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Regurus/생각/도시 게임 규제: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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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위갤에서 불거진 비판 <ref>[http://m.dcinside.com/view.php?id=dcwiki&no=418264&page=1 -보기]</ref> 이 백괴게임 내부에서 전폭적으로 받아들여져, 설정놀음을 청산하고 기존 게임을 개정하며 <ref>[[리버티게임:토론란/도시 게임 관련]]</ref>, 더 나아가 모든 게임을 발전소에 넘기고 <ref>[[리버티게임:발전소/국가 게임 정리2#개요|#]]</ref> 한술 더 떠서 도시 게임의 신규 생성을 금지하자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ref>[[리버티게임:토론란/도시 게임 관련#대안|#]]</ref> '''하지만 이러한 의견이 과연 문제가 없을까? 있다면 무었인가? 그대로 시행 시 불거지는 문제점은 무었인가? 대안은 무었인가?''' 에 대해 알아보겠다. | |||
== 본론 == | |||
=== 본론1, 도시 게임 규제의 문제들 === | |||
먼저, 신규 생성 금지 의견이 과연 실행되어도 좋을지 확인해 보겠다. 신규 생성 금지 의견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 |||
# 일단 앞으로 도시게임 생성을 금지한다. | |||
# 남겨진 모든 도시 게임은 한 사용자의 소유가 아닌, 백괴게임 전체의 소유로 한다. | |||
# 도시 게임들은 아무나 편집할 수 있게 한다. | |||
#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각이 난다면, 그 아이디어를 시범 적용할 수 있는 지역을 만든다. | |||
# (또는 한 사용자만의 구를 만든다. 그런데 이건 현재 시스템과 별반 차이가 없다.) | |||
먼저 1번, 이 의견은 백괴게임이 비활성화되는 사태를 낳을 수 있다. 왜냐하면 이 상황에서, 남겨진 모든 게임의 모든 문서가 편집되어버라는 사태를 낳을 텐데 그땐 어떻게 하겠는가? 설정놀음을 시작하겠나? 앉아서 망하겠는가? 도로 게임은 이제 만들 부분이 거의 없고 철도게임도 마찬가지이며, 낚시게임은 모두 개성이 없고 비슷비슷하며, 지능형 게임을 만들 머리, 시간이 되는 사용자가 몇 있겠는가? 시간 낭비 게임의 아이디어는 이제 다 나온 상태이며, 랜덤 게임도 거의 개성이 없다. 자바스크립트를 쓸 줄 아는 사용자가 몇 있겠는가? 이래도 1번이 문제없다고 생각하겠는가? | |||
2번, 공산주의가 망한 이유가 무었 때문이었나? 모두 공동의 소유로 하다가 망하지 않았나? 백괴게임을 그렇게 만들 것인가? | |||
3번, 이건 대규모 다중 샌박을 만들자는 이야기 아닌가? 대다샌<ref>대규모 다중 샌드박스</ref> 규제 이야기가 나오는 마당에 너무 시대착오적인 생각 아닌가? | |||
4번, 이건 사실상의 '''명분만 하위게임, 실질적 독립국가''' 가 될 수 있는데, 그러면 이 규제를 하는 이유가 없지 않나? | |||
5번, 4번과 마찬가지이다. | |||
이로써 이 규제에 '''너무 큰 허점''' 이 있음을 보았다. 그렇다면 이 규제를 만약 실행한다면 어떤 일이 생기겠는가? | |||
=== 본론2, 실행 시 불거질 문제점들 === | |||
먼저, 현 산천대국의 상황처럼 게임의 각 부분이 따로 놀게 될 수 있다. 심지어 세계관이 무너지는 사태를 낳을 수 있다. 그러면 다시 발전이 열릴 것이고, 되돌리는 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릴 것이다. 백괴게임을 소모적 상황으로 몰아갈 필요가 있는가? 또, 이전 게임의 세계관을 잘 모르는 신규 사용자들 진입이 여려워질 수 있다. 그래도 괜찮은가? | |||
=== 결론, 새 규제가 필요하다 === | |||
우리는 위에서 이 규제가 필요없음을 확인했다. 그렇다면 새 규제는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가, 조건은 다음과 같다. | |||
# 도시게임 생성을 자유롭게 해야 한다. | |||
# 도시 게임을 모두에게 넘길지는 그 사용자의 판단에 맏긴다. | |||
# 도시 게임들은 제작자의 허가를 받고, 세계관을 철저히 지키며 편집할 수 있게 해야 한다. | |||
# 잼이 있든, 없든 모든 게임들은 정기적으로 발전소에 부쳐 나쁜 게임을 걸러내야 한다. | |||
=== 결론2, 새 규제 === | |||
내가 제안하는 규제는 다음과 같다. | |||
# 도시게임 생성을 허용하되, 수시로 검사한다. | |||
# 도시 게임은 그 제작자가 내놓거나 차단되는 경우에 한해서, 한 사용자의 소유가 아닌, 백괴게임 전체의 소유로 한다. | |||
# 도시 게임들은 제작자의 허가를 받고, 세계관을 철저히 지키며 편집할 수 있게 한다. | |||
#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각이 난다면, 그 아이디어를 시범 적용할 수 있는 도시겜을 만들고, 3주 뒤에 검사한다. | |||
# 잼이 있든, 없든 모든 게임들은 정기적으로 발전소에 부쳐 검사한다. | |||
이렇게 한다면, 백괴게임이 비활성화되는 일은 없으며, 공산주의적 페해도 막을 수 있다. 대다샌이 될 염려도 없으며, 잼이 있는 게임도 걸러낼 수 있다. 따라서 나는 이 규제를 제안한다. | |||
== 기타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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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6월 30일 (금) 14:11 기준 최신판
다른 언어로 읽기[편집 | 원본 편집]
English 영어·dksemfhapekd 안드로메다어
한국어로 읽기[편집 | 원본 편집]
서론[편집 | 원본 편집]
최근 위갤에서 불거진 비판 [1] 이 백괴게임 내부에서 전폭적으로 받아들여져, 설정놀음을 청산하고 기존 게임을 개정하며 [2], 더 나아가 모든 게임을 발전소에 넘기고 [3] 한술 더 떠서 도시 게임의 신규 생성을 금지하자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4] 하지만 이러한 의견이 과연 문제가 없을까? 있다면 무었인가? 그대로 시행 시 불거지는 문제점은 무었인가? 대안은 무었인가? 에 대해 알아보겠다.
