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오락실/2012년 12월
리버티게임 오락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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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글[원본 편집]
어느새 12월이네요. 세월 정말 빨리 간 것 같습니다.
요즘 그래도 조금씩 백괴게임이 다시 활성화되는 모습을 보고 참 기쁘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짱모씨 탄핵 이후 백괴게임은 맥이 끊어졌으나, 지난 여름부터 조금씩 부활하여 지금은 고속도로 시리즈로 대표되는 교통상스가 대세입니다.
앞으로 백괴게임 문서 수가 백괴사전을 추월할 수 있도록 노력 해야겠습니다.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2년 11월 30일 (금) 23:59 (KST)
제가 짱2000 계정을 선점했습니다[원본 편집]
실제 짱2000 계정은 반달리스트 계정으로 합쳐진 상태이며, 저가 만든 짱2000 계정은 그 짱2000의 재가입 방지를 위해서입니다.
아무런 편집도 하지 않는 페이퍼 계정이니 관리자 여러분께서는 여러가지 용도로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2년 12월 2일 (일) 17:15 (KST)
와라! 개발자 센터 게임을 만들어도 될까요?[원본 편집]
와라! 개발자 센터는 프로그램이 어떻게 돌아가고 개발하는지를 체험하는 공간으로 만들려고 합니다. --아라는 와라! (토론) 2012년 12월 7일 (금) 17:10 (KST)
반대 그러면 와라! 편의점 (네이버 웹툰) 과 충돌할 지도.... 이름을 바꿔 보세요--Jytim (토론) 2012년 12월 25일 (화) 13:03 (KST)
- 의견 백괴 개발자센터는 어떠세요? ― Chorok12 (토론)이 2013년 1월 1일 (화) 18:56 (KST)에 서명을 하지 않고 의견을 썼기 때문에 Dynamicwork가 나중에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백괴나라와 관련해서 있었던 사건이나 논쟁에 관해서 자세하게 정리해 주실 분 없으신가요?[원본 편집]
듣자 하니 제가 잠수 탄 지난 1년 간 백괴나라와 관련된 수많은 사건이 있었다는데, 그 사건 경과를 자세하게 알고 싶습니다. 그래야 나중에 과거의 제가 했던 생각과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삐가 백괴게임에 들어와서 이런 비슷한 상황을 재현하려 할 때 제가 나서서 필사적으로 뜯어말릴 수 있을 것 같아서요. --GAME OVER - press 'r' to try again (백괴시티 설립자) 2012년 12월 8일 (토) 23:44 (KST)
- 이젠 옛날 일이라 다 잊었고, 대강 기억나는 것이라면 제 과거의 흑역사하고 Z2k하고 그것 땜시 일이 많이 붙었을 겁니다. Z2k씨가 백괴나라 내 분란으로 차단을 많이 써서(일겁니다 아마요) 관리자 권한 회수 선거 후, (아마 반대가 우세했을텐데) 페레멘씨에게 강제 권한 제거를 당했죠. 그게 또 문제가 되니, 사무관 권한을 아라님께 넘겼어요. Z2k씨에게 차단당했던 환골탈태씨는 화해하고 여기에 Z2k씨를 받아줬지요. 그리고 Z2k씨는 여기에 백괴나라를 잇는(…) 새 나라를 세우지요. 그것 덕분에 가끔씩 백괴나라에 저 주소를 적어놓고 가는 사람이 있었습니다만. 이것이 기억나는 전부입니다. (아니 이거 이전에 적었던 것 같다) -주행거리계 (토론) 2012년 12월 9일 (일) 07:29 (KST)
- 이런 일도 있었지요. 찾아바꾸기 폐해는 양해해 주시고... - 주행거리계 (토론) 2012년 12월 9일 (일) 07:33 (KST)
- 결론: 현재는 반달리스트로 합친 상태입니다. --아라는 와라! (토론) 2012년 12월 9일 (일) 09:43 (KST)
- 그리고 제가 Z2k의 재가입을 막기 위해 Z2k 계정을 다시 만들었죠(...)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2년 12월 10일 (월) 18:07 (KST)
요즘 백괴게임이 양적인 성장에만 매달려 있는듯 합니다.[원본 편집]
