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오락실/2018년 1월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 보존:오락실
백괴게임>Bd3076님의 2018년 1월 31일 (수) 19:38 판 (→‎{{틀|백괴게임 메뉴}}: 새 문단)


Korean.culture-PC.bang-01.jpg
리버티게임 오락실
 2018년 1월 
새 글 쓰기
새로 고침

전체 보존문서 목록


컴백!

안녕하세요. 약 1달 반 정도의 공백을 마치고 돌아온 Bd3076입니다. 그새 비밀 3이 완성됐네요. 저도 이제부터는 열심히 기여하려고 합니다. 3월쯤에는 관리자 선거도 나가 보려고 합니다. 제가 아는 왠만한 분들은 이제 다 관리자더라고요...

저도 비밀이 5부작이라는 이야기는 처음 들었습니다. 어쨌든, 편안한 새해 되세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월 2일 (화) 19:30 (KST)

돌아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1월 2일 (화) 19:34 (KST)
환영합니다. Welcome back — 유한림 2018년 1월 2일 (화) 20:09 (KST)
오랜만입니다! Happy New Year!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2일 (화) 20:14 (KST)
반갑습니다. 무려 하루나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1월 2일 (화) 21:54 (KST)

백괴게임 내 도시게임의 환율 관련

제목이 곧 내용입니다. 일단, 현재 돈이 존재하는 도시생활 게임이 많아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단, 대부분의 도시 생활 게임이 산천대국을 중심으로 연결되어 있으니 환율을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환전소의 설치도 따로 고려해 봐야 하므로 이렇게 오락실에 글을 올립니다.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1월 2일 (화) 22:03 (KST)

음, 일단 환전소는 괴:환전소처럼 구현하는 것을 제안합니다.--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1월 2일 (화) 22:26 (KST)
흠, 그러면 일단 도시게임간 통화를 새로 구축하는 것이 어떨까요? 백괴게임 원이라던지...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 2018년 1월 2일 (화) 22:30 (KST)
환율을 결정할 때나 환전할 때 기준이 되는 통화를 말하시는 거라면 찬성합니다. 위에서 말하신 '백괴게임 원'을 통화로 채택하는 경우 혼란을 줄이기 위해 '대한민국 원'과 동일한 가치로 합시다.--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1월 2일 (화) 22:34 (KST)
일단, 백괴게임토론:UB에서 결정합시다. 통화가 있는 게임도 대략 이정도이고...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1월 2일 (화) 22:42 (KST)
알겠습니다.--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1월 2일 (화) 22:44 (KST)

큐브 II의 오류를 해결해 주실 분?

큐브 II라는 게임이 있던데 엄청난 워닝과 함께 계산 오류가 떠서 정상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가 없네요. 일전에 큐브/미니에서도 비슷한 오류가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해결해 주실 분 구합니다. — 유한림 2018년 1월 4일 (목) 00:17 (KST)

아마도 이젠 플레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리만 2018년 1월 4일 (목) 10:09 (KST)
오오 수고하셨어요~ — 유한림 2018년 1월 4일 (목) 16:53 (KST)

기여 1000개

기여 1.000*10^3개가 다 되어가네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5일 (금) 21:03 (KST)

(1.000=1, 10^3=1000, 고로 1*1000) 나중에 기여가 10000번을 넘으면 무의미하더군요. 워낙 해야 할 일이 많다는 증거이기도 하고...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5일 (금) 21:16 (KST)
제곧내 1000+2개입니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사용자토론:USERNAME

문서 내용 중 아예 문서가 없는 교실 탈출 게임이 나오는데, 현재 백괴게임에서 핫한 게임으로 바꿔 주세요! --Lausui Lieto "Lemminkäinen"  Flag of Finland.svg 2018년 1월 7일 (일) 01:20 (KST)

덧붙여, IRC 대화방 채널도 등록조차 안 된 상태로 나와있고 아무도 이용하지 않는 것 같은데, 등록해서 이용하거나, 아예 이용하지 않을 거라면 문서를 지우고 IRC 대화방을 메뉴에서 지워서 혼란을 줄이는 게 낫지 않을까요? --Lausui Lieto "Lemminkäinen"  Flag of Finland.svg 2018년 1월 7일 (일) 18:07 (KST)
IRC의 경우 그냥 백괴사전 쪽 문서로 넘겨주기 처리하는 것도 괜찮을 듯 싶네요. 위키 내 포럼과 달리 IRC는 각 위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없고 단순 가십거리 정도를 다루는 채팅방이므로 백괴사전과 백괴게임은 서로 다른 위키이므로 통합하면 안 된다는 주장이 먹히지 않으니까요. — 유한림 2018년 1월 8일 (월) 10:38 (KST)
어차피 대화방에 유입도 없으니 IRC 통합도 괜찮을 듯합니다. --Lausui Lieto "Lemminkäinen"  Flag of Finland.svg 2018년 1월 26일 (금) 00:56 (KST)

차단 정책 개정안 발의

현재 사용자:음라 문서에 수록된 내용을 백괴게임:차단 정책으로 공식화하는 안을 제안합니다. 본래 충분한 시간에 걸쳐 신중하게 작성되어야 하는 일인데 불판을 안 깔아두니까 고기가 익지를 못하네요. — 유한림 2018년 1월 12일 (금) 12:30 (KST)

찬성합니다. 백괴사전 측에도 적용할 것을 제안합니다.--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1월 12일 (금) 12:32 (KST)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현재의 정책에는 허점이 많아서 솜방망이 처벌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12일 (금) 12:34 (KST)
찬성합니다. — 리만 2018년 1월 12일 (금) 12:46 (KST)

