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BANIP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명진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8월 2일 (수) 00:09 판 (불필요 내용)

토론방에 새 글 쓰기


위키낚시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쓰셔야 합니다.

필요하다면 제가 만든 틀:개인정보처리방침/데이터 저장을 활용해보실 수도, RPG in City/개인정보 문서를 참조해보실 수 있습니다. --명진 (토론) 2023년 5월 31일 (수) 23:22 (KST)답변[답변]

반갑습니다, 위키낚시에 대한 귀중한 피드백에 대해 시간을 내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나 위키낚시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처리하지 않습니다. IP, 이름, 생년월일과 같은 개인정보를 전혀 다루지 않음으로써, 대한민국 개인정보보호법과 미라헤이즈 운영정책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필요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사용자의 프라이버시와 정보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깊이 인지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추가적인 의견이나 제안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BANIP (토론) 2023년 6월 1일 (목) 00:14 (KST)답변[답변]
지금 확인해보니 세이브를 임의로 수정한 사용자의 Ip를 수집해 차단하는 게임 로직이 포함되어있네요. 명진님께서 말씀하신대로 개인정보 처리 방침의 작성이 필요한 문서가 맞았습니다. 확인이 부족한 상태로 말씀드린 점 사과드리며 차후에 ip차단 로직은 제거하도록 하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7일 (금) 02:20 (UTC)

Javascript 도움 요청

제가 개발중인 서울양평고속도로 게임에 실시간 구간단속을 구현하기 위해 Javascript 코드를 적용하였습니다. 소스 코드는 사용자:노선도/서울양평구간단속.js입니다. 하지만 서울양평고속도로/교량 문서에 적용해 보니 출력이 위키텍스트가 아니라 평문으로 나옵니다. 클릭 후 지난 시간에 따라 다른 위키링크가 걸리게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노선도 (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2:02 (KST)답변[답변]

자바스크립트 예문을 하나 만들어보겠습니다. 만드는중 서울양평고속도로/교량 문서를 수정할 수 있으니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2:07 (KST)답변[답변]
실행되는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var time = 15;
var rootPagename = "서울양평고속도로";

function changeTargetUrl(nextpage){
    console.log(`현재문서: ${nextpage} 타이머: ${time}` ) // f12에서 확인하시고 테스트 후 지우시면 됩니다
    var timeLinkEl = document.querySelector("#bodyContent .timer-link a"); // 타이머에 따라 링크를 목적지를 바꿀 대상이 되는 링크
    var href = timeLinkEl.href; // 현재 링크
    var url = new URL(href); // 현재 링크를 URL 객체로 변환(CGI2/CGI에서 사용되는 url 파라미터를 유지하려면 필요합니다)
    var fullNextPage = rootPagename + nextpage // 전체 문서 이름
    url.searchParams.set("title", fullNextPage); // 전체 문서 이름을 기준으로 다음 이동할 문서를 설정
    timeLinkEl.setAttribute("href", url.toString()); // 링크를 설정한 URL로 변경
}

