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오락실/2018년 2월
리버티게임 오락실 |
---|
◀ 2018년 2월 ▶ |
새 글 쓰기 |
새로 고침 |
2월 첫글은 제껍니다
감사합니다 첫글 독식하는김에 광고좀 하겠습니다.
틀:플러그인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제가 3-4개월 전에 백괴게임에서도 자바스크립트를 쓸 수 있다! 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들고 온 CGI나 DB보다 훨씬 발전된 추가 기능입니다. 당시 common.js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기능은 제대로 만들었음에 불구하고 백괴게임에 제대로 적용시키지 못해, 이제서야 완성된 모습으로 백괴게임 사용자 여러분께 보여드리게 되었습니다. 군말 안하겠습니다. 백괴리겜 문서만 보고오시면 이 기능이 뭘 하는건지 대충 이해가 될 것입니다.
링크없이는 게임을 진행조차 못하는 게임이 지치신 분이면, 미디어위키라는 우물속에 귀속된 게임이 질리신 분이면, 이 기능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자바스크립트에 빠삭한 분이시면 도전해 주세요. 이 플러그인이라는 새로운 기능에 대해 궁금한점, 추가할점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제 사용자 토론은 열려있습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2월 1일 (목) 02:09 (KST)
- 하.. 전 c++ python밖에 모르는데, 이젠 자바까지 배워야겠네요. ㅋㅋ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2월 2일 (금) 08:16 (KST)- Javascript를 Dhdh0611님께 배워야겠군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3일 (토) 17:51 (KST)
게임 업데이트(18.02.01)
자리가 많이 남네요. 7개 이상으로도 써도 될 것 같은데......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Minseo0388 (토론)이 서명을 하지 않고 의견을 썼기 때문에 나중에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 그렇습니까? 1024*768 환경에서는 그리 많이 남아보이지는 않습니다만...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2월 1일 (목) 19:53 (KST)
- 8개는 들어갈 수 잇을 것 같습니다만......—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1일 (목) 20:01 (KST)
- 그러면 8개로 일단 실험해보고, 깨지거나 하면 다시 7개로 돌리는 건 어떨까요? —Js091213 (토론) 2018년 2월 1일 (목) 21:40 (KST)
- 그러는 것이 나을 듯 합니다. 한번 해보겠습니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1일 (목) 22:15 (KST)
- 8개는 무리가 아닌가 생각하기는 합니다만, justify 속성 때문에 지금 깨지지는 않을껍니다. 이 속성 없었으면 한 개 더 줄여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까지도 했을 정도로 잘 깨졌어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2월 3일 (토) 01:54 (KST)
- 그러면 8개까지로 하죠. Justify가 있으니 걱정 안해도 되겠네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3일 (토) 17:52 (KST)
- 8개는 무리가 아닌가 생각하기는 합니다만, justify 속성 때문에 지금 깨지지는 않을껍니다. 이 속성 없었으면 한 개 더 줄여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까지도 했을 정도로 잘 깨졌어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2월 3일 (토) 01:54 (KST)
- 그러는 것이 나을 듯 합니다. 한번 해보겠습니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1일 (목) 22:15 (KST)
- 그러면 8개로 일단 실험해보고, 깨지거나 하면 다시 7개로 돌리는 건 어떨까요? —Js091213 (토론) 2018년 2월 1일 (목) 21:40 (KST)
- 8개는 들어갈 수 잇을 것 같습니다만......—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1일 (목) 20:01 (KST)
일본 갔다가 돌아왔습니다.
뭔가 많이 바뀌었군요.--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2월 1일 (목) 21:47 (KST)
- 돌아오셨네요. 모바일 화면이랑 대문 디자인 등이 엄청 바뀌었습니다. (BANIP님의 노가다가 있었다고는...) —Js091213 (토론) 2018년 2월 1일 (목) 21:50 (KST)
공지: 큐브 지도 확장 기능 수리 완료
제곧내. 미디어위키 버전이 업그레이드되는 동안 확장 기능 관리가 되지 않아서 약간의 수정이 있었습니다. 큐브 및 큐브 지도 태그를 사용하는 게임에서 이제 정상적으로 지도가 표시될 것입니다. --Peremen (토론) 2018년 2월 2일 (금) 06:10 (KST)
DB 대체하는 틀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공용 데이터를 사용 할 때마다 {{#switch:{{{1}}}... 로 시작하는 보기만해도 울렁증나오는 복잡한 문법을 사용 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세한 사용법과 예제는 아래 문서들을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 틀:DB
- 사:BANIP/낙서장/DB테스트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2월 3일 (토) 00:07 (KST)
장성특별시
- 이 부분의 본문은 백괴게임:오락실/2018년 1월#표리부동 게임 인수입니다.
