]]의 오류 해결해 주실 분?--{{사:올/서명}} 2018년 9월 28일 (금) 13:33 (KST)
:[[행성 키우기 2]]의 오류 해결해 주실 분?--{{사:올/서명}} 2018년 9월 28일 (금) 13:33 (KST)
::{{완료}} 첫 질문은 이해를 제대로 못해서 답변이 힘들었습니다. 죄송합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9월 28일 (금) 14:46 (KST)

2018년 9월 28일 (금) 14:46 판


Korean.culture-PC.bang-01.jpg
리버티게임 오락실
 2018년 9월
새 글 쓰기
새로 고침

전체 보존문서 목록


토론

토론 빌런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다시 말씀드립니다. 토론에 참여해주세요. 아직 8개의 안이 토론란에서 정체되어 있습니다. 슬슬 끝내야 할 것 같아서 다시 올립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9월 2일 (일) 13:36 (KST)

맞습니다. 이제는 끝낼 때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9월 3일 (월) 19:35 (KST)
참여가 저조하네요. —Js091213 (토론) 2018년 9월 19일 (수) 22:19 (KST)
발전소도 그렇네요. --올ㅋ 잡담 게임들 2018년 9월 28일 (금) 11:32 (KST)

그냥낚시

이름공간을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9월 5일 (수) 17:38 (KST)

그렇긴 한데, 접두어 찾기를 이용한 치트를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올ㅋ 잡담 게임들 2018년 9월 5일 (수) 17:49 (KST)
아무리 그래도 그렇죠. 확인된 것만 "그냥낚시", "그냥낚사", "그냥", "그냥나시", "그냥낚ㅅ;;", "RmsidskRtl", "그로자낚시", "그ㄴ", "그낚" 9개이며, 더 많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9월 5일 (수) 18:57 (KST)
제가 토론란에서 낸 의견에 해당하는 부분이네요. 아무리 게임 요소의 일부라지만 게임 제목의 하위 문서 체계를 벗어나 다른 접두어, 심지어는 다른 이름공간에까지 마구 게임 문서를 확장하는 것은 도움말:편집 지침게임 제목 내용이 뒤섞이기 때문에 어떤 게임인지 알 수 없게 됩니다. 문구에 어느 정도 해당한다고 볼 수 있으며, 차후 관리자가 버려진 토론 문서(예컨대 '토론:오락실 탐험하기' 문서는 있는데 '오락실 탐험하기' 문서는 이전에 삭제된 경우)나 안 쓰는 분류 및 틀을 삭제하는 등의 관리 활동을 할 때 해당 게임 문서를 제외해야 하는 것을 일일히 염두에 두어야 하므로 관리 활동에 심각한 지장을 주게 될 것이고, 혹여 관리자가 실수로 해당 게임을 고려하지 않을 경우 게임이 손상되는 일도 일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색인에도 역시 매우 큰 방해 요소가 되겠구요. 따라서 해당하는 게임에 대해서는 조치가 필요할 것입니다. — 유한림 2018년 9월 5일 (수) 19:52 (KST)

실제로 쓰이는 틀이 안 쓰인다고 나오는 문제

미디어위키 시스템이 여러 파서함수로 범벅된 내부로 들어간 틀이나 링크 등을 제대로 인식 못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터치 잇 업 오늘 잠깐 해보려 하다가 틀 하나가 날아갔다고 나와 뭔가 하고 싶어서 봤더니 오늘 안 쓴다는 틀 대량 삭제가 되었었는데 그 삭제된 틀 중 하나를 쓰고 있었네요. linkget 틀의 외부 링크 사용 문제로 몇년 전에 한 번 조치 이야기가 이슈가 되었었는데, 이번에는 훨씬 광범위한 문제인지라 이야기를 나눠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 오늘 날아간 틀이 실제 어디서 쓰이고 있었다고 나온다면 관리자 요청으로 제보해주시면 복구해드리겠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9월 6일 (목) 07:07 (KST)

#switch 구문 등으로 가려져 문서를 처름 열였을 때 디폴트로 보이지 않는 틀이나 링크는 미디어위키 시스템에서 인식을 못 하더라구요. 그런 류의 틀들 다 모아 놓는 관리용 문서 하나 만들면 될 것 같기는 합니다마는. — 유한림 2018년 9월 6일 (목) 19:55 (KST)

기술적 지원 요청

혹시 {{PowerMod}} (모듈:NumberTheory)를 큰 수에서 동작할 수 있게 해주실 수 있는 분 계신가요? 제가 스스로 해보려고 했는데 너무 힘드네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9월 6일 (목) 19:45 (KST)

64비트 넘어가는 문제인가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9월 6일 (목) 22:30 (KST)
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9월 6일 (목) 22:50 (KST)

