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컬러닷지
마지막 의견: 2024년 11월 25일 (월) (Hsl0님) - 주제: 게임 평가하기
랭킹
점수 계산식은 매 퍼즐마다 (남은시간 - 40)이 0 이상일때 해당 값이 점수에 더하집니다.
- Gohome : 1206점
- Senouis : 1112점
- BANIP : 978점
- Malgok1 : 728점
- Erick1212 : 703점
- 익명99930 : 688점
- Hsl0 : 648점
- 익명59359 : 494점
- 익명68129 : 457점
- Malisno : 453점
- Jamyo356 : 384점
- 익명18806 : 245점
- 익명21969 : 238점
- 익명48680 : 224점
- 익명33297 : 224점
- 익명63421 : 212점
- 이의섭 : 189점
- 익명15233 : 187점
- 익명00382 : 186점
- 익명55933 : 155점
- 익명65394 : 136점
- 익명12305 : 134점
- 익명44607 : 130점
- 익명37814 : 128점
- 익명97758 : 123점
- 익명70477 : 119점
- 익명18089 : 93점
- 익명85427 : 90점
- ~zzzai : 88점
게임 평가하기
매우 좋다 (Awesome!)
- 모바일로 하면 더 재밌겠네요. Drop the Ball 이후 간만에 훌륭한 자스 게임이 나온 것 같습니다. 명작입니다. — Malgok1 (토론·기여) 2023년 8월 12일 (토) 19:29 (KST)
- 명작입니다. 최고의 경험을 위해서는 컴퓨터보다 모바일, 태블릿으로 해야 할 듯 합니다. 건의사항을 하나 말씀드리자면, 플레이 중에도 점수를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의섭 (토론) 2023년 8월 12일 (토) 23:57 (KST)
- 캐주얼 게임으로서 최고입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8월 14일 (월) 12:31 (KST)
- 자스를 도입시키는 것이 리버티게임 신세계인데 이런 갓겜이! 게임사에서 만든 줄 알았네요.--Jamyo356 (토론) 2024년 5월 29일 (수) 22:51 (KST)
- 일단 첫인상은 어디가도 꿇리지 않을 규칙은 간단하지만 머리는 꽤 써야 하는 퍼즐게임입니다. 처음 조금만 플레이해봤을 때는 색깔이 어떻게 바뀌는지 몰라서 이것 저것 눌러보고 해맸습니다. 그러다 어느 정도 익숙해졌는데 왜 점수가 이것밖에 안되나 싶어 도전정신을 자극하고 중독성도 느껴져 몇번 더 플레이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스포일러 주의 그런데 간헐적으로 랭킹 등록이 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512점까지 찍었는데 등록이 되질 않아 많이 아쉽군요. —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4년 11월 25일 (월) 03:07 (KST)
좋다 (Cool~)
보통이다 (Normal)
나쁘다 (Bad)
매우 나쁘다 (Disgusting)
이슈 보고하기
업뎃됬는지 실행이 안됩니다--Erick1212 (토론) 2023년 9월 3일 (일) 10:11 (KST)
- PluginX를 최근에 고쳤을 때 허용 여부를 물어보는 알림 상자 쪽 로직이 꼬인 것 같네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9월 3일 (일) 14:24 (KST)
이슈 확인용 정보 파악을 위한 테스트용 편집을 스크립트 쪽에 수행했는데, <s문서를 처음 생성한 사용자 명이 가장 최근에 편집한 사용자 이름으로 나옵니다.--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9월 3일 (일) 14:46 (KST)- 유력한 원인은 틀:PluginX의 스크립트에 msgnw 매직 워드를 추가해서 script 해시가 꼬인 것이 원인으로 보입니다. 브라우저의 LocalStorage 기능을 초기화하면 해결되겠지만 DB2 틀도 LocalStorage를 쓰는 부분이 있어서 다른 게임들 세이브 데이터가 다 날아갈 수 있으니 LocalStorage 초기화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똑같이 PluginX 쓰는 RPG in City나 백괴슬라이드 PluginX 버전은 이상이 없는데 이것만 이런 이유가 남았는데, 컬러닷지에 ES6 버전의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한 것이 문제를 일으킨 것 같네요. 일단 서버 측 Resource.php가 CLI 텍스트 편집이 안 되는 문제만 해결하면 즉시 그 문서를 수정해서 서버 단에서 구르는 ES6이라도 활성화해야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9월 3일 (일) 15:29 (KST)
