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오락실/2013년 1월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 리버티게임:오락실
백괴게임>노선도님의 2013년 2월 21일 (목) 20:05 판 (→‎토론/기타 의견)


Korean.culture-PC.bang-01.jpg
리버티게임 오락실
 2024년 11월
새 글 쓰기
새로 고침

전체 보존문서 목록


2013년의 백괴게임 계획

다 함께 2013년 계획을 짜 봅시다. -주행거리계 (토론) 2012년 12월 31일 (월) 21:19 (KST)답변[답변]

우선 백괴나라를 백괴시티로 다운그레이드해서 초기 백괴시티로 아카이브하는 것이 우선 목표라고 봅니다. 그 다음은 세계관 및 설정놀음 우려먹기를 조금이나마 방지할 대안을 마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라다 알아 (토론) 2013년 1월 5일 (토) 14:21 (KST)답변[답변]

2013년 첫글

괴행성을 모두 청산하고 맞이하는 새해이므로 각별하다고 봅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3년 1월 1일 (화) 00:09 (KST)답변[답변]

혹시 백괴게임에서 PyWikipediaBot 돌리기 위한 뭔가가 필요 있나요?

uncyclopedia_family.py를 조작해야 할 것 같긴 한데... -주행거리계 (토론) 2013년 1월 1일 (화) 19:58 (KST)답변[답변]

Symbol rename vote.svg답변 사용자토론:주행거리계#uncyclopedia_family.py 관련 --Dynamicwork (민원) 2013년 1월 5일 (토) 14:02 (KST)답변[답변]

제가 사무관에서 물러나는 이유

안녕하십니까, 아라입니다. 여러분(및 짱1000)한테 한 가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사무관에서 물러나는 이유는 짱1000한테 사용자의 허락 없이 백괴게임 상 차단된 점을 확인한 뒤 Vandalist 계정에 합쳐버렸습니다. 그래서 이에 대해 어떻게 책임을 질 수가 없었기 때문에 사무관에서 물러났습니다. 여러분한테 불편을 끼쳤을 것이므로 죄송합니다. --아라와라! (토론) 2013년 1월 2일 (수) 15:21 (KST)답변[답변]

추가: 221.139.49.36 중 2011년 4월 21일 기여와 2011년 5월 7일 기여는 제가 했습니다. 피해 입으신 사용자한테는 직접 사과하겠습니다. 짱1000에게, 죄송합니다. (물론 제 사용자 문서를 비우기도 했습니다.) --아라와라! (토론) 2013년 1월 2일 (수) 15:40 (KST)답변[답변]

게임 목록말인데요.

제가 게임을 하나 만들었는데요. 게임 목록에는 관리자분이 넣는건가요, 아니면 제작자가 넣는건가요? --Chorok12 (토론) 2013년 1월 3일 (목) 19:29 (KST)답변[답변]

둘 다 아니더라도 넣어도 됩니다. 즉슨, 그냥 넣으세요. -주행거리계 (토론) 2013년 1월 3일 (목) 21:08 (KST)답변[답변]
(편집 충돌) Symbol wtf vote.svg설리 Symbol rename vote.svg답변 자동 인증된 사용자는 누구나 게임 목록에 게임을 링크할 수 있습니다. 가나다순으로 넣어주세요. --아라와라! (토론) 2013년 1월 3일 (목) 21:10 (KST)답변[답변]

'사무관이 없는' 위키위키가 말이 됩니까?

지금 백괴게임은 사무관이 공석입니다.

그런데 그나마 활동적인 관리자이신 사용자:주행거리계님이 사무관 선거에 나가시는건 어떠신가요?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3년 1월 11일 (금) 12:08 (KST)답변[답변]

지금 심각하게 고려중이나, 사무관 역할이 필요할 때 제 때 나타날 수 있을까요? (고등학교 들어가면 전 매일이 야자입니다.) 주말에 해치우면 되기야 하지만... -주행거리계 (토론) 2013년 1월 11일 (금) 18:05 (KST)답변[답변]
사무관이 된다는 말은 곧 그 위키의 대표가 된다는 것인데, 부담감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A99866668 (토론) 2013년 1월 13일 (일) 11:16 (KST)답변[답변]
어찌한단말입니까. -주행거리계 (토론) 2013년 1월 16일 (수) 09:29 (KST)답변[답변]

백괴게임에도 스팸 필터를 도입하였습니다.