15일까지 다른 의견이 없다면 그대로 적용해도 될성 싶습니다. — 유한림 2018년 1월 12일 (금) 14:11 (KST)

잠깐만요! 삼진제 도입하면 좋겠습니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12일 (금) 15:40 (KST)
이미 대부분의 조항에서 'n회 안내 및 경고'라는 조치가 선행되도록 하고 있기 때문에 삼진제라는 미사여구는 필요 없다고 봅니다만은. — 유한림 2018년 1월 14일 (일) 10:46 (KST)
해명의 기회를 3번 주고, 그 이유를 검토해보자는 뜩에서 드린 아이디어입니다만......—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음... 현재도 해명의 기회를 주긴 합니다. 다만, 이를 악용해서 사용자 토론에 욕설을 남기니 잠기는 것 뿐이죠.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14일 (일) 16:51 (KST)
굳이 '해명 횟수 n번'이라는 조건을 걸 이유가 없습니다. 해명을 통해 차단이 필요 없음이 증명된다면 이미 차단 사유는 조각된 것이고, 해명이 아닌 사죄를 빌 경우는 정책대로 안내나 경고만 해 주면 되니까요. 그리고 사과를 한 뒤에도 문제가 되는 행위를 꾸준히 반복적으로 하면 차단 조치가 부과되는 것이구요. — 유한림 2018년 1월 14일 (일) 17:22 (KST)

15일이 일단 지났으니 적절한 조치가 필요해 보입니다. — 유한림 2018년 1월 18일 (목) 17:31 (KST)

일단은 제가 갈아엎었습니다. 이제 문제점은 차차 수정해나가면 됩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18일 (목) 17:41 (KST)

사무관 관련

흠... 리만님이 사임한다면(백괴게임:오락실/2017년 11월 참조) 그나마 활동적인 사무관은 노선도님밖에 남지 않는데, 노선도님은 활동량이 많지 않으십니다. 새 사무관을 선출하거나, 현 사무관이신 분들의 활동량이 많아질 것을 기다리거나. 둘 중 한 가지는 해야할 것입니다. 만약 새 사무관을 선출한다면 현재 활동적인 관리자가 많으니 한 분을 추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Symbol opinion vote.svg의견그래서 말씀드리는데, 이에 대한 백괴게임 이용자인 여러분들의 의견을 들어보려 합니다. 참고로, 저는 전자가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12일 (금) 13:37 (KST)

그렇군요. 새 사무관을 뽑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월 12일 (금) 13:40 (KST)
Symbol question.svg질문사무관은 체크유저 권한이 있습니까?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1월 12일 (금) 13:41 (KST)
Symbol rename vote.svg답변사무관이 아닌, 검사관이 가지고 있을겁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12일 (금) 13:41 (KST)
Symbol opinion vote.svg의견 사무관은 인원 부족으로 인해 검사관 권한을 함께 가지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1월 12일 (금) 13:42 (KST)
아, 그렇네요. 사무관이 검사관보다 위였군요.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12일 (금) 13:44 (KST)
권한 그룹에는 해당 그룹에 부여된 권한이 많고 적음을 따질 수 있을 뿐, 정책에 명시된 권한 그룹 간의 서열은 없습니다. — 유한림 2018년 1월 12일 (금) 13:44 (KST)
사무관 선출에 Symbol support vote.svg찬성합니다.--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1월 12일 (금) 13:47 (KST)
검사관을 뽑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어떤 반달러의 차단 회피용 다중계정으로 인해 다중계정 검사를 해야 했으나 사무관이 오실 때까지 너무 오래 기다려야 했습니다. 검사관을 활동적인 관리자 내에서 2명정도 권한을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1월 12일 (금) 13:49 (KST)(편집 충돌)
Symbol opinion vote.svg의견 사무관 선거는 현재 관리자 권한이 없어도 출마할 수 있습니다. 활동적인 관리자로 출마 권한을 좁히는 것은 부당한 발언입니다. 편집 및 토론 기록을 살펴보아 위 사:유한림님을 사무관으로 추천합니다. --진평 (토론) 2018년 1월 12일 (금) 13:51 (KST)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아, 활동적 관리자 내에서 제한을 하면 안 되겠습니다. 사무관으로 유한림 님을 추천합니다.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1월 12일 (금) 13:53 (KST)
(편집 충돌)Symbol opinion vote.svg의견 사:유한림님께는 죄송하지만 그분은 현재 조건을 갖추지 못하셨습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월 12일 (금) 13:54 (KST)
(편집 충돌 × 2) ;; 저는 아직 사무관 피선거권이 없습니다. (가입한 지 180일이 채 지나지 않음...) 관리자라면 몰라도. — 유한림 2018년 1월 12일 (금) 13:55 (KST)
진평님의 의견도 좋았던 것 같은데, 가입 일자가 발목을 잡았네요... 하... 이렇게 어려운 것이었나...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12일 (금) 13:58 (KST)
기여 횟수도 모자랍니다. 뭐 그 정도는 금방 달성하시겠지만...--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월 12일 (금) 14:00 (KST)
그런데 사실 개별 사용자에 대한 IP는 관리자도 일종의 트릭(?)을 이용해 조회할 수 있기는 합니다. 지금 사무관 논란이 불거지는 이유가 검사관 권한 때문임을 고려하면요. 공식적인 자리에서 말하기는 좀 뭐하고요(괜히 언급했다가 막힐 수 있음...!), 위키백과도 같은 미디어위키지만 이 트릭이 먹히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 유한림 2018년 1월 12일 (금) 14:01 (KST)
Symbol opinion vote.svg의견 말할 수 없다면 직접 님께서 관리자로 나서시면 되지 않겠습니까? 관리자 조건은 충족하시는 것 같던데. --진평 (토론) 2018년 1월 12일 (금) 14:03 (KST)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괜찮은 아이디어이군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월 12일 (금) 14:04 (KST)
사무관 선출 논의가 갑자기 관리자 쪽으로 흘러가는군요. 관리자 관련 논의는 다른 공간에서 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하고, 아무튼 굳이 추천하신다면야 마다할 이유는 없을 듯 합니다. — 유한림 2018년 1월 12일 (금) 14:09 (KST)
저도 찬성합니다.--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1월 12일 (금) 14:10 (KST)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사무관이 아니더라도, 관리자라면 꽤 뛰어난 활약을 해주실 것 같습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12일 (금) 14:13 (KST)
본론으로 돌아가서, 사무관을 어떻게 선출할까요?--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1월 14일 (일) 10:41 (KST)
백괴게임:사무관 선거 항목 참고해주세요. 추천은 기여가 부족하거나 가입일 미만족인 분에게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제가 기여 부족에도 사무관 추천을 받은 경력이 있기도 하고요.(지금은 추천하신 분이 나가셨지만...) 산천대국 시장님은 추천만 받으면 바로 나올 수 있지 않습니까? 저는 산천대국 시장님이라면 사무관 역도 잘 맡을 것 같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15일 (월) 00:39 (KST)

