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오락실/2014년 1월: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백괴게임>ㅃㅃㅃ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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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락실 보존|2014|1}}
== 제가 생각하는 백괴게임 발전 계획입니다 ==
== 제가 생각하는 백괴게임 발전 계획입니다 ==
1. 확장 기능의 정리 및 새로운 확장 기능


1. 확장기능의 정리 및 새로운 확장기능
백괴게임의 특수 함수만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다. 플래시가 있다고는 하나 플래시는 별도의 제작 툴을 필요로 하고 이 툴은 유료이다(평가판으로 만들기는 쉽지 않다). 따라서 위키낚시 급의 게임을 쉽게 제작하기 위해 백괴게임의 특수함수를 대체하거나 확장할 것을 필요로 한다.
백괴게임의 특수함수만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다. 플래시가 있다고는 하나 플래시는 별도의 제작 툴을 필요로 하고 이 툴은 유료이다(평가판으로 만들기는 쉽지 않다). 따라서 위키낚시 급의 게임을 쉽게 제작하기 위해 백괴게임의 특수함수를 대체하거나 확장할 것을 필요로 한다.


[http://www.mediawiki.org/wiki/Extension:Winter 이 확장기능]이 좋은 예중 하나다. 반복문도 지원하고 기본 특수함수보다 많은 기능을 지원한다. 이것은 특수함수와 헷갈리거나 특수함수와 윈터의 함수가 충돌할 수도 있으나, 문법 차이로 보아 큰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다. 예전에 peremen님 토론 페이지에 관련 글을 올렸으나 응답이 없어 이곳에 한번 더 올린다. 그외에 자바스크립트를 쓸 수 있게 하는 확장 기능 등을 추가하면 다이나믹한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길이 많아질 것이다.
[http://www.mediawiki.org/wiki/Extension:Winter 이 확장기능]이 좋은 예중 하나다. 반복문도 지원하고 기본 특수함수보다 많은 기능을 지원한다. 이것은 특수함수와 헷갈리거나 특수함수와 윈터의 함수가 충돌할 수도 있으나, 문법 차이로 보아 큰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다. 예전에 Peremen님 토론 페이지에 관련 글을 올렸으나 응답이 없어 이곳에 한번 더 올린다. 그외에 자바스크립트를 쓸 수 있게 하는 확장 기능 등을 추가하면 다이나믹한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길이 많아질 것이다.


2. 기존 게임 목록의 정리
2. 기존 게임 목록의 정리


내가 13년 12월 오락실에 올린 내용도 있지만 이번 건에서는 보충을 한다. 게임 목록 페이지에 게임이 많아졌으며 그 중 어드벤처 게임이 다른 모든 게임을 합친 것과 맞먹는 엄청난 양을 자랑한다. 그러나 제작이 중단되거나 제작자가 포기한 게임이 많다(나도 진지시티를 발전소에 스스로 올리는 병크를 터트릴 정도로 그게임은 버렸다). 만일 이 게임 목록에서 제작 중인 게임과 제작 완료된 게임의 '''목록을 분리'''한다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훨씬 게임에 대한 접근이 용이할 것이다.
내가 2013년 12월 오락실에 올린 내용도 있지만 이번 건에서는 보충을 한다. 게임 목록 페이지에 게임이 많아졌으며 그 중 어드벤처 게임이 다른 모든 게임을 합친 것과 맞먹는 엄청난 양을 자랑한다. 그러나 제작이 중단되거나 제작자가 포기한 게임이 많다(나도 진지시티를 발전소에 스스로 올리는 병크를 터트릴 정도로 그 게임은 버렸다). 만일 이 게임 목록에서 제작 중인 게임과 제작 완료된 게임의 '''목록을 분리'''한다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훨씬 게임에 대한 접근이 용이할 것이다.


