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토론란/홍보 방법에 대한 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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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의
리버티게임은 홍보를 통해 규모를 적극 확장하는 방식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Senouis님께서 구글 애드를 달아 주셨습니다. 정말 고마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만, 유저 유입을 늘리기 위해서는 홍보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물론 불특정 다수에 대한 홍보도 계속 해야겠지만, 시조시인이 자유시인으로 넘어가는 것보다 군인으로 넘어가는 게 더 어렵듯 위키/게임/소설 제작 경험이 없는 일반인이 여기에 정착하는 것보다 셋 중 하나라도 있는 유저가 정착하는 게 좀 더 쉬우리라 보입니다. 그래서 저는 불특정다수/웹소설유저/위키유저/유머위키유저/인디게임제작자에 대한 홍보 방법을 어떻게 할지 토론해보고자 합니다. 다른 방향의 의견도 좋습니다. --Regurus (토/기) 2020년 7월 9일 (목) 20:58 (KST)
토론
불특정 다수에 대한 홍보 방법
- 참고사항을 위해 구글 애드 관리 페이지의 노출수와 클릭수 및 그에 따른 비용 소모를 공개합니다. 6월 23일부터 게재되었습니다.
--Senouis (토론) 2020년 7월 9일 (목) 22:53 (KST)
웹소설 유저에 대한 홍보 방법
일반 위키 유저에 대한 홍보 방법
- 저는 이방면에 대해서는 리그베다위키, 나무위키, 위백, 리브레 등지에 리겜 문서를 개설하고 백겜 문서에 리겜 링크를 삽입하는 방안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른 의견 없으신가요?--Regurus (토/기) 2020년 7월 9일 (목) 21:09 (KST)
유머 위키 유저에 대한 홍보 방법
인디게임 제작자에 대한 홍보 방법
기타 의견
도시/마을형 생활 어드벤처 게임 양산 금지 이후 적지 않은 수의 유저가 나무라이브로 빠져나갔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현 리버티게임-리버티책 연합(가칭 리버티미디어프로젝트)의 경우 이들을 커버할 수 있는 체계를 제가 제안한 바 있습니다. 나무라이브에 홍보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Senouis (토론) 2020년 7월 9일 (목) 23:02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