본론[편집 | 원본 편집]
본론1, 도시 게임 규제의 문제들[편집 | 원본 편집]
먼저, 신규 생성 금지 의견이 과연 실행되어도 좋을지 확인해 보겠다. 신규 생성 금지 의견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일단 앞으로 도시게임 생성을 금지한다.
- 남겨진 모든 도시 게임은 한 사용자의 소유가 아닌, 백괴게임 전체의 소유로 한다.
- 도시 게임들은 아무나 편집할 수 있게 한다.
-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각이 난다면, 그 아이디어를 시범 적용할 수 있는 지역을 만든다.
- (또는 한 사용자만의 구를 만든다. 그런데 이건 현재 시스템과 별반 차이가 없다.)
먼저 1번, 이 의견은 백괴게임이 비활성화되는 사태를 낳을 수 있다. 왜냐하면 이 상황에서, 남겨진 모든 게임의 모든 문서가 편집되어버라는 사태를 낳을 텐데 그땐 어떻게 하겠는가? 설정놀음을 시작하겠나? 앉아서 망하겠는가? 도로 게임은 이제 만들 부분이 거의 없고 철도게임도 마찬가지이며, 낚시게임은 모두 개성이 없고 비슷비슷하며, 지능형 게임을 만들 머리, 시간이 되는 사용자가 몇 있겠는가? 시간 낭비 게임의 아이디어는 이제 다 나온 상태이며, 랜덤 게임도 거의 개성이 없다. 자바스크립트를 쓸 줄 아는 사용자가 몇 있겠는가? 이래도 1번이 문제없다고 생각하겠는가?
2번, 공산주의가 망한 이유가 무었 때문이었나? 모두 공동의 소유로 하다가 망하지 않았나? 백괴게임을 그렇게 만들 것인가?
3번, 이건 대규모 다중 샌박을 만들자는 이야기 아닌가? 대다샌[5] 규제 이야기가 나오는 마당에 너무 시대착오적인 생각 아닌가?
4번, 이건 사실상의 명분만 하위게임, 실질적 독립국가 가 될 수 있는데, 그러면 이 규제를 하는 이유가 없지 않나?
5번, 4번과 마찬가지이다.
이로써 이 규제에 너무 큰 허점 이 있음을 보았다. 그렇다면 이 규제를 만약 실행한다면 어떤 일이 생기겠는가?
본론2, 실행 시 불거질 문제점들[편집 | 원본 편집]
먼저, 현 산천대국의 상황처럼 게임의 각 부분이 따로 놀게 될 수 있다. 심지어 세계관이 무너지는 사태를 낳을 수 있다. 그러면 다시 발전이 열릴 것이고, 되돌리는 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릴 것이다. 백괴게임을 소모적 상황으로 몰아갈 필요가 있는가? 또, 이전 게임의 세계관을 잘 모르는 신규 사용자들 진입이 여려워질 수 있다. 그래도 괜찮은가?
결론, 새 규제가 필요하다[편집 | 원본 편집]
우리는 위에서 이 규제가 필요없음을 확인했다. 그렇다면 새 규제는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가, 조건은 다음과 같다.
- 도시게임 생성을 자유롭게 해야 한다.
- 도시 게임을 모두에게 넘길지는 그 사용자의 판단에 맏긴다.
- 도시 게임들은 제작자의 허가를 받고, 세계관을 철저히 지키며 편집할 수 있게 해야 한다.
- 잼이 있든, 없든 모든 게임들은 정기적으로 발전소에 부쳐 나쁜 게임을 걸러내야 한다.
결론2, 새 규제[편집 | 원본 편집]
내가 제안하는 규제는 다음과 같다.
- 도시게임 생성을 허용하되, 수시로 검사한다.
- 도시 게임은 그 제작자가 내놓거나 차단되는 경우에 한해서, 한 사용자의 소유가 아닌, 백괴게임 전체의 소유로 한다.
- 도시 게임들은 제작자의 허가를 받고, 세계관을 철저히 지키며 편집할 수 있게 한다.
-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각이 난다면, 그 아이디어를 시범 적용할 수 있는 도시겜을 만들고, 3주 뒤에 검사한다.
- 잼이 있든, 없든 모든 게임들은 정기적으로 발전소에 부쳐 검사한다.
이렇게 한다면, 백괴게임이 비활성화되는 일은 없으며, 공산주의적 페해도 막을 수 있다. 대다샌이 될 염려도 없으며, 잼이 있는 게임도 걸러낼 수 있다. 따라서 나는 이 규제를 제안한다.
기타[편집 | 원본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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