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컬러닷지
마지막 의견: 월요일 03:34 (Hsl0님) - 주제: 게임 평가하기
랭킹[원본 편집]
점수 계산식은 매 퍼즐마다 (남은시간 - 40)이 0 이상일때 해당 값이 점수에 더하집니다.
- Gohome : 1146점
- Senouis : 1112점
- BANIP : 978점
- Malgok1 : 728점
- Erick1212 : 703점
- 익명99930 : 688점
- 익명59359 : 494점
- Hsl0 : 489점
- 익명68129 : 457점
- Malisno : 453점
- Jamyo356 : 384점
- 익명18806 : 245점
- 익명21969 : 238점
- 익명48680 : 224점
- 익명33297 : 224점
- 익명63421 : 212점
- 이의섭 : 189점
- 익명15233 : 187점
- 익명00382 : 186점
- 익명55933 : 155점
- 익명65394 : 136점
- 익명12305 : 134점
- 익명44607 : 130점
- 익명37814 : 128점
- 익명70477 : 119점
- 익명18089 : 93점
- 익명85427 : 90점
- ~zzzai : 88점
게임 평가하기[원본 편집]
매우 좋다 (Awesome!)[원본 편집]
- 모바일로 하면 더 재밌겠네요. Drop the Ball 이후 간만에 훌륭한 자스 게임이 나온 것 같습니다. 명작입니다. — Malgok1 (토론·기여) 2023년 8월 12일 (토) 19:29 (KST)
- 명작입니다. 최고의 경험을 위해서는 컴퓨터보다 모바일, 태블릿으로 해야 할 듯 합니다. 건의사항을 하나 말씀드리자면, 플레이 중에도 점수를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의섭 (토론) 2023년 8월 12일 (토) 23:57 (KST)
- 캐주얼 게임으로서 최고입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8월 14일 (월) 12:31 (KST)
- 자스를 도입시키는 것이 리버티게임 신세계인데 이런 갓겜이! 게임사에서 만든 줄 알았네요.--Jamyo356 (토론) 2024년 5월 29일 (수) 22:51 (KST)
- 이 게임이 그저 발랄한 분위기의 간단한 퍼즐게임이라고 느껴집니까? 그렇다면 당신은 아직 초보입니다. 컬러닷지의 세계는 생각보다 깊고 심오합니다. 처음 플레이해봤을 때는 색깔이 어떻게 바뀌는지 몰라서 이것 저것 눌러보고 해맸습니다. 그러다 어느 정도 익숙해졌는데도 왜 점수가 이것밖에 안되나 싶어 도전정신을 자극하고 중독성도 느껴져 몇번 더 플레이하게 되는 완성도 높은 게임입니다. 그런데 간헐적으로 랭킹 등록이 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512점까지 찍었는데 등록이 되질 않아 많이 아쉽군요. —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4년 11월 25일 (월) 03:34 (KST)
좋다 (Cool~)[원본 편집]
보통이다 (Normal)[원본 편집]
나쁘다 (Bad)[원본 편집]
매우 나쁘다 (Disgusting)[원본 편집]
이슈 보고하기[원본 편집]
업뎃됬는지 실행이 안됩니다--Erick1212 (토론) 2023년 9월 3일 (일) 10:11 (KST)
- PluginX를 최근에 고쳤을 때 허용 여부를 물어보는 알림 상자 쪽 로직이 꼬인 것 같네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9월 3일 (일) 14:24 (KST)
이슈 확인용 정보 파악을 위한 테스트용 편집을 스크립트 쪽에 수행했는데, <s문서를 처음 생성한 사용자 명이 가장 최근에 편집한 사용자 이름으로 나옵니다.--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9월 3일 (일) 14:46 (KST)- 유력한 원인은 틀:PluginX의 스크립트에 msgnw 매직 워드를 추가해서 script 해시가 꼬인 것이 원인으로 보입니다. 브라우저의 LocalStorage 기능을 초기화하면 해결되겠지만 DB2 틀도 LocalStorage를 쓰는 부분이 있어서 다른 게임들 세이브 데이터가 다 날아갈 수 있으니 LocalStorage 초기화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똑같이 PluginX 쓰는 RPG in City나 백괴슬라이드 PluginX 버전은 이상이 없는데 이것만 이런 이유가 남았는데, 컬러닷지에 ES6 버전의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한 것이 문제를 일으킨 것 같네요. 일단 서버 측 Resource.php가 CLI 텍스트 편집이 안 되는 문제만 해결하면 즉시 그 문서를 수정해서 서버 단에서 구르는 ES6이라도 활성화해야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9월 3일 (일) 15:29 (KST)
