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Regurus/생각/도시 게임 규제
인사
안녕하십니까, 제 칼럼에 대한 의견은 여기에 올려주세요. --Regurus (토/기) 2018년 4월 1일 (일) 08:43 (KST)
의견
한번 읽어보고 의견 써봅니다.
본론1, 도시 게임 규제의 문제들
1번 의견
1번 의견은 제가 생각하기에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남겨진 모든 게임의 모든 문서가 편집되어버라는 사태'가 일어나는 것이 문제라고 하셨는데, 굳이 도시 게임을 계속 편집해야 하나요? 다 편집되면 게임을 즐기면 되는 겁니다. 이곳은 도시 게임 만드는 사이트가 아님을 주지하여 주십시오. 다른 게임들의 소재가 없다고 도시 게임 생성을 규제하면 안 된다는 것도 말이 안 됩니다.
2번 의견
공산주의가 그것 때문에 망하지는 않은 것 같은데요...
3번 의견
현재 산대의 상황을 보니 다른 방안을 찾아봐야 할 듯 합니다.
4번 의견
공감합니다. 아이디어는 기존 지역에 알아서 적용시키면 될 거구요.
본론2, 실행 시 불거질 문제점들
위 3번에 의해 불거질 문제점이군요. 공감합니다.
결론, 새 규제가 필요하다
으음. 규제 기준 중 1~3번은 기존과 동일하네요. 바뀌는 게 없습니다
결론2, 새 규제
1~3번
기존과 동일합니다. 바뀌는 게 없는뎁쇼?
4번
샌박 게임은 기본적으로 소재가 지겨울 만큼 많으므로 아이디어 하나씩 게임을 만든다면 양산형 게임이 판을 칠 것입니다.
5번
타당한 생각이라고 생각하나 처음부터 틀어막는 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4월 1일 (일) 09:19 (KST)
답변
본론1
1번 의견
님의 의견도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백괴게임은 위키 사이트의 형태임을 주지하여 주십시오. 위키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편집이 목표이며, 그게 안될 시 노스모크처럼 바활성화될수 있습니다. 또, 멀리 보는 것이 더 잘 보인다 는 점 역시 주지하여 주십시오. 한편으로는 신규 사용자가 더 찬란한 아이디어를 가져오게 될 수 있습니다. 근데 비활성화[1]된 곳에 신규 사용자가 과연 오고 싶을까요?
- 백괴게임 목표가 도시 게임 제작이었나요?--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4월 1일 (일) 09:44 (KST)
- 게임을 제작해, 가지고 노는것 아니었습니까? --Regurus (토/기) 2018년 4월 1일 (일) 09:52 (KST)
- 그런데 그게 도시 게임에만 한정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4월 1일 (일) 10:00 (KST)
- 게임을 제작해, 가지고 노는것 아니었습니까? --Regurus (토/기) 2018년 4월 1일 (일) 09:52 (KST)
2번
그런 것 같군요. 감사합니다.
3~4번
알겠습니다.
본론2
동감입니다.
결론1
- 도시게임 생성을 자유롭게 해야 한다.
- 도시 게임을 모두에게 넘길지는 그 사용자의 판단에 맏긴다.
- 도시 게임들은 제작자의 허가를 받고, 세계관을 철저히 지키며 편집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이거 말하시는 겉 같은데, 타당하군요. 고치겠습니다.
결론2
1~3번
알겠습니다.
4번
오히려 발전소에 부치면 양산을 막게 되지 않을까요?
- 이건 도시 게임 생성 규제가 없어야지만 발동될 수 있는 정책이라 조율이 필요할 듯 합니다.--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4월 1일 (일) 09:45 (KST)
5번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Regurus (토/기) 2018년 4월 1일 (일) 09:35 (KST)
다른 의견
- ↑ 제 생각에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