부정행위방지필터 5번인데요, (말할 수 없는 이유로) 뚫릴지도 모르겠습니다. -주행거리계 (토론) 2013년 1월 14일 (월) 09:28 (KST)답변[답변]

여러 사람의 좋은 편집을 막았던 CSS 테러 방지 필터를 일단 해제하였습니다. -주행거리계 (토론) 2013년 1월 15일 (화) 16:05 (KST)답변[답변]

백괴고속도로 게임

백괴게임 -> 백괴고속도로 -> 찾다 보면... -> 얕은 수렁/호주머니/쪽명

만들기 금지가 왜 되어 있죠? 게임을 확실히 완성해야 하는데... (설마 게임의 일부...?)--Jytim (토론) 2013년 1월 16일 (수) 09:28 (KST)답변[답변]

쪽명이 금칙어라서--노선도 (토론) 2013년 1월 30일 (수) 14:58 (KST)답변[답변]

게임 정보 아이콘

반달을 당했는지 게임 이름 앞에 빨간 아이콘명만 잔뜩 남았네요. 이참에 아이콘을 다 버리고 새로 만드는 것도. --Jytim 토론·기여 2013년 1월 17일 (목) 08:40 (KST)답변[답변]

Yes check.svg완료처리됐군요.--Jytim 토론·기여 2013년 1월 17일 (목) 12:11 (KST)답변[답변]

백괴나라(백괴시티) 아카이브 작업에 따른 보존할 문서 선별 작업(외 갖가지 후속 작업들)에 대해

이전에 이 곳이 곳에서 백괴나라(백괴시티)를 완전히 청산하고 일부 구역만 특정 판 이전으로 복구하여 별도 기록 보존소로 이동하는 것으로 의결이 난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에 따라 지금까지 진척된 자세한 계획을 이 자리를 빌어 정리해 보겠습니다. --Dynamicwork (민원) 2013년 1월 20일 (일) 20:12 (KST)답변[답변]

계획아라 님과 비공개로 토의한 내용이 일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1. 백괴나라 이름공간의 모든 문서(xml 파일, txt 파일) 목록에서 백괴나라 이름공간의 모든 문서 삭제 후 다시 특정 시점 이전의 판[1]만 복구하여 기록 보존소로 옮길 문서를 선별(집 부분과 1중구, 2중구, 세세한 것은 직접 선별)
  2. 봇 등을 사용하여 백괴나라 이름공간(100번 네임스페이스)의 모든 문서, 백괴시티 문서와 그 하위의 모든 문서를 삭제[2][3]
  3. 기록 보존소로 따로 이동시킬 문서들을 특정 시점 이전의 모든 판만을 복구.[4]
  4. 복구된 문서들을 기록 보존소 하위 문서로 이동[5]

주석

  1. 정확히는 2010년 12월 27일 15:20 (KST) 이전의 모든 판. 이전에 사용자:아라와 비공개로 논의하였던 내용.
  2. 단, 백괴나라토론 이름공간(101번 네임스페이스)의 모든 문서의 삭제 여부는 정해지지 않음.
  3. 사용될 봇은 사용자:DynamicBot R2. 당초 서버를 16대까지 임대받아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서버 제공자 측 사정과, 백괴게임 데이터베이스 과부하 문제로 인해 봇 서버 컴퓨터 1대로만 작업할 계획. 혹은 특수기능:일괄삭제로 밀어버리는 것도 가능. 이 경우 봇에 비해 데이터베이스 과부하가 더 걸릴 수도 있음.
  4. 위에서 언급하였던 봇을 사용.
  5. 역시 위에서 언급한 봇을 사용함. 예시: 백괴게임:저장소/백괴나라/(문서 이름)

