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Regurus/생각/백괴의 침체와 호황 순환에 관하여: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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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도시게임을 정리하기 시작함. 오락실 사용이 역대 최고치를 찍음. | *3월 도시게임을 정리하기 시작함. 오락실 사용이 역대 최고치를 찍음. | ||
*4월경 정리가 끝나면서 오락실 사용이 20선으로 떨어짐. 기술게임이 양산됨. | *4월경 정리가 끝나면서 오락실 사용이 20선으로 떨어짐. 기술게임이 양산됨. 정책 등의 정리가 시작됨. | ||
*진입장벽이 점점 높아져 가고, 산천계 사용자들이 이탈함. 18년12월부터 괴상한 불황에 시달림. | *진입장벽이 점점 높아져 가고, 산천계 사용자들이 이탈함. 18년12월부터 괴상한 불황에 시달림. | ||
*결국 19년1월 문제제기가 나오며, 어느 정도 개선이 시작됨. 이후 서버가 깨지는 8월까지 불황을 벗어나지 못함 | *결국 19년1월 문제제기가 나오며, 어느 정도 개선이 시작됨. 하지만 이후 서버가 깨지는 8월까지 불황을 벗어나지 못함. | ||
2020년 4월 5일 (일) 09:55 판
백괴의 호황과 침체에는 어떤 순환 주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1차 순환
- 2013~2014년 1차 회원 물갈이 이후 들어온 사용자들이 교통 게임과 도시 게임을 개발:철도역 기행, 백민 등.
- 이어서 많은 사용자들의 유입되고 도시게임과 교통게임이 개발되기 시작.
- 그러던 중 개발되는 도시게임의 질이 떨어져 갔고,
- 2015년 1월 도시 게임을 정리함.
- 정리된 게임의 사용자들이 2015년 2월 이후 이탈한 것으로 보이며, 5월부터 오락실에 요즘 침체된 것 같다는 글이 보임.
- 이때 오락실 사용은 어느정도를 지키고 있었으나,
- 7~10월 사이 회원 탈퇴 러시가 일어남.
- 16년1월부터 오락실 사용이 0에 가까워지다시피 하면서 침체로 들어감. 이 기간 동안 산천계 사용자들이 유입됨.
- 17년1월 오락실사용이 10으로 반등하고 이후 오락실사용은 5선 근처를 지킴.
2차 순환
- 그러던 중 산대가 제작되고 교통게임과 낚시게임이 폭빌적으로 개발됨.
- 17년9월경부터 산대가 자체 상승 효과를 일으키고 도시게임과 비밀 시리즈가 개발됨. 오락실 사용 완전 회복.
- 이후 도시게임과 교통게임이 양산됨.
- 양산되는 도시게임의 질은 심하게 떨어졌고 읶갤에서 문제가 제기됨. 이무렵 플러그인 시스템이 도입됨.
- 3월 도시게임을 정리하기 시작함. 오락실 사용이 역대 최고치를 찍음.
- 4월경 정리가 끝나면서 오락실 사용이 20선으로 떨어짐. 기술게임이 양산됨. 정책 등의 정리가 시작됨.
- 진입장벽이 점점 높아져 가고, 산천계 사용자들이 이탈함. 18년12월부터 괴상한 불황에 시달림.
- 결국 19년1월 문제제기가 나오며, 어느 정도 개선이 시작됨. 하지만 이후 서버가 깨지는 8월까지 불황을 벗어나지 못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