강산대국 선거

강산대국의 선거가 시작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1.233.203.96 2018년 1월 13일 (토) 09:44 (KST)

그런데...

완성된 게임이긴 하지만 깨진 링크 등의 정상적인 플레이가 불가능한 게임이 몇 있습니다. 오랜 기간 버려진 게임이라면 살짝 깨진 링크만 잇는 정도의 편집은 해도 될까요? 게다가 주 개발자가 누구인지 언급이 별도로 되어 있지 않아 요청하기도 뭐 합니다. 더 나아가 이와 관련된 차단 정책의 완화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추신 참고로 제가 예시로 설명한 게임은 백괴나라(옛날에 망한것과는 다르다!)이며 백괴게임:게임 목록에는 개발자의 이름이 옆에 적혀있지 않고, 2015년 6월 15일자로 백괴나라/대우건설백괴나라/유니폴리로 넘겨주기 없이 이동된 이후 지금까지도 백괴나라/산토끼의 링크가 수정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름 없음 (토론) 2018년 1월 14일 (일) 02:36 (KST)

음... 현재 탈퇴한 사용자의 게임과 버려진 게임들에 대한 토론이 열려있으니 그곳에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백괴게임토론:삭제 정책)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14일 (일) 07:17 (KST)
하지만 거기서 말하는 버려진 게임은 공사 도중에 버려진 게임이고, 제가 말하는 게임은 완성이 되었지만 모종의 이유로 게임이 손상된 이후 방치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이름 없음 (토론) 2018년 1월 14일 (일) 16:09 (KST)
저는 내용 수정만 없으면 간단한 오탈자 수정, 오류 수정 정도는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1월 14일 (일) 09:03 (KST)
그렇다면 저처럼 편집을 망설이는 사람이 더이상 생겨나는걸 막기 위해서 삭제 정책 문서를 바꾸는게 좋지 않을까요? 한번 확인해 봤을때는 예외 없이 차단한다는 식으로 적혀있어 수정이 필요해 보이나, 함부로 수정하면 안되기에 해당 토론을 차단 정책 토론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관리자는 한두명이 아니고, 간혹 반대 의견이 나올지도 모르니 어떻게 될지는 모르는 일이죠. 제가 게임 내용의 의미를 잘못 받아들인 것 같습니다. 원래 "게임 내용"은 게임의 전체적인 스토리를 말하는 것이지만, 저는 그냥 게임 자체의 소스로("내용 보기" 할때 그것) 받아들인 것 같네요. 그냥 쿨하게 편집하죠 뭐. --이름 없음 (토론) 2018년 1월 14일 (일) 16:09 (KST)

{{한국전쟁링크}}

수리해야 하는데, 혹시 도와주실 분 계신가요? 자세히 말하자면 링크 오른쪽에 작은 점이 붙는데, 그 점을 제거해야 합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월 14일 (일) 13:20 (KST)

{{linkget}} 자체의 구조에 기인한 문제로, linkget 틀을 이용해 링크를 하는 문서가 막다른 문서로 집계되어 문서 수 통계에서 빠지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 삽입한 점입니다. — 유한림 2018년 1월 14일 (일) 13:22 (KST)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월 14일 (일) 13:26 (KST)

최근까지 백괴게임 내에서 1인 2역 행각이 꾸준히 진행되어 왔었군요.

근래에 사용자:2018년님이 반복적인 인신 공격으로 수 차례 차단되었고 현재는 그 IP는 무기한+전역 차단되었고 계정에 대해서는 전역 잠금 조치가 행해졌죠. 그런데 흥미로운 점은 사용자:표리부동에 대한 전역 잠금 또한 함께 시행되었고, 서버 접속 권한이 있는 검사관께서 직접 다중 계정임을 선언하셨다는 것입니다. 검사관의 직접적 발언이니 이것에 대한 의심의 여지는 거의 없고, 이것이 사실이라면 사용자:표리부동사용자:2018년이라는 꼭두각시를 이용하여 쓸모없는 문서를 양산하고 상대에 대한 인신 공격을 자행하였다는 뜻이 됩니다. 아니, 그에 앞서 마치 두 계정이 서로 다른 사9람인 양 태연히 1인 2역을 하며 서로 대화를 주고받고 다중 계정이라는 사실을 숨겼다는 것부터가 이미 문제입니다. 최소 1개월 이상 백괴게임이 두 계정에 놀아나고 어지럽혀졌는데도 이에 대한 일체의 언급이 백괴게임 내에서 단 한 차례도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에 놀라움을 금치 못합니다. -- 음성직 (토론) 2018년 1월 14일 (일) 18:55 (KST)