var timerInterval = setInterval(function () {
    time--;
    if(time > 10){
        changeTargetUrl("/추락");
    } else if (time > 0) {
        changeTargetUrl("/구간단속");
    } else if (time === 0) {
        changeTargetUrl("/통과");
    } else {
        clearInterval(timerInterval);
        changeTargetUrl("/함정");
    }
}, 1000);
주석은 최대한풀어서 썼는데 혹시 이해 잘 안가시는 부분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위키문법은 서버에서 실행되는 로직이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에서 사용되는 자바스크립트에서 실행하면 노선도님께서 확인하신대로 위키문법이 그대로 출력됩니다. 때문에 복잡하더라도 자바스크립트에서 다음 url을 수동으로 지정해줘야 정상적으로 페이지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아니면 제가 저녁에 타임 어택게임에서 작성한것과 같이 목적지를 고정시키고 페이지에서 시간의 차이에 따라 결과를 다르게 표시하는것도 방법입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2:32 (KST)답변[답변]
항상 수고가 많으십니다.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여쭤볼 점이 두 개 더 있는데,
  1. 이 게임은 다른 하위 페이지에서 CGI2 파라미터를 사용합니다. CGI를 사용하셨던데 CGI2에서도 파라미터를 유지시킨 채로 작동이 가능한가요?
  2. 스크립트가 로딩이 덜 되었을 때 링크를 클릭하면 새로 고침이 됩니다. 로딩이 완료되기 전까지 링크를 숨기는 방법은 있나요?
--노선도 (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3:28 (KST)답변[답변]
Symbol wtf vote.svg설리 MediaWiki의 {{#time:U}} 타임스탬프는 사용해 봤지만 기기에 페이지의 캐시가 남으면 시간이 엉뚱하게 표시되어서 js로 노선을 변경한 것입니다. ?action=purge로 새로 고침을 하면 CGI2 파라미터가 모두 지워지는 문제가 있기도 하고요.--노선도 (토론) 2023년 7월 8일 (토) 23:33 (KST)답변[답변]
플러그인X가 다른 문서에서 동기적으로 스크립트를 로딩하는동안 CGI2에 다음 페이지 링크를 바인딩해주는 구문이 전부 무시되는것으로 확인됩니다. 지금 당장 CGI2와 플러그인X의 병행사용이 힘든것으로 확인되므로 해당기능은 플러그인X 가젯 개선 이후에 개발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9일 (일) 00:09 (KST)답변[답변]

타임 어택 게임을 잘 플레이해봤습니다.

이러한 시간 비교 기능을 이용하면 제가 미완성 게임을 완성이라고 우겼던 함정 카드를 찾아서의 전철 시스템에 활용할 수 있겠네요. --명진 (토론) 2023년 7월 9일 (일) 00:42 (KST)답변[답변]

정상적으로 작동될까 수정하면서도 조마조마했는데 문제없이 플레이 된다고 들으니 마음이 놓이네요. 또한 제가 만든 게임을 다른 게임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하니 제가 수정한 게임이 도움이 되서 기쁩니다. 플레이 후기 감사합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9일 (일) 01:08 (KST)답변[답변]

백괴 RPG라는 게 함정 카드를 찾아서처럼 개발하다 말았다는 내용이 있네요.

물론 제가 함정 카드를 찾아서를 개발 완료했다고 우기긴 했지만 말입니다. --명진 (토론) 2023년 7월 13일 (목) 15:15 (KST)답변[답변]

넵 지금보면 부끄러운 퀄리티긴 해도 언제까지 미룰순 없어서 다시 완성시키고 있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13일 (목) 15:42 (KST)답변[답변]

미디어위키:Noarticletext에 있는 다음 할일 부분은 구현이 가능할지는 제가 알지 못합니다.

해당 문서에는 할일에 URL 파라미터 넘겨주기 기능 추가가 가능한지 확인할 것이 적혀 있습니다. 만약 이 기능의 추가가 가능하다면 사용자 문서에서 일반 문서로의 링크가 걸러 있을 때 여러 URL 파라미터 값을 일반 문서에서 사용자의 해당 문서로 올바르게 파라미터 값을 넘기게 됩니다. --명진 (토론) 2023년 7월 14일 (금) 01:00 (KST)답변[답변]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를 열었을때 보여주는 페이지인 미디어위키:Noarticletext의 특정 링크를 클릭한 경우 현재 URL 파라미터값을 그대로 넘겨 줄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여쭈신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사용자가 CGI2 가젯을 활성화 한 경우, CGI2 틀을 이용해 가능합니다. 해당 가젯은 현재 url 파라미터를 그대로 넘겨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에, CGI2틀을 이용해 링크를 넘겨주면 어렵지 않게 구현 할 수 있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14일 (금) 01:15 (KST)답변[답변]
다만 지금 잘 시간이라서 내일 시간나면 TODO에 적혀있던 사항대로 수정 해 보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14일 (금) 01:16 (KST)답변[답변]

혹시 지금도 러브 라이브 시리즈를 파시나요?