아무래도 직접 짜야겠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9월 9일 (일) 18:32 (KST)

백괴게임:도전 과제에 대하여

저는 백괴게임:도전 과제를 문서 왼쪽의 사이드바에서 빼고 삭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백괴게임 활동에 대해 도전 과제를 제시하는 것은 참신한 아이디어이지만, 백괴게임 가입 여부와 같은 일부 항목을 제외한 대부분의 항목이 사용자의 목표 달성 여부를 제대로 확인할 수 없는 주제로 되어 있습니다. 기여 횟수도 그렇고 특히나 백괴게임의 게임을 몇 개 플레이했는지의 여부는 제대로 확인하기 힘드며 이후 기술이 발달하더라도 정확히 구현하기 힘들죠. 모든 게임의 엔딩 문서에 사용자 DB를 갱신하도록 유도하는 내용을 넣기도 어려우니까요. 이러한 문제 탓에 도전 과제 문서는 제대로 구현하지 못한 채 유명무실한 상태로 방치되어 벌써 수 년이 지났으며, 이렇게 미완성된 문서가 몇 년간 버젓이 사이드바에 올라와 있다는 점은 솔직히 부끄럽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도전 과제 문서와 관련된 토론도 없고 제대로 발전할 가능성도 없으며 보존 가치도 0에 수렴하므로, 저는 도전 과제를 사이드바에서 빼고 삭제할 것을 제안합니다. -- 음성직 (토론) 2018년 9월 9일 (일) 14:40 (KST)

정책 폐기에는 찬성하나, 기본적으로 정책은 설령 폐기되더라도 삭제되지 않고 폐기된 정책이란 기록으로 남겨놓으므로, 이 역시 폐기된 정책으로 기록을 남겨놓아야 된다 생각합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9월 9일 (일) 15:34 (KST)
애초에 정책도 아니고 지침도 아니고 도움말도 아니고 그냥 재미를 위한 문서라서 삭제해도 크나큰 지장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보존해도 상관은 없겠지만 말이죠. -- 음성직 (토론) 2018년 9월 9일 (일) 15:40 (KST)
이정도면 그냥 날려도 상관없겠네요. 없어도 영향을 주는 건 아니니 보존할 이유는 딱히 없을 것 같습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9월 9일 (일) 17:16 (KST)
도전 과제 폐기에 찬성하며, 보존할 이유가 없다는 데에 동의합니다. — 유한림 2018년 9월 9일 (일) 17:31 (KST)
폐기합시다. --올ㅋ 잡담 게임들 2018년 9월 9일 (일) 17:59 (KST)
보존 가치라면 반면교사에 가깝겠네요. 백괴게임:특집 게임 문서도 있었으나, 이것이 폐기된 이유도 충분히 고려도 안하고 백괴게임:이달의 게임이 생성되어 마찬가지로 폐기된 과거도 있는 만큼, 반면교사로서의 보존가치는 있다는 입장입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9월 9일 (일) 23:36 (KST)
일단 폐기에는 총의가 모인 것 같으니 폐기하고, 임시로 폐기된 정책으로 남겨놨습니다. 이 이후로는 백괴게임토론:도전 과제에서 계속 토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9월 16일 (일) 11:47 (KST)

다수의 게임에 대한 발전 토론의 방식에 대하여

열몇 개 이상의 게임에 대해 종합적으로 발전 토론을 여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사용자별로 묶어서 표 형태로 의견을 내도록 하는 토론이 있는가 하면 이렇게 게임별로 의견을 내도록 하는 토론이 있습니다. 토론 초반에 사용자들이 다수의 게임을 플레이하고 한 번에 의견을 내는 데에는 전자의 방식이 편리하지만 종결에 이르러서는 전자보다는 후자가 표 집계에 훨씬 용이하고, 발전 토론에 회부된 게임들이 전부 한 번에 종결되지 않고 따로따로 종결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전자의 경우 표 양식이 도중에 변경되면서 결과 표시나 토론이 꼬이는 경우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두 가지 방식에 대해 종합적으로 사용자들의 의견이 필요해 보입니다.