아무래도 이렇게 자세한 것까지는 알려지지 않은 듯 싶습니다. 저도 이 글을 보고 알았거든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월 14일 (일) 18:59 (KST)
개발진 측 사용자 중 백괴게임에 신경 쓰는 분이 없으니까요. 자연히 백괴게임 내 상황은 그쪽으로 알려지기 힘들게 되고 이에 따라 통보도 부족했던 것이지요. 한편으로, 이미 전역 잠금이 시행되어 있지만 백괴게임 내에서의 정책 위반을 이외 사용자에게 공지하기 위해 추가적인 차단 등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유한림 2018년 1월 14일 (일) 19:01 (KST)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매우 옳으신 말씀입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월 14일 (일) 19:02 (KST)
저도 몰랐던 의외의 사실이군요. — 리만 2018년 1월 14일 (일) 19:34 (KST)
그랬었군요. 이제 알게 됐네요.--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1월 14일 (일) 20:06 (KST)
제가 느낀 감정을 한 마디로 축약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입니다. 첫번째, 이와 같이 일인 이역 행각을 매우 자연스럽게 완전히 남인 듯 할 수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제가 두 분이 다중 계정인지를 찾아내는 데 잘 한다고 오해 생각하는데, 저도 이걸 감지하지 못했습니다. 사용자의 편집 특성이 완전 딴판이였거든요. 두번째, 표리부동 님의 게임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느냐입니다. 특히, 장성특별시는 표리부동 님이 만드신 게임이라서 누가 개발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그것 때문에 눈앞이 막막해 진 것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반달러라 아닐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던 표리부동 님이 2018년을 만들어 반달을 행했다는 것입니다. 믿고 있던 사람이 배신을 제게 하면, 기분이 굉장히 나쁩니다. 그런데, 제가 왜 한달간 이 사실을 듣지 못했던 건지 모르겠네요...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1월 14일 (일) 22:38 (KST)
2018년이 이전부터 계속(리브레 및 나무) 표리부동님의 사례를 들어서 조금 이상하다 싶었지만, 사건의 전말이 이랬을 줄이야... 당분간 무리하지 않는 게 좋겠네요. 여러모로 심경이 복잡합니다. 이런 말을 쓰면 안 되는 건 알지만, 기분이 아주 엿가락 늘어지는 것 같습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14일 (일) 22:54 (KST)
이건 진짜... 저도 다중 계정으로 엮일거라고는 전혀 생각도 못했습니다. 백괴게임에도 검사관이 있긴 하지만 사실 이거 관련해서 따지기 어려울 정도로 다중 계정에 연관되어있다고 아무도 의심을 하지 못했죠. 그 분은 어떻게 다중 계정으로 추정했는지 궁금할 뿐입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14일 (일) 23:11 (KST)
이미 아시겠지만 체크유저 툴은 같은 IP, 혹은 동일 대역을 사용한 사용자를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두 사용자를 다중 계정이라고 추정하기 전에 이미 여기서 두 사용자가 엮인 게 아닌가 싶습니다마는... — 유한림 2018년 1월 14일 (일) 23:31 (KST)
Symbol question.svg유한림 님께 그 여기가 어디인지 잘 모르겠는데요... 아마 페레멘 님(백괴사전 사무관님)께서 어느 아이피가 모바일 네트워크인지 아시고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너무 자주 겹친 거라서 계정을 잠그시지 않았을까 봅니다.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1월 14일 (일) 23:37 (KST)
앞서 언급한 '같은 IP, 혹은 동일 대역을 사용한 사용자를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을 의미하지요. 모바일 네트워크는 이 단락에서 단 한 차례도 언급되지 않았는데 왜 화두로 하시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 유한림 2018년 1월 15일 (월) 00:05 (KST)
저는 그 부분에서 문제가 있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현 백괴사전·백괴게임 규정상 체크유저 권한이 있다면 시시때때로 확인이 가능하긴 하네요. 백괴와 위백이 다르다는데 이런 점에서도 다르다는 것을 생각지 못했네요. 단, 관련 절차를 보완할 필요성은 있어보입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15일 (월) 00:07 (KST)
여담을 꺼내자면 사실 한국어 위키백과의 체크유저 정책이 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비해서도 유별나게 빡빡한 것입니다. 이미 로그인위키나 메타 같은 곳에서는 스튜어드가 문제가 되는 계정(대개 전역 계정 잠금의 대상이 되는 long-term abuse 계정에 해당)에 대해 임의로 검사를 실시하여 다중 계정을 검출하고 IP까지 전역 차단을 실시하는 경우가 시시때때로 있으며, 실제 이를 통해 한국어 위키백과 내의 1인 2역 행각이 적발된 경우 또한 존재합니다. 한국어 위키백과 내에서도 자체적으로 이 문제를 인식하고 관련 정책을 개정하려는 시도가 있었으나 흐지부지된 바로 알구요. — 유한림 2018년 1월 15일 (월) 00:11 (KST)
일단, 1인 2역도 일종의 다중 계정 악용이니, 다중 계정의 차단 정책에 대해 편집을 해야 하겠습니다.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1월 15일 (월) 00:18 (KST)
사:2018년 계정이 백괴뿐만 아니라 위키백과, 리브레, 나무위키에도 개설되어 있었는데 그렇다면 이 사이트들에서까지 1인 2역을 한 것인가요...--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1월 14일 (일) 23:41 (KST)

그러고보니 그 사람, 2018년으로 활동하기 이전에 다중 계정으로 공개한 계정이 둘이나 있는데, 이것도 잠가야 되지 않을까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14일 (일) 23:54 (KST)

