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오락실/2021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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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티게임 오락실
 2021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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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구한 파일 중 하나

안녕하세요. 백괴사전에서 활동하고 백괴게임에서도 활동했던 유저입니다. 지금 백괴사전 파일을 복구하는 겸 백괴게임에서 쓰던 파일도 하나 둘 씩 복구할 예정인데, 파일 정보를 어떻게 쓰면 좋을까요? 일단 평소대로 하던거 처럼 아카이브에서 구했고 설명을 쓰지 않은 채로 그대로 올렸는데 삭제대상이라고 하네요 ㅠ (설명이 살아있는 줄 알았습니다) --물결군 (토론) 2021년 6월 1일 (화) 10:24 (KST)답변[답변]

Symbol wtf vote.svg설리여담입니다만 또 백괴사전이 먹통입니다. ㄱ--물결군 (토론) 2021년 6월 1일 (화) 10:29 (KST)답변[답변]
출처에다 아카이브 링크를 쓰면 되겠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1년 6월 1일 (화) 19:18 (KST)답변[답변]
링크 썼습니다. 근데 CAPTCHA가 너무 느리네요. ㄱ- --물결군 (토론) 2021년 6월 1일 (화) 20:26 (KST)답변[답변]

모바일 버전

백괴게임 시절, 반응형 페이지를 도입하고 모바일 프론트엔드를 삭제한 뒤, 데스크톱 버전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된 기술 스택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하지만 Miraheze로 넘어온 지금, 반응형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고 모바일프론트엔드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기존 기술 스택은 모바일 버전에서 사용가능하도록 조정되지 않았죠. 모바일을 위해 변경할 코드의 양은 거의 없을겁니다. 데이터 사용자를 위한 최적화도 있긴 해야겠지만 기존의 코드로도 일단 돌릴 수는 있을겁니다.

한편 반응형 웹페이지는 모바일과 데스크톱에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테스트는 한 번만 하면 되므로 개발 편의성이 높습니다.

이제는 각종 기술 스택을 모바일 버전에 활성화하고 각종 테스트를 거쳐 모바일프론트엔드를 정식으로 지원할지, 아니면 반응형 웹페이지를 재도입해 모바일 버전을 폐지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1년 6월 13일 (일) 12:32 (KST)답변[답변]

모바일프론트엔드가 간단하긴 한데 아직은 기능이 좀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저는 반응형으로 만드는 데 찬성하고 또 참여할 의향이 있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6월 13일 (일) 17:37 (KST)답변[답변]
저는 반응형을 더 선호합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1년 6월 20일 (일) 17:13 (KST)답변[답변]

소도구 수정

미디어위키:Gadget-PluginX.js의 54줄과 55줄 사이에 다음 내용을 삽입해 주세요. 미디어위키토론:Gadget-PluginX.js에 나와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입니다.

document.getElementById('mw-content-text').innerHTML = html_before;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1년 6월 23일 (수) 09:28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