요새 만들어지는 게임 대다수가 질이 별로 좋지 않고, 거기다 상당수는 버려지고 있는 것을 보면...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2년 12월 10일 (월) 18:06 (KST)
또한 나머지 백괴미디어 문서 수가 5500개인데, 백괴게임은 5300개입니다. 이건 또 뭔지...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2년 12월 10일 (월) 18:06 (KST)
간만에 자유공화국 나베르 카페를 가보았는데[원본 편집]
여기를 보십시오. 이제 가상국가(또는 사이버 초소형국민체) 다 됐습니다!. 어찌 하오리까?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2년 12월 10일 (월) 18:27 (KST)
- 여기를 봐도, 저 카페의 글 날짜를 봐도 그다지... -주행거리계 (토론) 2012년 12월 10일 (월) 19:21 (KST)
- 애초에 나라가 아니라 게임으로 키워지도록 했어야 하는 건데… --아라는 와라! (토론) 2012년 12월 10일 (월) 20:10 (KST)
- 할 말이 없습니다. (...) --Dynamicwork (민원) 2012년 12월 11일 (화) 18:47 (KST)
희소식 하나, 백괴나라 超高速!超高速!超高速!即時削除!! 계획[원본 편집]
이전에 이 곳에서 369겜님께서 말씀하셨지만 묻힌 것 같아 다시 꺼내 토론을 이어갑니다. 마침 제 주변으로부터 봇을 가동할 서버 16대를 임대받았습니다. 이제 각 서버마다 봇 설정만 하면 되는데, 여기서 이제 백괴나라를 超高速!超高速!超高速!即時削除!!할 구체적인 계획을 한 번 세워 보죠. --Dynamicwork (민원) 2012년 12월 13일 (목) 16:32 (KST)
토론[원본 편집]
- 초즉삭 하기 전에 우선 2010년 12월 26일 이전의 전체 판(최신 판이 아니라 해당 기간 이전의 모든 판)을 백괴시티에 복사하는 조건으로 찬성 합니다. 왜냐하면 초기 백괴시티만 해도 재미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아라는 와라! (토론) 2012년 12월 13일 (목) 17:12 (KST)
- 별도의 아카이브 (예:리버티게임:기록보존소/백괴시티/하위문서)로 만들어서 이전시키고 백괴나라는 뼛속부터 재건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2년 12월 14일 (금) 22:22 (KST)
- 백괴시티 중에서 잼있고 설정 놀음과 관련되지 않은 부분을 새로 만들어질 백괴나라에 넣는 것도 괜찮을 것 같기도 합니다. --GAME OVER - press 'r' to try again (백괴시티 설립자) 2012년 12월 19일 (수) 11:49 (KST)
백괴게임에서 봇의 정책 제안[원본 편집]
백괴게임에서 봇의 정책을 제안하였습니다. 그래서 해당 문서를 정책으로 제안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봇을 사용할 때의 간격(예를 들어 10초마다 기여 1회)와 함께 봇의 차단과 권한 몰수에 관한 것입니다. --아라는 와라! (토론) 2012년 12월 13일 (목) 18:20 (KST)
지금의 백괴나라를 모두 날려버리고[원본 편집]
새롭게 백괴나라0으로 만드는거 어떨까요? 이전보다 대폭 강화된 규칙에 설정놀음 금지에 가상국가 놀이 금지 조항을 넣어 완전히 다른 맵으로 시작하고 아파트도 이층집으로 바꿔야 한다는 조건으로... 대신 흑역사 샐러맨더판과 가빈99(+ㅉㅇㅊ)판은 잊어버리고요.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2년 12월 14일 (금) 22:21 (KST)
- 반달가슴곰과 관련된 세계관도 없앱시다. 다만 사용자 참여형 게임은 현재 백괴마을이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라는 와라! (토론) 2012년 12월 14일 (금) 22:52 (KST)
- 백괴나라0은 설정놀음과 여러 억지 설정을 없애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백괴나라" 문서가 만들기 금지되어 백괴나라0으로 만들게 되었음을 알리며, 이전의 백괴나라와는 백괴 세계관만 빼면 모두 관련 없음을 알립니다.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2년 12월 15일 (토) 11:01 (KST)