일단 차단은 되었군요.--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1월 14일 (일) 23:59 (KST)
확인해본 결과 (새)표리부동 계정은 백괴사전에도 통합으로 만들어졌으되 차단은 안 되었고, 표리부동의 임시계정 계정은 통합으로 만들어진 계정이 아니군요. 실험실에서는 두 계정 다 만들어지지 않았다고 뜨는군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15일 (월) 00:13 (KST)
오해를 막기 위해 첨언하자면 이미 통합 계정은 로컬에서의 계정 생성과 동시에 자동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특수:통합계정관리/표리부동의 임시계정 등이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인데요, 예를 들어 백괴게임에서 계정을 만들어 놓으면 통합 계정이 생성되고 이와 동시에 백괴게임 로컬 계정이 생성됩니다. 이때 로그인한 상태로 백괴사전이나 백괴실험실 측에 접속을 하지 않으면 각 위키에 로컬 계정이 생성되지 않으며, 때문에 통합 계정이 있더라도 로컬에서 계정이 없다고 뜨는(로컬 계정 유무는 통합 계정 유무에 전적으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뭐 이 정도야 대부분 아실 듯 하겠지마는... — 유한림 2018년 1월 15일 (월) 00:23 (KST)
말씀 감사합니다. 충분히 잠글 수 있군요. 왜 없지 싶긴 했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15일 (월) 00:50 (KST)
그러면 두 계정을 잠그는 것에 대해 이의가 없는 것을 확인하고 잠금 요청하겠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15일 (월) 01:37 (KST)

더 많은 다중 계정?

동일 사용자에 의해 생성된 '왕십리역', '청량리역', '영등포역', '노량진역' 계정에 대한 처리도 필요할까요? (참고 링크를 첨부합니다. 사용자토론:27.115.147.92#사용자로 활동하시면 어떨까요?) — 유한림 2018년 1월 15일 (월) 02:01 (KST)
이거 보셨습니까? 말도 마세요. DC에서는 제보까지 받고 있네요. 뒤져보면 더 있습니다.[1] 보는게 낫지....—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18일 (목) 18:06 (KST)
이미 본 지 오래입니다. LOL — 유한림 2018년 1월 18일 (목) 18:07 (KST)
또 있습니다. 신상 탈탈 털리네요. [2], -> 여기에서도 정말......[3]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18일 (목) 18:11 (KST)
어지간히 DC에서도 이 사태 주시햇네요...[4]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18일 (목) 18:12 (KST)
흠... 디시위키에서도 이 유저를 주시하다니... 이례적이군요. 아마 디시위키에서도 한 발 앞서 대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적이 워낙에 화려하다 보니까 먼저 차단할 것 같군요. 그런데 역시 ㅁN인사이드 게이들은 많비요디시인사이드 사용자가 많네요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1월 18일 (목) 18:52 (KST)
Yes check.svg완료 사:2018년의 남은 것으로 확인 되는 다중 계정을 백괴게임에서는 무기한 차단 처리 했습니다.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1월 18일 (목) 18:59 (KST)
저는 이번 차단에는 다중 계정 검사로 한번 확인하고 차단을 했어야 한다고 봅니다만... 가능성은 높지만 근거가 사용자 이름, 생성 시각과 유한림님이 제보한 내용 밖에 없어서 검사하지 않고 바로 차단하기에는 근거가 모자르지 않았나하는 생각도 들고, 현재 활동하고 있는 계정도 아니라 긴급한 차단이 필요하지도 않았고, 개인정보 측면에서 검사 규정을 생각해봐도 충분히 검사하고 차단했어도 뒤탈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18일 (목) 23:06 (KST)
흐음, Manymaster 님의 말씀을 보아하니 그렇군요. 하지만, 반달로 쓰일 수 있는 계정이며, 2018년이 사용했던 IP에서 이런 계정을 생성했다고 자신이 알렸더라고요. 그리고, 그것이 없어도 오리 실험처럼 다중이라는 것을 증명할 방법은 많았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차단 우회를 차단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저는 공개된 악의적 다중 계정으로 차단을 했습니다. 정말로 제가 다급하지 않았나 합니다.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1월 18일 (목) 23:32 (KST)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각각이 다중 계정일 확률은 매우 높지만, 저 계정 모두가 다중이일 확률은 사실 검사도 안 때리고 차단할 정도로 확실하다고 보지는 않았거든요. 예를 들자면 네 계정이 다중이일 확률이 각각 90퍼고, 서로 연관성이 전혀 없다고 한다면, 모두 다중이일 확률은 65.61퍼 정도로 떨어져버립니다. 물론 이 예시는 극단적인 케이스이기는 합니다만, 확인도 안해보고 생 차단을 날렸다가 무고한 분을 차단할 가능성이 계속 걸렸었습니다.
사실 이 외에도 다중 계정 검사를 염두에 둔 이유가 하나 더 있었습니다. 유한림님이 제시해주신 링크를 보니 비정상으로 보이는 다수의 계정 생성이 한 번 더 있었더라고요. 대화 내용으로 추정해 봤을 때, 이 쪽도 한 번 알아봐야 하지 않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19일 (금) 02:33 (KST)
그러면 관리자 요청을 통해 다검 요청 넣겠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19일 (금) 16:49 (KST)
Yes check.svg완료 관련한 차단 시행하고, 다중 계정 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무슨 장기 깽판도 아닌데 다중 계정이 10개를 넘나...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19일 (금) 22:03 (KST)