- 사용자명 문제는 PluginX를 인용하는 게임 타이틀 문서의 최근 편집자를 가리켜서 발생하네요. 이건 스크립트 허용 안 되는 문제하고는 상관 없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9월 3일 (일) 15:36 (KST)
- 일단 PluginX 가젯 스크립트를 수정해서 임시로 alert 처리했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9월 3일 (일) 16:33 (KST)
- 이번 문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해설해 드리겠습니다. 예전에 PluginX가 대대적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스크립트를 AJAX로 불러오는 방식에서 문서 내부에 포함시키는 방식으로 변경되었고, 스크립트를 신뢰할 때 해시를 저장하여 해킹을 방지하였습니다. 그런데, 문서 내부에 스크립트를 포함할 때 자바스크립트가 위키텍스트처럼 파싱되는 문제가 발생하여 마법의 MD-5 시뮬레이터 등 일부 게임에서 자바스크립트 구문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저는 어제 원인을 확인하고 스크립트를 평범한 틀처럼 끼워넣는 대신 nowiki를 취하면서 끼워넣을 수 있는 msgnw 기능을 사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그러나 문제 해결 이전에 이미 스크립트를 신뢰한 사용자에게는 리비전은 같은데 저장된 해시와 스크립트가 불일치하여 이러한 오류가 발생하게 된 것입니다. 일단 이 문제를 임시로 해결할 스니펫을 제 사용자 문서에 게시하였으나, 기존에 pluginX 문제가 보고되지 않아 무결성 문제가 적을 것이고, 나중에 진짜 보안 문제가 발생할 때 예스맨의 도구로 악용될 수 있다고 판단해 스니펫을 게임이나 오락실에 게시하지 않았습니다. 컬러닷지는 아마 위키텍스트로 파싱되는 부분이 포함되었지만 그 전까지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LocalStorage를 전부 초기화할 필요 없이 gadget-pluginx 키만 초기화하면 되지만, 계속 로그인한 사용자에게는 서버 저장소를 사용하므로 LocalStorage를 전부 초기화해도 DB2 데이터가 손실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9월 3일 (일) 17:32 (KST)
- pluginX 초기화 스니펫을 오락실에도 게시하였습니다. 무결성 오류를 무시하는 임시 해결책이 적용된 상태이기는 하나, 결국 초기화는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9월 3일 (일) 17:35 (KST)
- 사실 현시점에서 제일 좋은 해결법은 스크립트 제작자가 직접 사소한 편집을 수행하여 리비전을 갱신하는 것입니다. 저도 마법의 MD-5 시뮬레이터에 이 방법을 사용하였고, 이 방법을 쓰면 서버 이전 리비전에서 허용하지 않는 이상 대부분 문제가 해결됩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9월 3일 (일) 17:59 (KST)
- 말씀하신 이슈를 지금에서야 확인하게 됐습니다. 스크립트단에서 구버전의 로컬 스토리지 데이터를 초기화하는 구문을 작성 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다음에도 비슷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미디어위키:Gadget-PluginX.js의 현재 리비전 기준 260번째 라인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BANIP (토론) 2023년 9월 4일 (월) 10: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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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 3개짜리 스테이지까지 갔는데 왜 62점밖에 안 나오는 거죠 — Malgok1 (토론·기여) 2023년 8월 22일 (화) 20:29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