- 새로 만들어질 백괴나라는 특정 소수만의 리그가 아닌, 뉴비들도 플레이하면서 웃고 동시에 편집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진정한 '열린 게임' 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GAME OVER - press 'r' to try again (백괴시티 설립자) 2012년 12월 19일 (수) 11:47 (KST)
새 참여형 도시게임에 대해서 논의합시다[원본 편집]
現 백괴나라를 대체하는 "새 참여형 도시게임"(이하 백괴도시)은 일단 DB나 URLGetParameter로 만들어질 예정이며(이로 인해 아라님께 도움을 요청합니다.), 나랏방은 이전의 설정놀음판이 아닌 게임 유지보수 게시판으로 사용되며, 국회나 법원같은 것은 처음부터 설치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또한 백괴도시에서는 특정 사용자 이름의 사용이 금지되며, 시민이 직접 다스리는 체제로 운영될 것입니다. 따라서 백괴도시는 초기의 큰스님판에 가까워질 것입니다.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2년 12월 16일 (일) 00:09 (KST)
토론[원본 편집]
일단 백괴도시는 각 사용자 도시의 연방으로 구성되는 커뮤니티형 게임으로, 백괴마을 확대판이 될 것입니다.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2년 12월 16일 (일) 00:15 (KST)
- 되도록 나라가 아니라 도시의 형태로 발전할 수 있길 바랍니다. 세계관도 중요하지만 해당 마을의 특징과 구성 요소가 잼에 있어서 중요해 보입니다. 도로 따위는 무심한 듯 시크하게 간략하게 정리하거나 해당 게임의 관리자가 정하고 편집하도록 합시다. 명칭은 숫자로 하고요. 그리고 군사 대신 "리버티게임:세계관제한"을 적용합시다. --아라는 와라! (토론) 2012년 12월 16일 (일) 00:28 (KST)
- 일단 백괴 세계관 아래의 각 사용자 도시들의 연합으로 구성되어 연합도시로 이루어 집니다. 백괴도시를 참조해주십시오.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2년 12월 16일 (일) 00:36 (KST)
- 백괴마을 형식과 백괴시티 형식 두 가지 다 있는 게임이면 좋겠습니다. --GAME OVER - press 'r' to try again (백괴시티 설립자) 2012년 12월 19일 (수) 11:54 (KST)
도로 표지판 틀을 제작 중입니다![원본 편집]
사용자:주행거리계/방향 표지판 사용자:주행거리계/이정표
- 주행거리계 (토론) 2012년 12월 16일 (일) 17:24 (KST)
건의 사항 받습니다. -주행거리계 (토론) 2012년 12월 16일 (일) 22:29 (KST)
아무래도 방학이니까 백괴게임이 많이 활성화되는 것 같습니다.[원본 편집]
백괴게임으로 게임하는 사용자는 알 수 없지만 적어도 게임을 만드는 사람은 주로 방학에 활동하는 듯 합니다. --아라는 와라! (토론) 2012년 12월 16일 (일) 19:19 (KST)
결국 백괴게임 문서수가 백괴사전을 넘었답니다![원본 편집]
세상에 이럴수가! 진짜 지구 멸망하는겁니까?
백괴뉴스:백괴게임,_백괴사전을_추월하다!와 백괴사전 통계, 백괴게임 통계를 참조해보세요. --백괴게임 게임 개발자 369겜 (삼겜의 토론 페이지) 2012년 12월 19일 (수) 14:40 (KST)
백괴게임에 집중 치료실을 도입하고자 합니다.[원본 편집]
주로 게임의 대문과 함께 몇몇 미완성인 부분에 대해서 적용할 것입니다. --아라는 와라! (토론) 2012년 12월 21일 (금) 18:05 (KST)
저는 이제 백괴미디어 재단을 완전히 떠날 것입니다.[원본 편집]
정책을 멋모르고 편집하다가 차단도 되었을 겸 백괴미디어 재단을 완전히 떠납니다. (+ 사무관 권한을 내놓았습니다.) 그러니 다른 분이 사무관을 하고 싶다면 사무관 선거에 따라 사무관이 되셔도 상관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개발자도 사용자 권한을 부여할 수 있으니 사무관 선거가 끝나고 개발자한테 토론하세요.) 아무튼 저는 번역이나 하렵니다. --아라는 와라! (토론) 2012년 12월 26일 (수) 15:00 (KST)
읭.[원본 편집]
위키백과:백:위키목록에 관리자를 이제 어떻게 넣어야 하죠. 이런... 가볍게 말했지만 이제... -주행거리계 (토론) 2012년 12월 26일 (수) 17:34 (KST)