백괴게임 찾아 바꾸기에 대한 사과문

현재 제가 {{ㅁ 문자열을 {{미궁 문자열로 바꾸는 작업을 시행했습니다(속도 개선 작업). 이에 따라 최근 바뀜이 찾아 바꾸기로 뒤덮일 수 있는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거슬리신다면 사소한 편집 숨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월 20일 (토) 13:17 (KST)

괜찮습니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0일 (토) 15:55 (KST)

백괴게임도 많이 바뀌었네요

작년 8월 이후 5개월만에 들어온 사람입니다. 약 3년 전에 활발히 활동하다가 개인 사정으로 활동을 거의 하지 않고 있었는데, 상당히 게임의 형태나 백괴게임 사용자분들도 많이 바뀌셨네요. 일단 적어도 2월까지는 자주 들어와서 기여를 하려고 합니다. --Diecast is not a toy 2018년 1월 22일 (월) 15:48 (KST)

소도구 개선 필요

특수:소도구의 HotCat과 되돌리기 봇 처리 소도구가 전부 작동하지 않습니다. 미디어위키:Group-sysop.js도 작동하지 않는 듯 싶은데 확인을 바랍니다. — 유한림 2018년 1월 22일 (월) 20:36 (KST)

아예 한국어 위백에서 최신판을 가져오는 것이 어떨까요? 비록 거의 불가능하겠지만—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3일 (화) 22:53 (KST)

삭제 오류

전대갈고속도로/신말세시티/빠짐 문서를 삭제하려 했지만 데이터베이스 오류가 뜹니다. --Diecast is not a toy 2018년 1월 22일 (월) 23:43 (KST)

넵. 저도 안 되네요. 이게 무슨 변괴인지. — 리만 2018년 1월 22일 (월) 23:51 (KST)
다른 관리자분들도 안 되는 것 같습니다.--사용자:산천대국 시장/서명 2018년 1월 22일 (월) 23:56 (KST)
안 되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거기다가 모든 문서들에 다 그런 오류가 뜨는 것도 아니고... — 유한림 2018년 1월 23일 (화) 12:21 (KST)
수정은 되네요. 활용할 방법이 있으면 좋겠지만...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24일 (수) 01:20 (KST)
문서 이동은 됩니다. 넘겨주기로 남겨진 문서는 삭제 가능하고 이동된 문서가 삭제가 안 되는 것을 봐서 문서 제목이 문제가 아니고 문서 과거가 문제로 보이는데...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27일 (토) 19:29 (KST)
삭제여부 확인. IP 사용자가 기여한 내역이 있는 문서는 삭제에 있어 오류가 뜹니다. 백괴미디어 개발진 측으로 관련 요청을 한 번 넣어봐야겠네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27일 (토) 19:33 (KST)

표리부동 게임 인수

괜찮은게 많은데 인수해도 될까요?(단 표리부동OS제외)—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3일 (화) 22:51 (KST)

일단은 임시로 모두 편집 가능한 상태로 둡시다. 뭐, 인수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사실 저도 장성특별시를 인수하고 싶어서 말입니다.Js091213 (토론) 2018년 1월 23일 (화) 22:54 (KST)
ㅎㅎ 저도 장성특별시의 일부를 내성국 수중도(한국의 제주도급)으로 편입시키고 싶고, 다른 게임의 완성도도 높더군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3일 (화) 22:57 (KST)
백괴의 중심(핫플레이스)->장성특별시?—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3일 (화) 22:58 (KST)
이놈의 장성특별시는 항상 뜨거운 감자네요. 거의 동아시아 정세급입니다.Js091213 (토론) 2018년 1월 23일 (화) 22:59 (KST)

이게 애매한 게, 지리 상으로 따지면 산천대국 영토에 편입되어도 이상하지 않지만, 문화적으로 따지자면 산천대국과는 상당히 이질적이고 다른 국가들과 비슷해서... 이게 계륵닭의 가슴살이라는 뜻으로, 가지기에는 거추장스럽고 버리기에는 아까움을 뜻함.이네요.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23일 (화) 23:08 (KST)

삼국지 팬이신가 보네요 ㅋㅋ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월 24일 (수) 11:46 (KST)
그렇다고 내성국으로 편입시키기에는 문화적으로는 이질적이지는 않은데 영토상으로는 프랑스령 뉴칼레도니아급이 되어버리네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4일 (수) 15:13 (KST)
결국 뭘 하든 백괴스러워지니 이것 참... 독립된 국가로 일단은 존치하죠.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24일 (수) 15:15 (KST)
아님 신탁통치하는것이 어떨까 싶네요.1945년 한국?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4일 (수) 15:18 (KST)
심지어 장성특별시는 전용 세계관도 많이 존재해서... 이건 뭐 크림 반도급입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24일 (수) 15:24 (KST)
아예 다른 나라나 내성국의 세계관을 장성특별시의 세계관과 결합하는것도 괜찮을 듯하네요. 뭐 중립국인 내성국과 장성특별시가 합쳐져서 새로운 시대를 연다 그런쪽으로—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4일 (수) 20:21 (KST)
산천대국도 지리상 가까워서 세계관만 잘 구성하면 통합하는 것도 괜찮을 듯 하네요—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4일 (수) 20:23 (KST)

사실 대략적인 세계관은 대부분의 국가와 비슷합니다. 다만, 세계관으로 만들어진 역사가 너무 길어서... (세계관의 역사가 길면 통합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가끔 충돌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24일 (수) 20:58 (KST)

오우야... 세계관 가지고 이야기하시던데 각각 다른국가가 통합된거라고 볼수있지 않을까요? 삼국통일 했다고 신라랑 고구려랑 백제랑 처음부터 같은나라는 아니잖아요 ㅇㅅㅇ --Namdalbong (토론) 2018년 1월 30일 (화) 21:02 (KST)
일종의 분할 통치라고 말씀하신 건가요? 그것도 나쁘지는 않은데, 문제는 구역을 어찌 나눌 지가... 또, 전용 세계관이 너무 방대해서 원래 다른 국가였다고 하기도 애매하게 되었습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30일 (화) 21:06 (KST)