괜찮은게 많은데 인수해도 될까요?(단 표리부동OS제외)—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3일 (화) 22:51 (KST)
- 일단은 임시로 모두 편집 가능한 상태로 둡시다. 뭐, 인수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사실 저도 장성특별시를 인수하고 싶어서 말입니다.—Js091213 (토론) 2018년 1월 23일 (화) 22:54 (KST)- ㅎㅎ 저도 장성특별시의 일부를 내성국
수중도(한국의 제주도급)된다면 내성국 장성특별시으로 편입시키고 싶고, 다른 게임의 완성도도 높더군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3일 (화) 22:57 (KST)- 백괴의 중심(핫플레이스)->장성특별시?—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3일 (화) 22:58 (KST)
- ㅎㅎ 저도 장성특별시의 일부를 내성국
이게 애매한 게, 지리 상으로 따지면 산천대국 영토에 편입되어도 이상하지 않지만, 문화적으로 따지자면 산천대국과는 상당히 이질적이고 다른 국가들과 비슷해서... 이게 계륵이네요.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23일 (화) 23:08 (KST)
- 삼국지 팬이신가 보네요 ㅋㅋ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월 24일 (수) 11:46 (KST)- 그렇다고 내성국으로 편입시키기에는 문화적으로는 이질적이지는 않은데 영토상으로는 프랑스령 뉴칼레도니아급이 되어버리네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4일 (수) 15:13 (KST)
- 결국 뭘 하든 백괴스러워지니 이것 참... 독립된 국가로 일단은 존치하죠.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24일 (수) 15:15 (KST)
- 아님 신탁통치하는것이 어떨까 싶네요.
1945년 한국?—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4일 (수) 15:18 (KST)- 심지어 장성특별시는 전용 세계관도 많이 존재해서... 이건 뭐 크림 반도급입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24일 (수) 15:24 (KST)
- 아예 다른 나라나 내성국의 세계관을 장성특별시의 세계관과 결합하는것도 괜찮을 듯하네요. 뭐 중립국인 내성국과 장성특별시가 합쳐져서 새로운 시대를 연다 그런쪽으로—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4일 (수) 20:21 (KST)
- 산천대국도 지리상 가까워서 세계관만 잘 구성하면 통합하는 것도 괜찮을 듯 하네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4일 (수) 20:23 (KST)
- 아예 다른 나라나 내성국의 세계관을 장성특별시의 세계관과 결합하는것도 괜찮을 듯하네요. 뭐 중립국인 내성국과 장성특별시가 합쳐져서 새로운 시대를 연다 그런쪽으로—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4일 (수) 20:21 (KST)
- 심지어 장성특별시는 전용 세계관도 많이 존재해서... 이건 뭐 크림 반도급입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24일 (수) 15:24 (KST)
- 그렇다고 내성국으로 편입시키기에는 문화적으로는 이질적이지는 않은데 영토상으로는 프랑스령 뉴칼레도니아급이 되어버리네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4일 (수) 15:13 (KST)
사실 대략적인 세계관은 대부분의 국가와 비슷합니다. 다만, 세계관으로 만들어진 역사가 너무 길어서... (세계관의 역사가 길면 통합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가끔 충돌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24일 (수) 20:58 (KST)
- 오우야... 세계관 가지고 이야기하시던데 각각 다른국가가 통합된거라고 볼수있지 않을까요? 삼국통일 했다고 신라랑 고구려랑 백제랑 처음부터 같은나라는 아니잖아요 ㅇㅅㅇ --Namdalbong (토론) 2018년 1월 30일 (화) 21:02 (KST)
- 일종의 분할 통치라고 말씀하신 건가요? 그것도 나쁘지는 않은데, 문제는 구역을 어찌 나눌 지가... 또, 전용 세계관이 너무 방대해서 원래 다른 국가였다고 하기도 애매하게 되었습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30일 (화) 21:06 (KST)
- 근데.....아.....구가.....너무......자르기가......심각하네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1일 (목) 19:14 (KST)