- 일단 아쉬운대로 "주행거리계 외 4명" 이라고 수정해 놨습니다만.. 큰일이군요. Aㅏ... --Dynamicwork (민원) 2012년 12월 26일 (수) 19:14 (KST)
사용자:아라의 차단 기간 조정과 관련한 백괴게임 IRC 대화방 기록 / 토론[원본 편집]
백괴게임의 정책에 따라, 사용자:아라와 사용자:Dynamicwork의 동의를 얻은 IRC 대화방 기록임을 우선 밝힙니다. --Dynamicwork (민원) 2012년 12월 26일 (수) 20:12 (KST)
[19:52] <+아라Rio> ㅁㅁ ㅁㅁㅁㅁ ㅁㅁ [19:55] <+아라Rio> Dynamicwork_oIRC 안녕하세요 [19:55] <+Dynamicwork_oIRC> 아 [19:55] <+아라Rio> 제가 괜히 제 계정을 일주일이나 차단한 듯 합니다. [19:55] <+Dynamicwork_oIRC> ......, [19:55] <+Dynamicwork_oIRC> ;;;;; [19:55] <+아라Rio> 원래 계획은 2012년 12월 31일 23:59 까지였는데 말이죠... [19:55] <+아라Rio> 어쨌는 제가 그렇게 차단했으니 이의 없습니다. [19:56] <+Dynamicwork_oIRC> 제가 제 봇으로 차단기간 조정해드리겠습니다 [19:56] <+아라Rio> (그리고 산고양이는 제 다중 계정인 것은 알고 계실 테고...) [19:56] <+아라Rio> 그러면 문제 있을 겁니다... [19:57] <+아라Rio> 왜냐하면 IRC의 내용으로 정책을 결정할 수 없는 사항이기 때문에 IRC 기록을 백괴게임에 올려도 [19:57] <+아라Rio> 해당 차단 기간에 대해서는 총의를 모아야 합니다. [19:57] <+Dynamicwork_oIRC> 후우.... [19:58] <+아라Rio> 물론 제가 실수로 다중 계정을 사용하면서 "다른 관리자"라는 표현을 까먹었습니다. [19:58] <+아라Rio> 이러한 죄책감에 더 이상 사무관을 안하고 싶습니다. [19:59] <+Dynamicwork_oIRC> ............ [19:59] <+Dynamicwork_oIRC> 차라리 [19:59] <+아라Rio> 혹시 이 IRC 기록을 백괴게임으로 가져오는 것에 찬성합니까? [19:59] <+아라Rio> 저는 찬성합니다. [19:59] <+Dynamicwork_oIRC> ...? [19:59] <+Dynamicwork_oIRC> 그게 무슨 말씀이신가요 [19:59] <+Dynamicwork_oIRC> 이 기록을 사용할 곳이 어디 있나요? [20:00] <+Dynamicwork_oIRC> 음 [20:00] <+아라Rio> 백괴게임의 IRC 대화방 정책에 의하면 아직은 없지만 IRC 기록에 대한 내용을 위키에 가져오려면 해당 대화에 나온 사용자한테 모두 동의하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20:00] <+Dynamicwork_oIRC> 아라Rio: [20:00] <+Dynamicwork_oIRC> 동의하겠습니다 [20:00] <+아라Rio> (숨겨짐) [20:00] <+Dynamicwork_oIRC> (숨겨짐) [20:00] <+Dynamicwork_oIRC> (숨겨짐) [20:01] <+Dynamicwork_oIRC> (숨겨짐) [20:01] <+아라Rio> (숨겨짐) [20:02] <+Dynamicwork_oIRC> (숨겨짐) [20:02] <+Dynamicwork_oIRC> (숨겨짐) [20:02] <+아라Rio> (숨겨짐) [20:02] <+Dynamicwork_oIRC> (숨겨짐) [20:02] <+아라Rio> (숨겨짐) [20:04] <+아라Rio> (숨겨짐) [20:05] <+Dynamicwork_oIRC> (숨겨짐) [20:05] <+아라Rio> (숨겨짐) [20:05] <+Dynamicwork_oIRC> (숨겨짐) [20:06] <+Dynamicwork_oIRC> (숨겨짐) [20:06] <+아라Rio> (숨겨짐) [20:07] <+아라Rio> (숨겨짐) [20:08] <+아라Rio> (숨겨짐) [20:08] <+Dynamicwork_oIRC> (숨겨짐) [20:11] <+아라Rio> (숨겨짐) [20:12] <+Dynamicwork_oIRC> (숨겨짐) [20:12] <+아라Rio> (숨겨짐)
토론[원본 편집]
(멍) 멍해서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퀭) -주행거리계 (토론) 2012년 12월 26일 (수) 22:06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