'대한민국 도로 노선 번호' 틀 제목 축약 제안

관련 논의는 틀토론:대한민국 도로 노선 번호 쪽에서 진행되기를 바랍니다. 환기를 위해 이곳에도 문단 붙여 둡니다. — 유한림 2018년 1월 24일 (수) 12:28 (KST)

Rangers 님 관련

나뮈키의 백괴게임 문서를 뒤지다가 Rangers라는 사용자가 저와 Minseo0388님의 합작인 부산외곽순환도로를 반달했대서 확인해보니 별일이 없어서 어떻게 된 일인거죠? 저는 그때 라스베가스 호텔과 그랜드캐년에서 신나게 놀고 있었습니다. 상황좀 설명해주세요 Jinhoftyu (토론) 2018년 1월 25일 (목) 12:54 (KST)

해당 사용자는 계속되는 경고에도 불구, 타인의 게임 무단 편집을 강행하여 1일 차단되었습니다. 이후 계속되는 다중 계정 사용으로 무기한 차단되었습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25일 (목) 14:39 (KST)
해당 게임의 해당 사용자 및 그 다중 계정에 대한 반달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다른 고속도로 게임에 대한 반달만 확인되는군요.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25일 (목) 16:08 (KST)
제 생각에는 나무위키 쪽 기록이 잘못되었다고 봅니다. 해당 사용자는 경고 이후에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지에서 편집을 했기 때문에...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25일 (목) 16:10 (KST)
그건 차단이 되기 전 차단에 대한 직/간접적인 사유 아닌가요? 반달은 아닌데....?—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5일 (목) 20:21 (KST)
(라스베이거스 가고 싶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5일 (목) 20:22 (KST)

현재 차단된 2018년의 게임 중

동해선이라는 게임이 있는데 이걸 인수해도 될까요? -- 반쯤 복귀한 Diecast (토론&기여) 2018년 1월 25일 (목) 20:34 (KST)

마음대로 하셔도 됩니다. 어차피 다시 안 올 것 같으니.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25일 (목) 20:35 (KST)
그럼 그 게임 인수하겠습니다. -- 반쯤 복귀한 Diecast (토론&기여) 2018년 1월 25일 (목) 20:46 (KST)

일본 국도 노선

일본 국도 노선 파일을 507개 중 26개 업로드했습니다. 다 업로드할 필요는 없겠죠?—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첨언하자면 위키미디어 커먼즈에 이미 업로드된 파일이 있다면 그쪽 파일명을 그대로 긁어오셔도 백괴게임에서 정상 이용 가능합니다. — 유한림 2018년 1월 25일 (목) 21:30 (KST)

51.254.209.72에 대하여

이분은 많은 분들이 알다시피 2018년님과 관계가 있죠. 뭔가 이상해서 51.254.209.72를 아래 사이트에 검색해 봤더니, 프랑스의 IP로 나오네요. VPN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만? (제 IP 검색시 전주로 나오는걸 봐선 정확합니다. 제 IP는 221.159.32.3입니다. ip-address-lookup-v4.com)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월 27일 (토) 18:45 (KST)

사용자 2018년과의 관계는 차치하고, 검토 결과 VPN으로 확인되어 해당하는 /15 대역을 1년 차단하였습니다. — 유한림 2018년 1월 27일 (토) 18:53 (KST)
다른 얘기를 하자면, IP 위치의 경우 실제 해당 IP가 사용되는 곳이 아닌 인터넷 공급자의 위치를 제시하는 것입니다. — 유한림 2018년 1월 27일 (토) 18:53 (KST)
그렇군요.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월 27일 (토) 18:54 (KST)

심심해서 나무위키 돌다가 산천대국 문서 보고 놀랐습니다. 저게 있었을 줄은... 저거 진짜 누가 만들었을까Js091213 (토론) 2018년 1월 27일 (토) 20:28 (KST)

나무위키에서 게임 문서를 따로 생성하려고 하고 있는데..(너무많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8일 (일) 10:34 (KST)

수도권 전철 8호선 인수

인수해도 되겠습니까?—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28일 (일) 10:34 (KST)

마음대로 하셔도 됩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28일 (일) 11:15 (KST)

생존신고합니다.

한참 잠수타다 돌아오니깐 여기가 어색하네요...

달봉왕국은 나중에 다시 살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좀 적응좀 하고요 ㅋㅋㅋ-Namdalbong (토론) 2018년 1월 28일 (일) 14:12 (KST)

위키낚시 복구했습니다

제 게임을 정말 많은 분들이 즐겨주시고 피드백 해주신것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 은혜를 오류 한개로 몇년동안 방치한것으로 보답하게 되어서 사과를 금할 길이 없습니다. 연장하고 또 연장한 오류들 이제 말끔히 수정 했으니, 이제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온 위키낚시를 사랑해주든 말든 알 게 뭐야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1월 29일 (월) 21:29 (KST)

계정 생성 후 경험치 정보 오른쪽에 표현식 오류: 예상치 못한 숫자입니다. (수식 오류: 예상치 못한 < 연산자입니다.%라고 뜨는데 음, 기분 탓일까요? — 유한림 2018년 1월 29일 (월) 21:34 (KST)
확인해보겠습니다. 보고 감사드립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1월 29일 (월) 21:36 (KST)
Yes check.svg완료 오류 수정했습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1월 29일 (월) 21:50 (KST)

매우 쉬운 낚시/게임 오버/또 낚임

접속하실 수 있는 분?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월 29일 (월) 22:49 (KST)

흠 저는 접속이 안되는군요. -- 반쯤 복귀한 Diecast (토론&기여) 2018년 1월 29일 (월) 23:41 (KST)
0.6메가짜리 파서범벅 문서가 백괴게임에... 구스위키가 서버 불안정 하던 시절에 몇 메가짜리 문서가 올라와서 폭발했던 사건이 있었죠. 그 이후로 0.1메가 이상의 똥 폭탄 투척은 서버 위협으로 간주하여 차단 세게 때렸었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30일 (화) 09:07 (KST)

새로운 CGI틀을 만들었습니다.