- 강산대국도 장성특별시 인수하고 싶군요. --Regurus (토론) 2018년 2월 3일 (토) 09:44 (KST)
- 의견 일단, 산천대국, 백괴민국, 백괴광역시 같은 규모가 있는 국가는 2순위였으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장성특별시도 만만치 않게 큽니다(문서가 226+a개). 만약 이 수준의 게임이 규모가 큰 도시생활 게임에 들어간다면, 다른 도시생활 게임에게는 불공평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장성특별시는 세계관이 유별나고, 게다가 구역을 나누기도 어려워 분할하기가 쉬운 일이 아니겠습니다. 일단은, 중립국으로 두고 고려해 보시는게...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2월 3일 (토) 15:26 (KST)
- 그렇군요. 그러면 일단 1순위 후보는 내성국과 강산대국으로 정해졌네요. 자, 일단은 2월의 오락실로 넘어갑시다. —Js091213 (토론) 2018년 2월 3일 (토) 15:56 (KST)
- 넵.(사실 저 2018년에도 접속할 것 같습니다. 여유가 있네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3일 (토) 17:49 (KST)
- 의견저는 특별히 타 도시생활게임에 편입하지않고, 소유자없이 운영하고, 임기동안 장성특별시를 운영하는 시장을 선출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남달봉 Namdalbong (토론)2018년 2월 3일 (토) 22:40 (KST)
- 의견 한 도시생활게임에 편입할경우를 가정하에 제 의견을 말한다면,지금 규모로 따지면 "산천대국>백괴광역시>장성특별시>강산대국,달봉왕국>내성국,유토피아"정도 되잖아요? 사실 제생각엔 이의섭님 말씀대로 산천대국,백괴광역시가 통합하면 강대국인 산천대국,백괴광역시,장성특별시와 기타 국가와의 편차가 너무 커져서 옳지않습니다. 그리고 내성국,유토피아에 편입한다면 배보다 배꼽이 큰것도 아니고 너무큽니다. 그렇기때문에 거대국가인 장성특별시를 운영할 여력이 부족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달봉왕국은 현재 화폐제도 도입,행정구역개편,선거,개헌까지 계획중이라 너무 바빠서 사실상 포기에 가깝고요. 그렇기 때문에 만약 장성특별시를 한 국가에 편입한다면 강산대국에 편입하는것을 추천합니다.--남달봉 Namdalbong (토론)2018년 2월 3일 (토) 23:01 (KST)
- 의견저는 특별히 타 도시생활게임에 편입하지않고, 소유자없이 운영하고, 임기동안 장성특별시를 운영하는 시장을 선출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남달봉 Namdalbong (토론)2018년 2월 3일 (토) 22:40 (KST)
- 넵.(사실 저 2018년에도 접속할 것 같습니다. 여유가 있네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3일 (토) 17:49 (KST)
- 그렇군요. 그러면 일단 1순위 후보는 내성국과 강산대국으로 정해졌네요. 자, 일단은 2월의 오락실로 넘어갑시다. —Js091213 (토론) 2018년 2월 3일 (토) 15:56 (KST)
- 근데.....아.....구가.....너무......자르기가......심각하네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1일 (목) 19:14 (KST)
- 일종의 분할 통치라고 말씀하신 건가요? 그것도 나쁘지는 않은데, 문제는 구역을 어찌 나눌 지가... 또, 전용 세계관이 너무 방대해서 원래 다른 국가였다고 하기도 애매하게 되었습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30일 (화) 21:06 (KST)
의견 유토피아와 내성국은 규모가 작긴 해도, 인수함으로서 인수한 국가의 새로운 시발점(출발한다는 의미입니다.)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4일 (일) 14:09 (KST)
- 의견 그리고 장성특별시를 운영하는 시장을 선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지만, 장성특별시가 기존의 길에서 벗어날 수도 있을 것도 같아 염려되네요.(그리고 한 구역의 개발이 끝나기 전에 임기가 끝난다면, 이것이 장성특별시의 걸림돌이 될 수 있을 수도...?)—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4일 (일) 14:14 (KST)
-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장성특별시가 편입된다면... 장성특별시를 중심으로 할 생각도 있습니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4일 (일) 14:57 (KST)
백괴게임에서는 장성특별시가 내성국을 흡수합니다!—Js091213 (토론) 2018년 2월 4일 (일) 14:59 (KST)- (편집 충돌)