토론/기타 의견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그러면 백괴나라는 쓰레기장으로 끌려가는 건가요? 야~ 신난다!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3년 1월 21일 (월) 18:57 (KST)답변[답변]

한동안 안 보이셔서 눈앞이 잠시 캄캄했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논의를 시작해 볼 때가 온 것 같군요.(?) --Dynamicwork (민원) 2013년 1월 21일 (월) 19:33 (KST)답변[답변]

지금 새로 들어오는 유저들은 백괴나라를 잘 모릅니다. 목록에서도 빠졌구요. 굳이 살리시려면 그냥 목록에서 뺀 채로 놔두셔도 되지 않나요? 그리고 백괴나라가 살릴 만한 가치가 있어서 살리시는 거니까 목록에 넣어서 그냥 편집해서 써도 될 텐데. 저는 개인적으로 다시 게임 목록에 넣어 살려도 될 거 같습니다. 뭐 이미 삭제하기로 한 뒤에 왔으니까 뒤집고 싶어도 어쩔 수는 없습니다만. --Jytim 토론·기여 2013년 1월 21일 (월) 20:51 (KST)답변[답변]

백괴나라는 본래 목적인 게임과는 달리, 설정놀음의 온상이 되어 버려서 모조리 삭제하고, 일부 기록만 남기도록 총의가 모아진 바 있습니다. --Dynamicwork (민원) 2013년 1월 21일 (월) 21:44 (KST)답변[답변]

그럼 백괴나라토론: 이름공간의 문서도 날려버릴지 총의를 한 번 모아 봅시다.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Dynamicwork (민원) 2013년 1월 27일 (일) 14:09 (KST)답변[답변]

다 지웁시다. 별 중요한 논의도 없고. -주행거리계 (토론) 2013년 1월 27일 (일) 21:33 (KST)답변[답변]
Yes check.svg OK 그럼, 이제 보존할 문서 선별(세세한 것)을 해야겠습니다. --Dynamicwork (민원) 2013년 1월 27일 (일) 21:35 (KST)답변[답변]

Symbol oppose vote.svg반대너무 장치적이고 좋았는데... 아깝다.--노선도, 신호등, 그리고 지도. 2013년 2월 21일 (목) 20:05 (KST)답변[답변]

Symbol opinion vote.svg의견백괴나라:중부 3구역구는 남겨두는게 어떨까요?--노선도, 신호등, 그리고 지도. 2013년 2월 21일 (목) 20:05 (KST)답변[답변]
Symbol opinion vote.svg의견백괴나라:택시는 남겨놔야 합니다. 중1구에서 2구로 가는 길이 없어요.--노선도, 신호등, 그리고 지도. 2013년 2월 21일 (목) 20:05 (KST)답변[답변]

보존할 문서 선별

중부 1호 광장
중부 2호 광장
중부 3구역구도 중부인데 추가하면 안될까요?--노선도 (토론) 2013년 1월 28일 (월) 22:38 (KST)답변[답변]
안 됩니다. 집, 중부 1호, 중부 2호만 보존하기로 이미 총의가 결정된 바 있습니다. --Dynamicwork (민원) 2013년 1월 28일 (월) 23:03 (KST)답변[답변]
죽음 관련 문서는 살려두는것이 어떻습니까? (오렌만이... 아니라 전 참여만 안했지 매일 들어왔어요)----Mokumbo99 올림 (Talk) 2013년 1월 28일 (월) 23:07 (KST)답변[답변]
연관성을 한번 논의해 보겠습니다. 하지만 저 문서들의 하위 문서가 아니라 좀 어려울 수 있습니다. --Dynamicwork (민원) 2013년 1월 29일 (화) 00:06 (KST)답변[답변]
그러면 저것들빼고는 전부 영구적으로 복구가 안 되는 건가요? 관리자도? 아깝다ㅜㅜ 그냥 완전히 다시 쓰는 것도ㅜㅜ--Jytim 토론·기여·메일 2013년 1월 31일 (목) 01:57 (KST)답변[답변]
오버사이트를 하지 않는 이상 관리자만은 볼 수 있습니다. --Dynamicwork (민원) 2013년 1월 31일 (목) 01:58 (KST)답변[답변]
Yes check.svg OK 그렇다면 저대로만 해야 하지 않을까요? --Jytim 토론·기여·메일 2013년 2월 3일 (일) 17:31 (KST)답변[답변]