- 사용자명 문제는 PluginX를 인용하는 게임 타이틀 문서의 최근 편집자를 가리켜서 발생하네요. 이건 스크립트 허용 안 되는 문제하고는 상관 없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9월 3일 (일) 15:36 (KST)
- 일단 PluginX 가젯 스크립트를 수정해서 임시로 alert 처리했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9월 3일 (일) 16:33 (KST)
- 이번 문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해설해 드리겠습니다. 예전에 PluginX가 대대적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스크립트를 AJAX로 불러오는 방식에서 문서 내부에 포함시키는 방식으로 변경되었고, 스크립트를 신뢰할 때 해시를 저장하여 해킹을 방지하였습니다. 그런데, 문서 내부에 스크립트를 포함할 때 자바스크립트가 위키텍스트처럼 파싱되는 문제가 발생하여 마법의 MD-5 시뮬레이터 등 일부 게임에서 자바스크립트 구문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저는 어제 원인을 확인하고 스크립트를 평범한 틀처럼 끼워넣는 대신 nowiki를 취하면서 끼워넣을 수 있는 msgnw 기능을 사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그러나 문제 해결 이전에 이미 스크립트를 신뢰한 사용자에게는 리비전은 같은데 저장된 해시와 스크립트가 불일치하여 이러한 오류가 발생하게 된 것입니다. 일단 이 문제를 임시로 해결할 스니펫을 제 사용자 문서에 게시하였으나, 기존에 pluginX 문제가 보고되지 않아 무결성 문제가 적을 것이고, 나중에 진짜 보안 문제가 발생할 때 예스맨의 도구로 악용될 수 있다고 판단해 스니펫을 게임이나 오락실에 게시하지 않았습니다. 컬러닷지는 아마 위키텍스트로 파싱되는 부분이 포함되었지만 그 전까지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LocalStorage를 전부 초기화할 필요 없이 gadget-pluginx 키만 초기화하면 되지만, 계속 로그인한 사용자에게는 서버 저장소를 사용하므로 LocalStorage를 전부 초기화해도 DB2 데이터가 손실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9월 3일 (일) 17:32 (KST)
- pluginX 초기화 스니펫을 오락실에도 게시하였습니다. 무결성 오류를 무시하는 임시 해결책이 적용된 상태이기는 하나, 결국 초기화는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9월 3일 (일) 17:35 (KST)
- 사실 현시점에서 제일 좋은 해결법은 스크립트 제작자가 직접 사소한 편집을 수행하여 리비전을 갱신하는 것입니다. 저도 마법의 MD-5 시뮬레이터에 이 방법을 사용하였고, 이 방법을 쓰면 서버 이전 리비전에서 허용하지 않는 이상 대부분 문제가 해결됩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9월 3일 (일) 17:59 (KST)
- 말씀하신 이슈를 지금에서야 확인하게 됐습니다. 스크립트단에서 구버전의 로컬 스토리지 데이터를 초기화하는 구문을 작성 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다음에도 비슷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미디어위키:Gadget-PluginX.js의 현재 리비전 기준 260번째 라인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BANIP (토론) 2023년 9월 4일 (월) 10:11 (KST)
잡담하기[원본 편집]
색 3개짜리 스테이지까지 갔는데 왜 62점밖에 안 나오는 거죠 — Malgok1 (토론·기여) 2023년 8월 22일 (화) 20:29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