Minseo0388:으악 3.149.243.86:오예!—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4일 (일) 15:09 (KST)
- (편집 충돌)
- 유토피아는 장성특별시 인수하지 않겠습니다. 우리만의 길을 펼치고 싶네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2월 4일 (일) 15:05 (KST)- 산천대국 측에서도 인수권을 포기하겠습니다. 국가 차원의 부익부 빈익빈 현상을 막기 위해서... —Js091213 (토론) 2018년 2월 4일 (일) 15:07 (KST)
- (편집 충돌) 아....그렇군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4일 (일) 15:09 (KST)
- 다만, 시시때때로 편집을 위해 편집권은 소유하고 싶습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2월 4일 (일) 15:08 (KST)
- (편집 충돌)편집 충돌 3번이나.....—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4일 (일) 15:09 (KST)
- 인수 될 나라에서 이 글을 보아야 할텐데.....—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4일 (일) 15:10 (KST)
- 애초에 인수하는것자체가 장성특별시가 기존의 길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백괴광역시,내성국 등도 민주주의 채택하고 선거해도 멀쩡하잖아요?--남달봉 Namdalbong (토론)2018년 2월 4일 (일) 15:24 (KST)
- 저는 그것이 아니라 사람마다 편집하는 방식도 다르고 아이디어도 달라 충돌이 일어날 수 있다는 뜻입니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4일 (일) 16:19 (KST)
- 애초에 인수하는것자체가 장성특별시가 기존의 길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백괴광역시,내성국 등도 민주주의 채택하고 선거해도 멀쩡하잖아요?--남달봉 Namdalbong (토론)2018년 2월 4일 (일) 15:24 (KST)
- 인수 될 나라에서 이 글을 보아야 할텐데.....—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4일 (일) 15:10 (KST)
- (편집 충돌)편집 충돌 3번이나.....—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4일 (일) 15:09 (KST)
- 산천대국 측에서도 인수권을 포기하겠습니다. 국가 차원의 부익부 빈익빈 현상을 막기 위해서... —Js091213 (토론) 2018년 2월 4일 (일) 15:07 (KST)
-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장성특별시가 편입된다면... 장성특별시를 중심으로 할 생각도 있습니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4일 (일) 14:57 (KST)
의견만일 인수한다면 인수할 국가와 세계관 합치는 게 바람람직하다고 상각합니다. --Regurus (토/기) 2018년 2월 4일 (일) 17:17 (KST)
- 동의힙니다. 위 제 발언도 그 이유에서죠.—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4일 (일) 17:20 (KST)
- 질문뜬금없지만 세계관 통합이 대체 뭔가요? 장성특별시 세계관을 무효화 시키고 다른국가의 세계관으로 덮어 씌우는거로 알고있는데 다른뜻으로 말씀하시는것같아서요--남달봉 Namdalbong (토론)2018년 2월 4일 (일) 18:42 (KST)
- 답변세계관을 통합한다는 것은 세계관을 무효화시키는 방법을 뜻할 수도 있지만, 저는 이에 대해서는 두 나라의 세계관을 적절히(충돌되는 부분이 최대한 없도록 하여 두 나라의 세께관을 최대한 보존)하나로 모아가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5일 (월) 20:57 (KST)
- 갑자기 토론이 진행되고 있지 않은 듯 하네요...... 주말이라 그런 것도 있겠지만......—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5일 (월) 21:32 (KST)
- 답변세계관을 통합한다는 것은 세계관을 무효화시키는 방법을 뜻할 수도 있지만, 저는 이에 대해서는 두 나라의 세계관을 적절히(충돌되는 부분이 최대한 없도록 하여 두 나라의 세께관을 최대한 보존)하나로 모아가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5일 (월) 20:57 (KST)
- 질문뜬금없지만 세계관 통합이 대체 뭔가요? 장성특별시 세계관을 무효화 시키고 다른국가의 세계관으로 덮어 씌우는거로 알고있는데 다른뜻으로 말씀하시는것같아서요--남달봉 Namdalbong (토론)2018년 2월 4일 (일) 18:42 (KST)
뭐가 문제인가요 ㅠㅠ
배스킨라빈스 31에서 오류메세지뜨면서 이상하게되는데요... 뭐가 문제인가요?