여기에 2012년 2월 22일 24:00 (KST) 까지 별다른 의견이 없을 경우, , 중부 1호 광장, 중부 2호 광장 문서와 그 모든 하위 문서를 2010년 12월 27일 15:20 (KST) 시점으로 보존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아카이브 작업을 그대로 집행하겠습니다. --Dynamicwork (민원) 2013년 2월 20일 (수) 00:06 (KST)답변[답변]

백괴시티 아카이브 직후 세계관 설정을 새로 할 때는 평가단을 만들어 평가를 받고 넣읍시다.

그런데 그러면 열성적인 관리자가 2~3명은 필요한데... --Senouis (토론) 2013년 1월 27일 (일) 20:12 (KST)답변[답변]

최근 계정 생성 때문에 놀라신 분들 많을 겁니다.

저 계정들은 다 같은 IP로 인해 생성된 것입니다. 뭔가를 알고 있는지 차단을 피하기 위해 계속 만든 것 같군요. 아… 저것들 다 병합해야 하는데… -주행거리계 (토론) 2013년 1월 22일 (화) 08:57 (KST)답변[답변]

안 본 사이 뭔 일인가 했더니... 엄청 많았군요. 할 말을 잃었습니다.(...) --Dynamicwork (민원) 2013년 1월 22일 (화) 10:31 (KST)답변[답변]

로그인이 안되요

로그인이 안되요. 사용자:백괴대학생인데 자꾸 백괴대학생 사용자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나와요.--121.176.37.204 2013년 1월 26일 (토) 11:56 (KST)답변[답변]

현재 백괴사전-백괴게임 간 CentralAuth 연결 삽질공사 중입니다. 지금은 편집을 중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는 사용자:Devunt님에게 해 주세요. --Dynamicwork (민원) 2013년 1월 26일 (토) 12:18 (KST)답변[답변]

이번에도 사용자:백괴대학생인데, 비번 제대로 입력했는데 비밀번호가 틀렸다고 나와요.--121.145.228.177 2013년 1월 28일 (월) 14:36 (KST)답변[답변]

저도 문제가 있습니다. --220.117.161.252 2013년 1월 30일 (수) 16:17 (KST)답변[답변]

어떤 문제인가요? -주행거리계 (토론) 2013년 1월 30일 (수) 18:08 (KST)답변[답변]
지금은 해결되었습니다. --A99866668 (토론) 2013년 1월 31일 (목) 18:52 (KST)답변[답변]

게임회생위

백괴게임회생심의위원회 폐지합시다. --Jytim 토론·기여 2013년 1월 31일 (목) 01:35 (KST)답변[답변]

? 이유가 뭐죠? --Dynamicwork (민원) 2013년 1월 31일 (목) 01:44 (KST)답변[답변]
절차도 복잡하고 실제로 안 쓰여요. --Jytim 토론·기여·메일 2013년 1월 31일 (목) 01:50 (KST)답변[답변]

저....

누가 관리자시죠? --Jytim 토론·기여·메일 2013년 1월 31일 (목) 02:06 (KST)답변[답변]

안녕하세요. 무슨 일이시죠? -주행거리계 (토론) 2013년 1월 31일 (목) 08:19 (KST)답변[답변]
(위에서 가져옴) 백괴게임 기여 수가 이메일 인증을 다시 한 후로 다 날아갔어요. 백괴고속도로 게임 보면 제 기여가 진짜 많은데. ㅜㅜ 리캡차 다시 해야 하고... 기여는 일종의 자신감이라는 효과도 있는데... ㅜㅜ 어떻게 못 할까요? --Jytim 토론·기여·메일 2013년 1월 31일 (목) 15:11 (KST)답변[답변]
저도 기여수가 다 날아갔네요... ㅜㅜ --A99866668 (토론) 2013년 1월 31일 (목) 18:53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