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Regurus/생각/도시 게임 규제: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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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괴게임>Regurus 편집 요약 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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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1번, 이 의견은 백괴게임이 비활성화되는 사태를 낳을 수 있다. 왜냐하면 이 상황에서, 남겨진 모든 게임의 모든 문서가 편집되어버라는 사태를 낳을 텐데 그땐 어떻게 하겠는가? 설정놀음을 시작하겠나? 앉아서 망하겠는가? 도로 게임은 이제 만들 부분이 거의 없고 철도게임도 마찬가지이며, 낚시게임은 모두 개성이 없고 비슷비슷하며, 지능형 게임을 만들 머리, 시간이 되는 사용자가 몇 있겠는가? 시간 낭비 게임의 아이디어는 이제 다 나온 상태이며, 랜덤 게임도 거의 개성이 없다. 자바스크립트를 쓸 줄 아는 사용자가 몇 있겠는가? 이래도 1번이 문제없다고 생각하겠는가? | 먼저 1번, 이 의견은 백괴게임이 비활성화되는 사태를 낳을 수 있다. 왜냐하면 이 상황에서, 남겨진 모든 게임의 모든 문서가 편집되어버라는 사태를 낳을 텐데 그땐 어떻게 하겠는가? 설정놀음을 시작하겠나? 앉아서 망하겠는가? 도로 게임은 이제 만들 부분이 거의 없고 철도게임도 마찬가지이며, 낚시게임은 모두 개성이 없고 비슷비슷하며, 지능형 게임을 만들 머리, 시간이 되는 사용자가 몇 있겠는가? 시간 낭비 게임의 아이디어는 이제 다 나온 상태이며, 랜덤 게임도 거의 개성이 없다. 자바스크립트를 쓸 줄 아는 사용자가 몇 있겠는가? 이래도 1번이 문제없다고 생각하겠는가? | ||
2번, 이건 대규모 다중 샌박을 만들자는 이야기 아닌가? 대다샌<ref>대규모 다중 샌드박스</ref> 규제 이야기가 나오는 마당에 너무 시대착오적인 생각 아닌가? |
2018년 3월 31일 (토) 20:37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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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최근 위갤에서 불거진 비판 [1] 이 백괴게임 내부에서 전폭적으로 받아들여져, 설정놀음을 청산하고 기존 게임을 개정하며 [2], 더 나아가 모든 게임을 발전소에 넘기고 [3] 한술 더 떠서 도시 게임의 신규 생성을 금지하자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4] 하지만 이러한 의견이 과연 문제가 없을까? 있다면 무었인가? 그대로 시행 시 불거지는 문제점은 무었인가? 대안은 무었인가? 에 대해 알아보겠다.
본론
본론1, 도시 게임 규제의 문제들
먼저, 신규 생성 금지 의견이 과연 실행되어도 좋을지 확인해 보겠다. 신규 생성 금지 의견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일단 앞으로 도시게임 생성을 금지한다.
- 남겨진 모든 도시 게임은 한 사용자의 소유가 아닌, 백괴게임 전체의 소유로 한다.
- 도시 게임들은 아무나 편집할 수 있게 한다.
-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각이 난다면, 그 아이디어를 시범 적용할 수 있는 지역을 만든다.
- (또는 한 사용자만의 구를 만든다. 그런데 이건 현재 시스템과 별반 차이가 없다.)
먼저 1번, 이 의견은 백괴게임이 비활성화되는 사태를 낳을 수 있다. 왜냐하면 이 상황에서, 남겨진 모든 게임의 모든 문서가 편집되어버라는 사태를 낳을 텐데 그땐 어떻게 하겠는가? 설정놀음을 시작하겠나? 앉아서 망하겠는가? 도로 게임은 이제 만들 부분이 거의 없고 철도게임도 마찬가지이며, 낚시게임은 모두 개성이 없고 비슷비슷하며, 지능형 게임을 만들 머리, 시간이 되는 사용자가 몇 있겠는가? 시간 낭비 게임의 아이디어는 이제 다 나온 상태이며, 랜덤 게임도 거의 개성이 없다. 자바스크립트를 쓸 줄 아는 사용자가 몇 있겠는가? 이래도 1번이 문제없다고 생각하겠는가?
2번, 이건 대규모 다중 샌박을 만들자는 이야기 아닌가? 대다샌[5] 규제 이야기가 나오는 마당에 너무 시대착오적인 생각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