3. 마지막으로...
3. 마지막으로...
백괴게임에는 여러 제작사가 있다. 백괴미리내소프트, 언위즈게임넷, 록스타 언사이클로피디어 스튜디오, 세컨드게임마게터 및 기타 등등이다. 만일 경합을 벌이게 하는 이벤트 같은 것이 벌어진다면(보상은 없겠지만) 게임의 질이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백괴게임에는 여러 제작사가 있다. 백괴미리내소프트, 언위즈게임넷, 록스타 언사이클로피디어 스튜디오, 세컨드게임마게터 및 기타 등등이다. 만일 경합을 벌이게 하는 이벤트 같은 것이 벌어진다면(보상은 없겠지만) 게임의 질이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명심하자, 백괴게임은 백괴스러운 게임이다. 백괴스러운 요소가 있어야 한다. 지금까지는 기술이 백괴스러웠지만, 앞으로는 주제가 더 중요시된다. 물론 테크닉을 발전시켜서 더 고급스러운 백괴스러움을 표출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때를 기다리며 일단 나는 말을 마친다.
명심하자, 백괴게임은 백괴스러운 게임이다. 백괴스러운 요소가 있어야 한다. 지금까지는 기술이 백괴스러웠지만, 앞으로는 주제가 더 중요시된다. 물론 테크닉을 발전시켜서 더 고급스러운 백괴스러움을 표출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때를 기다리며 일단 나는 말을 마친다.
--[[사용자:Senouis|Senouis]] ([[사용자토론:Senouis|토론]]) 2014년 1월 3일 (금) 12:51 (KST)
--[[사용자:Senouis|Senouis]] ([[사용자토론:Senouis|토론]]) 2014년 1월 3일 (금) 12:51 (KST)
* 찬성합니다. 드디어 백괴게임에서 반복문을 쓸수 있게 되겠군요 --[[사용자:ㅃㅃㅃㅃ|ㅃㅃㅃㅃ]] ([[사용자토론:ㅃㅃㅃㅃ|토론]]) 2014년 1월 5일 (일) 18:10 (KST)
:찬성합니다. 드디어 백괴게임에서 반복문을 쓸수 있게 되겠군요 --[[사용자:ㅃㅃㅃㅃ|ㅃㅃㅃㅃ]] ([[사용자토론:ㅃㅃㅃㅃ|토론]]) 2014년 1월 5일 (일) 18:10 (KST)


== 질문 있는데요 ==
== 질문 있는데요 ==
생각해보면 5leaf town도 대규모 다중 사용자 샌드박스 '''나라'''게임 아닌가요?
생각해보면 5leaf town도 대규모 다중 사용자 샌드박스 '''나라'''게임 아닌가요?


그런데 왜 아직까지 발전 토론을 안하죠? --[[사용자:ㅃㅃㅃㅃ|ㅃㅃㅃㅃ]] ([[사용자토론:ㅃㅃㅃㅃ|토론]]) 2014년 1월 6일 (월) 16:38 (KST)
그런데 왜 아직까지 발전 토론을 안하죠? --[[사용자:ㅃㅃㅃㅃ|ㅃㅃㅃㅃ]] ([[사용자토론:ㅃㅃㅃㅃ|토론]]) 2014년 1월 6일 (월) 16:38 (KST)
* 또한 백괴마을도 대규모 다중 사용자 샌드박스 '''나라''' 게임 아닙니까? --[[사용자:ㅃㅃㅃㅃ|ㅃㅃㅃㅃ]] ([[사용자토론:ㅃㅃㅃㅃ|토론]]) 2014년 1월 6일 (월) 16:55 (KST)
* 이미 토론 끝나서 없는 거라면 말고요. --[[사용자:ㅃㅃㅃㅃ|ㅃㅃㅃㅃ]] ([[사용자토론:ㅃㅃㅃㅃ|토론]]) 2014년 1월 6일 (월) 19:04 (KST)
== 5... 4... 3... 2... 1... 땡! 네! 드디어 밥상을 뒤엎을 때가 되었습니다! ==
요새 개발을 포기한듯한 게임이 많이 보입니다.
사람도 많이 없고,
결론: 정말 죄송합니다, 백괴게임의 품질 향상을 위해 오래된 게임은 발전 토론을 거쳐 삭제됩니다.([[백괴:너는 낚였다|더 보기…]])
--[[사용자:ㅃㅃㅃㅃ|ㅃㅃㅃㅃ]] ([[사용자토론:ㅃㅃㅃㅃ|토론]]) 2014년 1월 7일 (화) 18:53 (KST)
== 페이지딜리트스크립트 좀 없애고 일괄삭제 작동시킨 사람 이름과 이유를 쓰게 합시다. ==
일괄삭제를 누가 어떻게 했다는 걸 알 수 있는지 어떻게 압니까? 이런 얌체 스크립트는 없어져야 마땅합니다.--[[특수:기여/121.176.73.232|121.176.73.232]] 2014년 1월 24일 (금) 22:11 (KST)
:[[사용자:Delete page script]]는 [[특수:일괄삭제]]를 사용할 때 기본적으로 보여지는 계정명입니다. + [[특수:일괄삭제]]는 [[리버티게임:관리자#관리자(Administrator)|관리자]], [[리버티게임:관리자#사무관(Bureaucrat)|사무관]]만이 작동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 사용자분들에게 연락을 취하시면 됩니다. --{{사용자:Dynamicwork/서명}} 2014년 2월 4일 (화) 16:20 (KST)