해결해주시면 오늘안에 조력자명단에 넣어드리겠습니다... --남달봉 Namdalbong (토론)2018년 2월 4일 (일) 00:43 (KST)
- 그 부분은 해결했는데 원인은 잘 모르겠네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2월 4일 (일) 00:55 (KST)
- 허.. 감사합니다 근데 한가지 해결이 안된 문제가 더 있네요. 명단은 내일아침에 작업 다 하고 넣어드릴게요. --남달봉 Namdalbong (토론)
- 제가 문제 해결해드려도 되나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2월 4일 (일) 09:58 (KST)- 두분 감사드립니다! 드디어 완성이네요!남달봉 Namdalbong (토론)2018년 2월 4일 (일) 10:10 (KST)
오늘 사용자가 참 많이 가입하네요?
흠.. 제목 그대로입니다. 제가 친구 한 명에게 백괴게임을 금요일에 소개하긴 했는데 걔는 다중이가 뭔지는 전혀 모를 거고, 이상하네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2월 4일 (일) 18:53 (KST)
- 저도 평소에 많이 소개하고 다니는데(지금 3명) 당일 가입한 사람은 0명이라네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5일 (월) 21:01 (KST)
백괴게임:게임 목록의 미완성 게임 분리
게임 목록의 문서량이 지나치게 비대해져 해당 문서를 처음 만들때 의도한 인덱스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작중인 게임, 만들기 시작한지 1년이 지나도 완성이 되지 않는 버려진 게임은 다른 게임 리스트에 분리시키는게 좋을 것 같아서 토론을 세웁니다.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2월 5일 (월) 13:48 (KST)
- + 다중 샌드박스 게임은 일정 문서갯수를 초과한 게임만 게임 목록에 추가하고자 생각하고 있습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2월 5일 (월) 13:52 (KST)
- 미완성 게임 목록을 분리하는 것에 대해 동의합니다. 다른 얘기를 하자면, 게임 목록에는 플레이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개발된 게임이라면 모두 포함시켜 관리 용도로도 수월히 쓰일 수 있어야 한다는 게 제 사견입니다. 전체 게임을 포괄하는 분류로 분류:백괴게임이 있지만 예컨대 분류:샌드박스 게임과 같은 체계는 현재 갖춰져 있지 않기 때문에 현재로서 특정 게임 장르에 속하는 게임 리스트를 보려면 게임 목록을 방문하는 수밖에 없지요. (그래서 일전에 특수:모든문서를 싹 다 뒤져가면서 게임 목록에 안 들어간 게임을 전부 포함시키는 짓을 했던 적도 있습니다.) 따라서 인덱스 기능을 하느냐 못 하느냐는 차치하고 현재의 게임 목록이 굳이 게임을 가려서 받아야 하는지 잘 모르겠고, 가려 받더라도 그것의 기준을 "문서 수"로 잡아야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유한림 2018년 2월 5일 (월) 17:10 (KST)
도시 생활 게임
이동 토론란으로 이동되었습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2월 8일 (목) 20:04 (KST)
미디어위키에 대해.....
미디어위키: 로 시작하는 파일 중 모바일과 관련된 문서는 무엇인가요? (그냥 궁금해서......)—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2월 5일 (월) 21:30 (KST)
- Mobile.js 정도가 있겠고, 나머지는 번역위키닷넷 같은 곳에서 찾아보세요. — 유한림 2018년 2월 5일 (월) 21:44 (KST)
IP 편집 테스트
아아... 여기는 manymaster. 58.77.200.7 2018년 2월 5일 (월) 23:16 (KST)
- 편집 되네요. 이제 정상으로 되돌아온 듯.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2월 5일 (월) 23:19 (KST)
관리자도 IP를 알아낼 수 있다!?