기존 CGI 문법을 사용하시는 고급 게임 개발자분들에게 혁신을 가져다 줄 틀입니다. 기존 CGI 문법에 여러 변수 지원, 문자열 형식의 변수 지원을 추가하였습니다. 상세 사항은 틀:CGI2문서를 참고 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1월 30일 (화) 03:33 (KST)

감사합니다Jinhoftyu (토론) 2018년 1월 30일 (화) 09:46 (KST)
이... 이건... 대단하십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월 30일 (화) 10:30 (KST)
와... 정말 감사드립니다!--Namdalbong (토론) 2018년 1월 30일 (화) 14:35 (KST)
기존의 CGI 틀과 호환이 된다면 거기에 덮어씌워도 될 것 같습니다. — 리만 2018년 1월 30일 (화) 20:33 (KST)
제가 원했던 틀이네요. 감사합니다. 잘 사용하겠습니다.—Minseo0388 (토론) (기여 수: 2500+) (E-mail) 2018년 1월 30일 (화) 22:10 (KST)

모바일프론트엔드?

모바일프론트엔드란 확장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모바일 기기 전용 화면을 띄우는 것에 그 목적이 있으나, 현재 모바일 화면이 데스크톱 화면하고 비슷합니다. 반면 미디어위키:Common.js 등이 작동을 하지 않아 큰 불편이 있다고 반입님이 호소하셨습니다. 이에 공론화를 위해 토론을 열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30일 (화) 12:11 (KST)

수식 설정 관련 오류

수식 설정을 MathML로 하면 수식을 사용하는 곳에서 오류가 나네요. (그래서 PNG로 바꿔야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서버에 에러가 많은 듯합니다. — 리만 2018년 1월 30일 (화) 17:50 (KST)

데이터베이스 사용 관련

다른게임을 보면 하위문서를 이용한 데이터베이스 저장기능이 있던데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새로 만들고있는 선거의 고수와 막 개발하고있는 달봉왕국에도 적용해보고싶어서요 ㅎㅎ--Namdalbong (토론) 2018년 1월 30일 (화) 22:40 (KST)

제 사용자 문서에 올리겠습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30일 (화) 22:42 (KST)
고맙습니다! --Namdalbong (토론) 2018년 1월 30일 (화) 23:10 (KST)

class: wikitable 표 오른쪽 정렬

로 만든 표를 오른쪽으로 정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Jinhoftyu (토론) 2018년 1월 31일 (수) 06:49 (KST)

모바일환경 지원 프로젝트 진행상황 보고

그저께부터 진행하고 있던 개인 프로젝트입니다.

  • MobileFrontEnd 확장기능 삭제 (진행중)
  • 모바일 환경을 지원하는 css 스타일시트 작성, 미디어위키:common.css에 추가 (완료)
  • css스타일시트가 모바일환경에서 정상적으로 보여지도록 head태그에 viewport를 수정하는 메타태그 추가 (진행중)
    백괴게임 관리자분들이 추가하기엔 무리가 있는 사항이기에 common.js에 해당 항목을 임시적으로 수행하는 추가하는 스크립트 추가, 서버관리자분께 요청 (완료)

모바일 환경에서도 백괴게임을 제대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지고 있는 휴대폰으로 백괴게임에 접속해보시면 어디가 바뀌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1번은 더이상 기존 모바일스킨이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사라져도 된다고 생각하구요, 지금 개발된 스킨은 페이지 바뀔때마다 벡터스킨에서 모바일스킨으로 변경되는 텀이 있긴 한데 3번항목이 완벽하게 해결되면 사라질 현상입니다.

데스크탑보다 모바일에서 접속하는 사람들이 많은 지금 시대에 모바일 환경에서 깨져 보이는 사이트라니 말이 안됩니다.. 저도 디자인 감각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라 다른 사이트처럼 이쁘고 멋있게 꾸미기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좀 이상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응급처치라고 생각하고 사용해주셨으면 감사드리겠습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1월 31일 (수) 11:26 (KST)

메인화면 리모델링 했습니다

사용자:BANIP/낙서장/대문 <= 이 문서입니다. 이 형태로 대문을 바꾸고 싶은데 문제는 없는지, 혹은 더 추가할 요소는 없는지 다른 사용자 여러분의 의견을 여쭈어 보고 싶습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1월 31일 (수) 17:07 (KST)

광고 깨짐 현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창 가로가 500픽셀이 안 되면 백괴게임 로고가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1월 31일 (수) 18:06 (KST)
저만 느끼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색깔의 채도가 약간 높다고 생각됩니다. 비슷한 색상이 사용된 백괴게임 로고를 볼 땐 안 그런데, 대문으로 눈을 돌리면 눈이 좀 아프네요. — 리만 2018년 1월 31일 (수) 19:16 (KST)

백괴사전 틀 관련 질문

출처 밝히고 그대로 복붙하는것 외에는 방법이 없는건가요?--Namdalbong (토론) 2018년 1월 31일 (수) 18:57 (KST)

{{백괴게임 메뉴}}

모서리를 둥글게 했습니다. 어떤가요?