2020년 9월 9일 (수) 17:32 기준 최신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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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티게임 오락실
 2014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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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생각하는 백괴게임 발전 계획입니다[원본 편집]

1. 확장 기능의 정리 및 새로운 확장 기능

백괴게임의 특수 함수만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다. 플래시가 있다고는 하나 플래시는 별도의 제작 툴을 필요로 하고 이 툴은 유료이다(평가판으로 만들기는 쉽지 않다). 따라서 위키낚시 급의 게임을 쉽게 제작하기 위해 백괴게임의 특수함수를 대체하거나 확장할 것을 필요로 한다.

이 확장기능이 좋은 예중 하나다. 반복문도 지원하고 기본 특수함수보다 많은 기능을 지원한다. 이것은 특수함수와 헷갈리거나 특수함수와 윈터의 함수가 충돌할 수도 있으나, 문법 차이로 보아 큰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다. 예전에 Peremen님 토론 페이지에 관련 글을 올렸으나 응답이 없어 이곳에 한번 더 올린다. 그외에 자바스크립트를 쓸 수 있게 하는 확장 기능 등을 추가하면 다이나믹한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길이 많아질 것이다.

2. 기존 게임 목록의 정리

내가 2013년 12월 오락실에 올린 내용도 있지만 이번 건에서는 보충을 한다. 게임 목록 페이지에 게임이 많아졌으며 그 중 어드벤처 게임이 다른 모든 게임을 합친 것과 맞먹는 엄청난 양을 자랑한다. 그러나 제작이 중단되거나 제작자가 포기한 게임이 많다(나도 진지시티를 발전소에 스스로 올리는 병크를 터트릴 정도로 그 게임은 버렸다). 만일 이 게임 목록에서 제작 중인 게임과 제작 완료된 게임의 목록을 분리한다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훨씬 게임에 대한 접근이 용이할 것이다.

3. 마지막으로...

백괴게임에는 여러 제작사가 있다. 백괴미리내소프트, 언위즈게임넷, 록스타 언사이클로피디어 스튜디오, 세컨드게임마게터 및 기타 등등이다. 만일 경합을 벌이게 하는 이벤트 같은 것이 벌어진다면(보상은 없겠지만) 게임의 질이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명심하자, 백괴게임은 백괴스러운 게임이다. 백괴스러운 요소가 있어야 한다. 지금까지는 기술이 백괴스러웠지만, 앞으로는 주제가 더 중요시된다. 물론 테크닉을 발전시켜서 더 고급스러운 백괴스러움을 표출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때를 기다리며 일단 나는 말을 마친다. --Senouis (토론) 2014년 1월 3일 (금) 12:51 (KST)답변[답변]

찬성합니다. 드디어 백괴게임에서 반복문을 쓸수 있게 되겠군요 --ㅃㅃㅃㅃ (토론) 2014년 1월 5일 (일) 18:10 (KST)답변[답변]

질문 있는데요[원본 편집]

생각해보면 5leaf town도 대규모 다중 사용자 샌드박스 나라게임 아닌가요?

그런데 왜 아직까지 발전 토론을 안하죠? --ㅃㅃㅃㅃ (토론) 2014년 1월 6일 (월) 16:38 (KST)답변[답변]

5... 4... 3... 2... 1... 땡! 네! 드디어 밥상을 뒤엎을 때가 되었습니다![원본 편집]

요새 개발을 포기한듯한 게임이 많이 보입니다.

사람도 많이 없고,

결론: 정말 죄송합니다, 백괴게임의 품질 향상을 위해 오래된 게임은 발전 토론을 거쳐 삭제됩니다.(더 보기…)

--ㅃㅃㅃㅃ (토론) 2014년 1월 7일 (화) 18:53 (KST)답변[답변]

페이지딜리트스크립트 좀 없애고 일괄삭제 작동시킨 사람 이름과 이유를 쓰게 합시다.[원본 편집]

일괄삭제를 누가 어떻게 했다는 걸 알 수 있는지 어떻게 압니까? 이런 얌체 스크립트는 없어져야 마땅합니다.--121.176.73.232 2014년 1월 24일 (금) 22:11 (KST)답변[답변]

사용자:Delete page script특수:일괄삭제를 사용할 때 기본적으로 보여지는 계정명입니다. + 특수:일괄삭제관리자, 사무관만이 작동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 사용자분들에게 연락을 취하시면 됩니다. --Dynamicwork (민원) 2014년 2월 4일 (화) 16:20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