우미동, 러브 라이브 관련 재개발을 하면서 아예 전체 시리즈 테마로 게임을 설계중이라 질문드립니다. 혹시 지금도 러브 라이브 시리즈를 파시나요? --오니츠카 (토론) 2023년 7월 21일 (금) 02:07 (KST) 내일이 니코탄신일인것도 있고요답변[답변]

아쉽게도 지금 러브라이브에 관심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21일 (금) 09:27 (KST)답변[답변]

위키낚시백괴슬라이드 일반 버전에 링크 에러가 있네요

위키낚시의 New Game(DB 문서 생성 URL)과 백괴슬라이드의 토론 문서로 가기 기능 링크가 잘못되어 있습니다.

혹시 바쁘시다면 제가 대신 순회하면서 수정해도 될까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7월 23일 (일) 23:59 (KST)답변[답변]

넵 오류사항수정은 바로 고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24일 (월) 00:52 (KST)답변[답변]

모듈:Lotto

너무 감사합니다! 하나 까먹은 게 있는데 보너스번호가 있다는 것을 까먹었네요;; 옵션으로 보너스번호를 출력할 수 있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노선도 (토론) 2023년 7월 25일 (화) 20:26 (KST)답변[답변]

code_blocks 코드
{{#vardefine:lottery|{{#replace:{{#invoke:lotto|lotto|7|45}}| |}}}} {{#vardefine:lotteryBonus|{{#explode:{{#var:lottery}}|,|6}}}} {{#vardefine:lotteryDefault|{{#replace:{{#var:lottery}}|,{{#var:lotteryBonus}}|}}}} * 번호 : {{#var:lotteryDefault}} * 보너스 : {{#var:lotteryBonus}} * 번호 1 : {{#explode:{{#var:lotteryDefault}}|,|0}} * 번호 3: {{#explode:{{#var:lotteryDefault}}|,|2}} * 번호 6: {{#explode:{{#var:lotteryDefault}}|,|5}}
code
낙서장에서 확인
description 결과
  • 번호 : <strongclass="error"><spanclass="scribunto-error"id="mw-scribunto-error-0">스크립트오류:"lotto"모듈이없습니다.
  • 보너스 :
  • 번호 1 : <strongclass="error"><spanclass="scribunto-error"id="mw-scribunto-error-0">스크립트오류:"lotto"모듈이없습니다.
  • 번호 3:
  • 번호 6:
보너스번호를 추가하거나 각 번호를 사용하려면 위 예시를 응용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모듈 내부에서의 구현을 원하신다면 원하시는 출력 예시와 함께 다시 요청 부탁드리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26일 (수) 01:27 (KST)답변[답변]
어... 모듈에 오름차순 정렬이 있어 항상 가장 큰 번호가 보너스로 나오게 된다는 문제점이 있네요. n까지의 자연수 중 첫 m개를 오름차순으로 보여주는 방식으로 구현하셨던데 {{#invoke:Lotto|bonus}} 방식으로 섞은 배열의 m+1번째를 출력하는 방법이 좋을 것 같습니다.--노선도 (토론) 2023년 7월 26일 (수) 08:14 (KST)답변[답변]

말씀하신대로 끝숫자를 빼서 사용하기엔 큰 문제가 있었네요. 말씀하신대로 보너스 숫자를 추출할 수 있게 수정해뒀고 추가적으로 구분자와 정렬여부도 파라미터로 분리해서 쓸 수 있게끔 손봐뒀습니다. 사용 중 궁금한 사항이나 오류가 있으면 언제든 말씀바랍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26일 (수) 09:52 (KST)답변[답변]

부탁하신 lotto모듈을 모듈:Random에 통합했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7월 26일 (수) 11:57 (KST)답변[답변]

대문 레이아웃을 잘 봤습니다.

저의 대문 레이아웃에 대한 생각은 리버티게임토론:대문#대문을 GOG.com과 구글 플레이와 같은 상용 ESD를 바탕으로 레이아웃을 재구성해봅니다.에 적어놓았습니다. --명진 (토론) 2023년 8월 2일 (수) 00:08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