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이의섭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백괴게임>표리부동님의 2017년 8월 20일 (일) 20:26 판 (→‎영현터널: 새 문단)

마지막 댓글: 이의섭님 (방금)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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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의섭 님, 안녕하세요! 리버티게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또한, 우리와 함께하게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오랫동안 리버티게임과 함께 해 주셨으면 합니다.
사이트를 탐험하다 보면 마주치는 각종 사용법과 규칙이 어려울 수도 있지만, 차근차근 익히며 과감하게 기여하세요. 친절한 사용자들과 아래에 나열된 문서들이 리버티게임 사용 및 편집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 길라잡이 문서에서 리버티게임에서 활동할 때 알아야 할 기본적인 수칙들을 볼 수 있습니다.
  • 게임 만들기 문서를 보고 작업하시면, 게임을 재미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이 삭제될 확률이 엄청나게 줄어듭니다.
  • 리버티게임의 창립 배경이 궁금하다면 다음 문서를 참고하세요. Blue Glass Arrow.svg 리버티게임 소개
  • 자신이 만들지 않은 게임을 편집할 때는 다음을 읽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Blue Glass Arrow.svg 리버티게임:다른 사람의 게임을 편집하기 전에
  • 어디를 가든 마찬가지지만, 남의 게임을 퍼 온 게임은 환영받지 못합니다. 또한 리버티게임의 내용을 출처 없이 퍼 가거나 적절한 조건 없이 다른 사이트에서 마음대로 변형하지 마십시오. Blue Glass Arrow.svg 저작권 정보
  • 자신의 사용자 토론은 수시로 확인해 주세요. 실수나 잘못된 기여가 있음에도 이를 알리는 사용자 토론 의견을 무시하면 경고를 받을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 차단될 수도 있습니다.
  • 시간이 나시면 정책과 지침 문서들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토론 문서나 오락실 등에 의견을 남길 때는 글 뒤에 서명해 주세요.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 있는 서명 및 시각 버튼(OOjs UI icon signature-ltr.svg)을 누르면 됩니다. (예: --이의섭 2024년 11월 27일 (수) 15:29 (KST))답변[답변]

기여를 저장하기 전에는 문서의 내용이 게임에 어울리는지,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또한 게임에서 링크를 걸려면 [[(게임 제목)/(게임 내용)|(보여줄 내용)]]처럼 걸어주세요. (길라잡이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리버티게임의 사용법과 규칙을 모두 숙지하셨다면 이 안내문을 제거하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 반쯤 복귀한 Diecast (토론&기여) 2015년 11월 14일 (토) 17:44 (KST)답변[답변]

투표 게임 안내

안녕하십니까? 투표 게임 관리자 manymaster입니다. 투표 게임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허나 어제 해주셨던 투표는 내역 등록에 있어 중대한 실수가 있어 무효처리 되었음을 안내를 해드리러 왔습니다. 다음부터는 안내문을 꼼꼼히 읽어주시고 내역 등록을 해주시길 부탁드리겠으며, 혹 내역 등록에 있어 중대한 문제가 있어서 실패했을 경우, 게임방을 통해 다시 내역 등록을 시도하시면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안내에 있어 부족함이 있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러면 즐거운 백괴게임 되십시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7년 2월 17일 (금) 06:05 (KST)답변[답변]

잘 알겠습니다.--나,백괴광역시 시민 이의섭이오 2017년 2월 17일 (금) 09:28 (KST)답변[답변]

대충 만든 지도

백괴광역시/시의회/1 쪽으로 대충 만든 지도, 즉 백괴광역시 안을 이동합니다.

서명

환경설정에서 서명을 {{사용자:이의섭/서명 넘겨주기}}로 바꿔주세요. 자동으로 '{{풀기:'가 붙어버립니다. —Js091213 (토론) 2017년 6월 20일 (화) 19:33 (KST)답변[답변]

100번 시도

백괴광역시의 100번 시도를 완성했습니다! 일단은 억지로라도 만들어보기는 했습니다만, 지명에 오류가 있다면 바로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뭘 하면 되죠? —Js091213 (토론) 2017년 7월 29일 (토) 22:21 (KST)답변[답변]

심해구를 천천히 개발합시다. 아직은 잘 모르겠는데, 동구나 서구에서 잊혀진(방치된) 것이 있을 것 같습니다.--백괴광역시 개발자 이의섭 (사토) 2017년 7월 31일 (월) 16:12 (KST)답변[답변]

이벤트

10가지 잼을 모두 찾았습니다. —Js091213 (토론) 2017년 8월 20일 (일) 16:38 (KST)답변[답변]

백괴광역시 이벤트에, 정확히는 #옆에 서명을 등재해 주세요.(사실 이렇게 빨리 찾으신 분이 있으실 줄이야...)--백괴광역시 개발자 이의섭 (사토) 2017년 8월 20일 (일) 17:59 (KST)답변[답변]

DB 관련

자꾸 토론을 이용해서 죄송합니다. 백괴광역시의 화폐 부분만 따로 DB 형식으로 만들어서 통장처럼 입·출금이 가능하게 하는 건 어떻습니까? (단, 교통수단은 무료로 전환/잼은 공단에서 일하는 것 등으로 획득 가능) —Js091213 (토론) 2017년 8월 20일 (일) 18:52 (KST)답변[답변]

괜찮습니다. 때론 사용자 토론이 편하긴 합니다. 데이터베이스라면 너이라는 통장 이름을 가진 통장을 만드는 것도 제가 생각해 보았습니다. 다른 사람이 같은 생각을 하는 경우는 흔하지 않은데...--백괴광역시 개발자 이의섭 (사토) 2017년 8월 20일 (일) 18:56 (KST)답변[답변]
가위바위보 도박장을 만들면서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런데 고민거리가 하나 있습니다. 만약 교통수단을 무료로 한다면 표를 사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죠.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Js091213 (토론) 2017년 8월 20일 (일) 18:59 (KST)답변[답변]
승무원이 검사하는 것으로 공식설정을 만들어서 표를 뽑지 않으면 벌금을 물게 된다고 하면 어떨까요? --백괴광역시 개발자 이의섭 (사토) 2017년 8월 20일 (일) 19:09 (KST)답변[답변]
음... 좋을 것 같네요. 고속도로의 경우는 어떡하죠? —Js091213 (토론) 2017년 8월 20일 (일) 19:12 (KST)답변[답변]
고속도로는 처음 하이패스 같은 것이 없었는지 산천고속도로가 결정해야 할 부분 같습니다. 딱히 처음 만들 때에는 시도를 기준으로 한 것이라서 생각을 하지를 못했네요...--백괴광역시 개발자 이의섭 (사토) 2017년 8월 20일 (일) 19:14 (KST)답변[답변]
그러면 고속도로는 무료로 하고, 시도는 따로 개별적으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Js091213 (토론) 2017년 8월 20일 (일) 19:14 (KST)답변[답변]
넵. 백괴광역시 시의회로 이동 처리하겠습니다.--백괴광역시 개발자 이의섭 (사토) 2017년 8월 20일 (일) 19:18 (KST)답변[답변]
지하철 지불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하나의 고비는 넘었네요. 남은 고비는 버스 지불 시스템, 도박장 지불 시스템, 부동산 지불 시스템입니다. 버스와 부동산은 그렇다 해도, 도박장은 어떻게 하죠? —Js091213 (토론) 2017년 8월 20일 (일) 20:23 (KST)답변[답변]

영현터널

어떻게 하죠? 돈이 생겼으니까 요금소를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토론 · 기여(횟수 : ) · 산천 게임즈) 2017년 8월 20일 (일) 20:26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