한편 이렇게 대량으로 열린 발전 토론은 대부분 회부된 게임의 최상위 문서에 틀:발전소가 붙어 있지 않은데, 이에 대해서 시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 음성직 (토론) 2018년 9월 9일 (일) 15:51 (KST)

일부 틀 띄어쓰기 문제

모든 틀들 뒤에 띄어쓰기가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몇몇 CGI나 linkget같은 기능을 쓰는 틀 뒤에 때때로 띄어쓰기가 생기며, 그로 인해 expr연산에서 오류가 나거나, 그 오류를 잡기 위해 새로 틀 안에 쓸 틀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 과정은 백괴게임의 틀 관리에 혼선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오류가 일어나는 틀이 틀:골목대장링크/전투에서 일어납니다. 아무나 그런 오류가 일어나지 않게 하실 분 계십니까?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9월 18일 (화) 20:11 (KST)

상자를 찾아라 1/시작

이런 역사가 가능한가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9월 22일 (토) 22:38 (KST)

넵. 롤백 이전 기여가 모조리 통삭제되어 있네요. — 유한림 2018년 9월 23일 (일) 09:06 (KST)

자동 편집 스팸으로부터 위키를 보호하기 위해 풀어야 하는 CAPTCHA의 문제가 심각합니다.

저 같이 로그인 상태가 아니고 이 상태로 문서를 편집하면 사용 중인 IP 주소가 문서 역사에 기록되는 사용자는 편집창 하단에 있는 구글의 CAPTCHA(캡챠)를 풀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 CAPTCHA는 (모바일 버전이 특히) 푸는 데 너무나도 시간이 오래 걸리는 문제가 있어 문제의 해결이 필요합니다.

제 기준으로 캡챠 문제의 유형은 아래와 같이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1. 버스 or 매장 정면 or 자전거 or 횡단보도 등 - 가 있는 이미지를 모두 선택하세요. 위의 조건과 일치하는 새 이미지를 모두 선택했으면 확인을 클릭하세요.

-> 이 유형의 경우 이미지 9개가 우선 나열된 후 조건에 맞는 이미지를 선택하여야 하는데, 이미지를 클릭하면 그 이미지가 사라지고 새로운 이미지가 뜨게 됩니다. 그러나 이 이미지가 없어지고 다시 새로운 이미지가 로딩되는 과정에서 이미지가 흐려지면서 없어지는 시각적 효과가 적용되어 있는데, 이 과정이 제 기준으로 무려 10초나 소요되어 이미지가 다시 로딩될 때까지 한 이미지당 20초를 기다려야 합니다. 또한 매장 정면을 고르라는 문제의 경우 이미지가 전부 미국놈들의 언어로 되어 있어 사진이 아파트인지, 도살장인지 아니면 매장 정면인지 제대로 알 수가 없습니다. 매장 정면이 아니라 다른 걸 고르라는 경우에도 분명히 제 인지 능력을 최대한 끌어올려 사진을 선택했는데도 계속 다시 시도하라고 하여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2. XX이 있는 타일을 모두 선택하세요.

-> 이 유형의 경우 제가 맞게 선택하든 틀리게 선택하든 무조건 3번 이상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또한 해당하는 물체가 있는지 없는지 애매하게 걸쳐 있는 타일을 선택해야 하는지, 또는 해당하는 물체처럼 생겼지만 실제로는 아닐 확률이 높은 것이 있는 타일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라인 같은 게 없어 감으로 찍어야 하며, 자신이 틀렸는지 맞았는지도 확인할 수 없어 고객들의 원성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분명히 제가 애매한 점 없이 맞게 골랐는데도 다시 시도하라고 뜨는 경우가 있으며 이 때문에 어떨 때는 1번 유형보다 더 짜증나게 여겨집니다.

그러나 PC 버전으로 할 때는 모바일과 달리 1번 유형에서 '새 이미지를 선택할 필요가 없어'져 문제를 푸는데 그나마 짜증나는 정도가 덜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CAPTCHA를 모바일 버전에서도 최소한 PC버전만큼의 난이도를 누릴 수 있도록 조정해 주기를 간청합니다. 제발... 지금 모바일 CAPTCHA 푸는 데에 제가 지금까지 세운 최단 기록이 3분이에요... 편집하는것보다 보안절차를 통관하는게 더 오래 걸리는거 되게 짜증나요... 223.33.165.81 2018년 9월 23일 (일) 13:47 (KST)

이와는 별건으로 CAPTCHA 적용 이전에는 발생하지 읺던 스팸 편집들이 CAPTCHA의 도래 이후 다량으로 발생하고 있음(#6702, #6686, #6684, #6683, #6678 등. 16번 필터의 작동 기록의 확인을 바랍니다.)이 확인됩니다. — 유한림 2018년 9월 25일 (화) 10:49 (KST)

CGI2

변수를 출력해서 변수로 {{#ifexpr:}}를 이용한 계산을 할 수는 없나요?--올ㅋ 잡담 게임들 2018년 9월 28일 (금) 11:22 (KST)

행성 키우기 2의 오류 해결해 주실 분?--올ㅋ 잡담 게임들 2018년 9월 28일 (금) 13:33 (KST)
Yes check.svg완료 첫 질문은 이해를 제대로 못해서 답변이 힘들었습니다. 죄송합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9월 28일 (금) 14:46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