아, 물론 100% 알아낼 수 있는 건 아닙니다. 그런데 방법은 공개적으로 말하긴 그렇고, 예전에도 이걸 언급하신 분이 한 분이 있으셨던 것 같은데...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2월 6일 (화) 20:53 (KST)
- 꼼수쓰면 일반 사용자도 알아낼 수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2월 7일 (수) 12:54 (KST)
- 그런가요? 그건 잘 모르겠네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2월 7일 (수) 13:33 (KST)
- 그런가요? 그건 잘 모르겠네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 공격자의 서버에 위치한 외부 이미지 모든 사용자가 볼 수 있는 문서에 추가, 특정 사용자가 문서를 봤을 때 공격자 서버단에서 패킷을 분석해 ip 취득...이지만 백괴사전에서는 외부 이미지 추가가 불가능하므로 이 과정에서는 #css파서함수의 background 프로퍼티에 방금 언급한 이미지를 추가하는 방법을 생각 해 볼 수 있습니다
- 백괴게임에서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베이스 스트럭쳐를 악용해 #ip 함수에서 출력한 값을 특정 문서에 작성하도록 유도.
- 공격자가 플러그인 설치를 유도해 사용자의 common.js에 특정 스크립트를 추가하는 내용 작성, 스크립트의 내용에는 공격자의 서버에 사용자의 계정명을 전송하도록 하는 내용이 담겨있음. 백괴게임에서 전송된 패킷을 분석해 공격자의 서버에서 ip취득
- 관리자 요청으로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관리자에게 3번과 같은 스크립트를 미디어위키:커먼js에 추가하도록 속임
여기서 3,4번과 같은 항목은 특히 유의하셔야 합니다. 아이피를 취득하는것 뿐만 아니라 계정 비밀번호를 임의로 수정, 문서당 0.5초의 속도로 임의의 문서 수정, 세션을 하이재킹하여 타인의 계정을 자신의 계정인 마냥 사용할수도 있기 때문에.. 제가 플러그인 틀 만들 당시 사용자의 허락을 받아야 플러그인을 설치 할 수 있게 한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었구요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2월 7일 (수) 14:58 (KST)
제가 알아낸 방법은 편집 필터입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2월 7일 (수) 15:11 (KST)
- 사실 이게 개인정보 관련한 문제이니 만큼, 이것과 관련하여 정책을 정비할 필요성이 있어보입니다. 백괴사전의 규정은 백괴사전의 규정인 것이고, 현실적으로 백괴게임에서 검사관도 아닌 사용자가 게임 운영을 위해 각종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불가피한 일로 보이지만, 개인정보보호법도 있고, 한국 백괴미디어 재단은 분명 한국법 아래에 있는 만큼, 나중에 법적 시비가 휘말릴 소지를 막기 위해서라도 정책 정비를 할 필요성이 있어 보입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2월 7일 (수) 21:01 (KST)
- 토론란에서 잇도록 하겠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2월 10일 (토) 09:40 (KST)
초즉삭머신 백괴게임 강림!
일단 무기한 차단했습니다. 피해가 더 생기면 제보해 주세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2월 10일 (토) 19:56 (KST)
- 백괴사전에도 피해가 막심합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2월 10일 (토) 20:01 (KST)- 이제 확인하게 되어서 죄송합니다. 정말 심각하군요. ㄷ--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2월 10일 (토) 22:53 (KST)
- 백괴사전은 저희가 지키겠습니다. 안심하고 백괴게임을 지켜주십시오.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
- 노고에 감사드립니다.--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2월 10일 (토) 22:55 (KST)
- 백괴사전은 저희가 지키겠습니다. 안심하고 백괴게임을 지켜주십시오.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
- 이제 확인하게 되어서 죄송합니다. 정말 심각하군요. ㄷ--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2월 10일 (토) 22:53 (KST)
흐어 심각하군요 — 리만 2018년 2월 10일 (토) 22:56 (KST)
- 마침 오늘 5시쯤에 나뮈에트에서 초즉삭 관련 문서를 읽었는데 ㄷㄷ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2월 10일 (토) 22:57 (KST)
저 초즉삭머신
저거 프록시입니다. IP 조회 결과 스위스로 나오네요. —Js091213 (토론) 2018년 2월 10일 (토) 22:45 (KST)
- [free-vpn-list] 하고 [vpngate] 에 나오는 IP는 일단 다 막아두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 노레루? Hellojo011 (사용자 토론) 2018년 2월 10일 (토) 22:50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